로그인
뉴스 & 칼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라이벌(The Rival) 특별전 개최
운영자 |
추천: 0 / 조회: 18324
추천
[부경 1월 2주차]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라이벌(The Rival) 특별전’ 개최

- 1/13(금)~2/26(일) 단 한 달간, 한국 경마 최강의 라이벌 군단을 만나자
- ‘혈통’ 대결, ‘서울기수 vs. 부산기수’ 대결, ‘국내파 vs. 해외파’ 대결을 주제로 라이벌 구도 재조명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1월 13일(금)부터 2월 26일(일)까지 공원 내 관람대 3층 스마트베팅존에서 ‘라이벌(The Rival) 특별전’을 개최한다.

 작년 12월 렛츠런파크 서울 말박물관에서 선공개한 ‘라이벌 특별전’은 한국 경마의 별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다. 작년 한 해 경마계를 달군 최고의 이슈인 씨수마 대결이 가장 눈길을 끈다. 씨수마 ‘메니피’와 ‘엑톤파크’의 대결이 바로 그것. ‘메니피’는 2009년 경마선진국인 미국에서 고가에 들여온 씨수마다. 반면, ‘엑톤파크’는 국내 최다연승 기록을 세운 경주마 ‘미스터파크’의 부마로 제주 ‘이시돌목장’에서 도입한 씨수마다. 두 씨수마는 지난해 나란히 ‘리딩사이어’ 1, 2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 씨수마로서의 진검승부를 펼친 바 있다. ‘리딩사이어’란 교배를 통해 배출한 자마가 경주에서 벌어들인 상금의 총액을 의미하며 씨수마의 몸값과도 직결된다. 

 작년 한 해 최고 경주마의 자리를 다툰 말들도 이 두 종마의 자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4세마 ‘트리플나인’과 3세마 '파워블레이드’는 각각 ‘엑톤파크’와 ‘메니피’의 자마이며, 이름에 걸맞게 명장 김영관 조교사의 마방에서 관리를 받고 있다. 국내 최초 통합 삼관마로 등극한 ‘파워블레이드’는 점차 단단해진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트리플나인’ 또한 ‘대통령배’ 등 굵직한 대상경주에서의 우승을 통해 원숙한 실력을 선보였다.

 경주마와 함께 플레이어로 활약하고 있는 기수들의 뜨거운 경쟁도 이번 특별전의 묘미다. 전체적인 승수에서는 렛츠런파크 서울의 문세영 기수가 단연 독보적인 성적을 보여주었지만, 큰 대상경주에서 두각을 나타낸 김용근 기수의 활약도 만만치 않아, ‘라이벌 특별전’에서 느낄 수 있는 긴장감이 배가된다.

 끝으로 감독에 해당하는 조교사들의 라이벌전에서는 일찌감치 명마를 알아본 중국의 신화적 인물인 ‘백락’에 비견되는 부산경남지역 김영관 조교사와, 2007년 호주에서 건너와 새로운 스타일의 전략을 구사하며 경마계의 히딩크라 불리고 있는 울즐리 조교사의 대결로 진행된다.

 이처럼 경마는 각 분야의 라이벌들이 격돌하며 치열한 승부의 미학을 완성해가는 스포츠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번 ‘라이벌(The Rival) 특별전’을 통해 스포츠로서 경마가 갖는 매력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특별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PnfU2RVpji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신>

 나의 2017년 한 해 운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신년운세 점쳐보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에서 신년운세 체험행사를 시행한다.


 동 행사는 1월6일(금)에서 15일(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열리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준비한 다양한 행사들도 같은 시기에 시행된다. 신년운세는 사주와 타로점 두 가지 모두 체험이 가능하다. 올해의 금전운, 건강운, 사업운 등을 재미로 알아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신년운세 외 준비된 행사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떡메치기’ 및 ‘복떡 시식행사’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고리던지기’ 등의 민속놀이 체험행사도 열린다.


 관람대 안쪽에서는 ‘多닭多닭 종이뽑기’ 이벤트가 열린다. 새해 덕담과 더불어 경품 당첨의 행운까지 받아갈 수 있는 알찬 행사다. 평소 재미삼아 ‘포춘쿠키’, ‘타로점’을 이용했던 사람들에게는 더욱 유익한 행사가 될 것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중환 본부장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가족,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한국마사회]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