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파워블레이드, 세계 최고 명마 총출동한 두바이 월드컵에서 당당히 3위 입상

  • 운영자 | 2017-01-18 15:59
  • 조회수4397추천1
[부경 1월 3주차]

◆ 부경 대표 경주마 파워블레이드, 세계 최고 명마 총출동한 두바이 월드컵에서 당당히 3위 입상

국내 최초 통합 삼관마 파워블레이드, 13일(금)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 경주서 3위 입상…한국 경마 저력 선보여
2년 연속 부산경남 연도대표마에 빛나는 경주마 트리플나인의 활약도 기대만발…오는 19일(목) 출전 예정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대표 경주마 ‘파워블레이드’가 지난 13일(금) UAE 두바이 메이단 경마장에서 열린 ‘2017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DWCC)’ 1,600m 경주에서 3위로 입상했다. 총 출전마는 15두. 함께 출전한 부경마 ‘디퍼런트디멘션’은 7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1월 5일(목)부터 2월 23일(목)까지 9주간 펼쳐지는 ‘2017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DWCC)’은 ‘두바이 레이싱 클럽(DRC)’에서 주관하는 경주로,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펼쳐지는 ‘두바이 월드컵(DWC)’의 전초전으로 여겨진다. 한국에서는 ‘트리플나인’, ‘파워블레이드’, ‘서울불릿’ 등을 포함 총 5두의 경주마가 출전한다. 출전마 모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소속이다.

 13일(금) 제4경주에 출전한 ‘파워블레이드’는 특유의 뛰어난 추입력을 선보이며 3위에 입상, 12,500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 우승을 차지한 영국산 5세마 ‘North America'와의 도착차는 7마신. ’파워블레이드‘는 후발주자로 출발했으나, 마지막 직선 주로에서 3두의 경주마를 제치는 폭발적인 스퍼트를 선보였다.

 이번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말은 비단 ‘파워블레이드“뿐만이 아니다. 2015년, 2016년 두 해 연속 ’연도대표마‘로 선정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트리플나인‘도 사람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목) 2,000m 경주에 출전, 국내 장거리 최강자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유의 강인한 체력에 양호한 컨디션이 더해져 한국 경마에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대표하는 김영관 조교사는 사전 인터뷰를 통해 “확실히 출전마들이 막강하다”며, “‘파워블레이드’와 ‘트리플나인’뿐만 아니라 ‘서울불릿’과 ‘메인스테이’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성적만 뒷받침된다면 카니발을 넘어 두바이 월드컵 결승무대에서도 뛰어보고 싶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단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신규 외국인 기수 ‘미르코 산나’ 데뷔…12전만에 감격의 첫 승 기록!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에 2016년 12월 31일 새로운 외국인 기수 ‘미르코 산나(Mirko Sanna)’가 데뷔했다.


 1984년생인 ‘미르코 산나(Mirko Sanna)’는 이탈리아 출신으로, 2000년에 데뷔해 올해로 16년의 기승경력을 지닌 베테랑 기수다.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캐나다, 호주, 독일 등지에서 활약한 바 있어 한국에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기수다.


 국내에서는 지난 1월 6일 제2경주에서 ‘해피플라잉’에 기승, 데뷔전을 치렀다. 데뷔전에서는 총 출전마 12두 중 11위로 도착하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데뷔전 직후 출전한 같은 날 제4경주에서는 ‘캐피런’에 기승, 11두 중 2위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경주 초반엔 중위권에 위치했지만, 막판 직선주로에서 강력한 추입력을 내세워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는 저력을 선보인 것.


 1월 8일(일)에는 제4경주에서 첫 승을 기록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첫 승 경주 역시 초반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했으나, 막판에 강력한 추입력을 선보이며 우승까지 따내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데뷔 직후부터 특유의 경주 스타일을 경마팬들에게 선보이며 강력한 이미지를 심은 ‘미르코 신나.’ 그가 한국에서 어떤 역사를 써내려갈지 기대해보자.





[자료제공: 한국마사회]

  • 프로갬블러도민준 01/22 22:29
    미르코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