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깜짝방문’ 렛츠런파크의 새로운 얼굴이 보고 싶다면

  • 운영자 | 2018-01-10 16:40
  • 조회수10163추천0
[ 부산경남 1월 2주차 ]


◈ ‘깜짝방문’ 렛츠런파크의 새로운 얼굴이 보고 싶다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에 새로운 얼굴이 눈에 띈다. 바로 서울경마에서 활동한 김철호(남, 30), 김혜선(여, 29) 기수다. 

올해부터 김철호와 김혜선은 활동지역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으로 옮겨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각오다. 두 기수는 이미 지난 5일(금)부터 경주에 출전해 몸을 풀고 있는 중이다. 낯선 환경에서의 첫 경주 치곤 성적도 나쁘지 않다. 

김혜선 기수는 지난 5일 부경 4경주에서 첫 승 신호탄을 쏘아 올렸고, 김철호 기수 역시 지난 7일 부경 5경주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나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김혜선은 ‘女경마대통령’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6월 11일 부산에서 시행한 ‘코리안오크스’(GⅡ) 경마대회에서 여성 기수 최초로 우승을 거머쥐어 경마팬들을 놀라게 했다. 한국경마 역사상 경마계의 메이저리그라 불리는 대규모 경마대회에서 여성기수가 우승을 차지한 적은 한번도 없었기 때문이다. 과연 올해 또다시 ‘대상경주 우승’ 선물 보따리를 부산 경마팬들에게 가져다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부산으로 활동무대를 옮긴 배경에 대해 김 기수는 “그간 쭉 서울경마장에서 활동하면서 매너리즘에 빠진것도 사실”이라며 “나 자신에게 긴장감과 도전의식을 불어넣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철호는 2008년 데뷔 후 서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2014년 슬럼프 이후 100승 달성의 문턱에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 2015년 100승 고지를 넘긴 이후에는 꾸준한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21승, 승률 9.8%, 복승률 19.5%를 달성하는 등 강한 면모를 보여줘 올해 부산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여자 경마대통령’ 김혜선 기수의 합류로 ‘신예 루키’ 최은경 기수(여, 20) 와의 승부대결 등 여성 기수들의 활약이 볼만할 것으로 기대된다. 



◈ 황금개띠야 반갑다~...82년생·94년생들의 활약 기대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60년 만에 오는 소위 '황금 개띠의 해'로 불린다. 무(戊)는 오행사상에서 흙에 속하고 흙이 황금색에 가깝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1982년생과 1994년생, 12년의 터울을 두고 있는 ‘개띠 기수’ 들이 5명 있다. 자신들의 해를 맞은 황금개띠 기수들이 2018년 남다른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대표적인 선수가 ‘부경간판’ 조성곤이다(1982년생). 1982년생 선수의 대표주자인 조성곤은 부산경남 최초로 한 시즌 100승을 돌파한 간판스타다. 2005년 데뷔한 조성곤은 지난 2015시즌 서울경마와의 맞대결에서 13전 13승 전승을 기록하는 등 렛츠런부경에서 한국경마를 호령해왔다. 30대 후반으로 선수생활의 황혼기를 향해 가고 있지만, 조 선수 특유의 스피드와 차분한 말몰이는 한국경마 역사상 최고라는 평가다. 지난해에는 조인권 선수에 이어 다승 2위를 차지, 여전히 건재한 경기감각을 과시해 올 시즌에는 관록이 더욱 묻어 나오는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높다. 

2008년에 대비한 동갑내기 이성재 기수는 꾸준한 상승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성재는 지난해 전성기에 버금가는 활약상을 펼쳤다. 최근 3년간(2015~2017) 성적이 9승→17승→25승으로 매해 경기력이 나아지고 있어 올해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또한 데뷔이후 대상경주 우승 무경험의 한을 풀 수 있을지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김도현 기수 역시 동기생으로 ‘개띠 해’에 다시 한번 활약을 기대해봄직하다. 지난해엔 149번 경기에 출전해 3승, 2위 6회의 성적가뭄에 아쉬워해야 했다. 하지만 지난 5일(금) 올해 첫 경기를 1승으로 마무리지어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경기내용도 좋았다. 몸이 가벼워보였고 스피드도 좋아 2위말과 4마신차(1마신=약 2.4m)로 대승을 거뒀다. 부활의 서곡을 알릴수 있을지 기대된다. 

1994년생 선수들로 눈길을 돌려보면 올해 들어 벌써 2번의 우승을 챙긴 진겸 기수가 선두에 있다. 진겸 기수는 2015년 데뷔이후 지난해 최고의 기량을 보여줬다. 25승을 챙겨 승률 6.9%, 복승률 14.6%의 양호한 성적을 달성해 35명의 부경기수 성적별 순위에서 10위를 차지했다. 부경경마의 미래 중 한명이고, 지난해보다 올해 활약이 더 기대되는 선수다. 

이 외에 1994년생 개띠 선수로 조상범이 있지만 현재 경마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기량이 향상되어 다시 한번 렛츠런 부경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한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무료로 신년운세 보러 오세요”

새해를 맞아 보다 희망찬 삶을 맞이하려는 모든 이들의 소망은 한결같다. 이러한 소망과 미래에 대한 호기심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것이 바로 토정비결.

오는 14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무료로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눈에 띈다. 

제대로 된 운세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역학전문가 2명, 타로카드 전문가 2명을 별도 초빙했다. 이날 렛츠런 부경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전문가와 1대1 선착순으로 자신의 운세를 볼 수 있다. 행사관계자는 200여명의 고객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을것으로 전망했다. 

이외에 다양한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떡메치기 체험행사’는 고객들이 직접 메치기한 떡으로 나눔행사가 진행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푸짐한 경품을 기대하는 고객이라면 ‘행운의 종이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1000여개의 뽑기종이를 마련했고, 기념타월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아이들에게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주고 싶으면 ‘민속놀이 한마당’에 참여하면 된다. 초대형 윷을 동원한 윷놀이와 널뛰기, 팽이치기, 투호 등 체험존이 준비되어 있다. 

고중환 렛츠런파크 부경본부장은 “새해 첫 출발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함께하는 건 어떨까 한다. 새해운세도 보시고 경품도 타가시라”고 말했다. 



◈ 국마사회...해외 인턴취업 희망자 모집

지역구분 없이 고졸이상 30세이하면 모두 지원할 수 있어
-  말(馬)관련 학과 전공 졸업(예정)자, 말 관련 국가 또는 민간 자격증 취득자, 말 관련분야 1년이상 근무 경력자 중 최소 1개 조건에 해당하면 지원가능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분야 해외 인턴취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6명이며 대상국은 호주로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기자회견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를 국가적인 과제로 삼아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국내유일의 말산업육성전담기관 한국마사회 역시 이 같은 정부의 정책방향에 적극 부응하고자 ‘말산업 인력 해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열정과 잠재력이 있는 우수인력에 대한 해외 말산업 현장 취업지원이 목적"이며 "이를 통해 청년실업 문제 해소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대상국가는 호주로 말산업 분야에 있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강국 중 하나다. 

모집인원은 16명이며 호주 말산업현장에서 전원 취업을 목표로 한다. 단, 참가를 위해선 다음과 같은 4가지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말(馬) 관련 학과 전공 졸업자(예정자 포함), 말 관련 국가 또는 민간 자격증(마사회 발급限) 취득자, 말 관련분야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중 최소 1개조건에 해당하는 자. 또한 영어소통 가능자, 대한민국 국적의 고졸 이상 ~ 30세 이하인 자로 해외 취업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해외인턴 취업에 필요한 합법 비자발급이 가능한자여야 한다. 

최종선발은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으로 진행되며 선발될 경우 총 3단계에 걸쳐 지원을 받게 된다. 먼저 1박2일간 국내교육 진행 후 호주 말전문 인력양성 교육기관에서 3개월간 현지 자격증 취득과정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말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취득 후 최소 6개월이상 근무가 가능하도록 현지 말산업 취업지원을 받게 되며 비자발급, 항공권, 체제비 일부, 현지 케어인력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이며 지원서와 졸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한국마사회 본관1층 말산업기획부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그 외 신청방법과 절차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고하거나 해외인턴쉽 담당자(02-509-2974)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출처] 렛츠런 파크 부산

  • 만배만벳 01/10 17:31
    김도현기수 진겸기수 화이팅 하세요~~^^
  • 해마루 01/11 14:51
    삼재일찌. 모른다 몸사리라 개띠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