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지역상생으로 사회적 가치창출 앞장...

  • 운영자 | 2018-12-12 17:20
  • 조회수753추천0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12월 3주차]



◈ “지역상생으로 사회적 가치창출 앞장”...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부산경남지역 대표 공기업인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렛츠런파크 부산경남)가 지역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에 앞장서 눈길을 끈다. 지역 청년실업 해소에 앞장서는 ‘공공기관 취업지원 서포팅’, 국민생활 속 승마기부 확대에 나선 ‘말타는 아파트 승마’,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자원 개방 사례인 ‘토마빌리지(어린이 생태체험장)’ 등 지역사회 곳곳에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있는 렛츠런파크 부경의 따뜻한 동행을 알아본다.


‘공기업 NCS, 면접 꿀팁’ 등 지역대학생 공공기관 취업지원 노력...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한국마사회 부경본부가 지역 청년 최대 난제인 실업 해소에 팔 걷고 나섰다. ‘지역 대학생 공공기관 취업 서포팅’ 사업은 대학생들을 직접 초청해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양질의 정보 제공과 지속적 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렛츠런파크 부경은 경상남도 및 부산광역시 소재 대학 중 신청 모집을 받아 공공기관 채용정보 관심여부를 기준으로 총 세 학교를 선정했다. 지난 10월 26일 인제대학교 학생들과 첫 삽을 뜬 후, 11월 경상대학교 학생들에 이어 12월 부산외국어대학교까지 취업지원의 온기를 펼쳤다.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부경본부에 찾아와 소중한 취업정보를 얻었다.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현황 소개, 마사회 취업전반, NCS 준비방법과 함께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자소서와 면접 대비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한국마사회 최근 입사 직원들이 직접 취업·인생선배로서 자유로운 강의를 펼쳤다. 

행사 종료 후에도 취업 지원활동은 계속된다. 부경본부 젊은 직원이 주축이 돼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소서 작성과, 면접, 진로상담 등 관계유지가 되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한국마사회 재경직 공채로 입사한 주상현씨는(남, 28)은 “필기준비, 면접노하우 등 실전경험을 공유했다”며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젠 아파트에서 무료승마 한다”... 색다른 사회공헌 ‘승마기부’ 눈길

올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색적인 사회공헌으로 눈길을 끌었다. '말타는 아파트'는 국민들이 편하게 승마를 체험하고 말과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렛츠런파크가 직접 말을 가지고 아파트로 찾아가 주민들에게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첫 행사는 지난 7월 김해시 장유동에 위치한 모아미래도아파트에서 진행됐다. 아파트 단지 내에 말이 걸어 다니는 진귀하고 낯선 풍경에 폭염 속에서도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보였다. 렛츠런파크는 엄마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10월과 11월 부산에서 말타는 아파트를 총 2회 추가 시행했다. 약 1000여명의 주민들이 승마체험 기회를 가졌다. 

'말타는 아파트'는 부산경남지역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는다. 넉넉한 공간, 아파트 규모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선정하여 승마 위험을 최소화 시킨다.

행사는 직접 말을 타며 승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승마체험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아이들이 말을 만져보고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오감체험존', 시뮬레이션 승마기에서 평보·구보·습보 등 다양한 말의 발걸음을 체험하는 '승마 시뮬레이터존', 꽃으로 장식한 마차에 올라 가족사진을 찍는 '포토존'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공공자원으로 개방한다”...어린이 생태체험장 ‘토마빌리지’ 지역사회 무료개방

경마공원 지역사회 개방에도 열심이다. 렛츠런파크는 지난 4월 어린이들이 생태환경에 대한 모험심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자연생태학습장인 ‘토마빌리지’를 조성했다. 

토마빌리지는 당초 유료 개장계획이었으나 국민생활 편익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시민들에게 무료개방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현재까지 약 8개월간 가족단위, 연인 등 10만여명의 시민들이 토마빌리지를 찾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자연 속 우리아이 생태체험학습장’을 테마로 구축된 토마빌리지는 3만㎡에 이르는 렛츠런파크 부경의 에코랜드 부지에 조성됐다. 다람쥐·토끼 등 친환경 숲속체험을 할 수 있는 ‘숲놀이터’와 기마경찰대 승마체험이 가능한 ‘토리경찰서’, 모래장난과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는 ‘동물모래놀이터’, 염소·양·흑돼지 등 특별한 동물체험이 가능한 ‘토마의 정원’, 진귀한 곤충과 식충식물, 미니동물이 가득한 ‘꿈트리하우스’ 등에서 다양한 생태학습을 할 수 있다. 

특히, 토마빌리지 ‘토리경찰서’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마경찰대 제복을 입고 승마체험프로그램을 진행, 도심속에서 말(馬)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생태체험놀이를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는 장소다. 

내년에는 매월 색다른 체험 콘텐츠가 보강되고, 어린이 인형극이 확대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 전용 짚라인이 신규 설치 운영될 예정이다. 



◈ 올해 최고 제주마 가린다.. '제주일마배' 15일 개최 


(▲ 2017 제주일마배 경주모습)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윤각현)는 2018년 마지막 대상경주인 제주일마배(1200m)가 오는 12월 15일(토) 열린다고 밝혔다. 총상금 1억 2,0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2018 주요 대상경주에서 1~3위를 기록한 토종 제주마에게만 출전권이 부여돼 실직적인 한해 최고의 제주마를 선정하는 대회로 의미가 크다. 

유력한 우승 후보는 지난 11월 브리더스컵시니어에서 폭발적인 뒷심으로 우승을 차지한 ‘원당봉(제주마, 7세)이다. 올해 1200m 경주에서 3번이나 우승할 정도로 최고의 거리적성을 보여주고 있고 높은 부담중량에도 불구하고 좋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2연승을 기록한 ’으뜸공신(제주마, 5세 수말)도 유력한 우승 후보다. 주행습성은 자유마로 분류되는 마필로, 어떤 상황에서라도 다양한 작전전개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대회 2연패가 유력시되고 있다.  이외에도 꾸준한 성적을 보여 주고 있는 ‘태왕별’, 초반 스피드가 뛰어난 ‘일류어천’, JIBS배 우승마 ‘한라영산’ 등이 강력한 도전세력으로 분류되고 있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김해시-부산 강서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합동 금연 캠페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지난 7일(금) 렛츠런파크 관람대에서 김해시 보건소, 부산 강서구 보건소 등 관련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공원에 금연환경을 조성하여 간접흡연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렛츠런파크 관람대 1층에 금연클리닉 부스를 설치하여 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금연상담, 혈압 및 혈당측정,금연 홍보물 배부 활동을 펼쳤다. 김해시 보건소는 행사 총괄 및 금연 클리닉 운영을, 강서구 보건소는 클리닉 운영 및 금연환경 조성 캠페인을 지원하였다. 

정형석 부산경남본부장은 ”금연 캠페인 진행에 도움을 주신 보건소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금연문화에 동참하여 쾌적한 공원 및 관람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공공기관 면접 꿀팁이 좋았어요”...한국마사회 부경본부 취업서포팅 성료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정형석)가 지난 7일(금) 지역 대학생을 위해 마련한 ‘공공기관 취업 지원 서포팅’ 사업을 부산외대로 마무리했다. 

‘공공기관 취업 서포팅 사업’은 부산경남지역 대학생들을 직접 초청해 공공기관 취업을 지원하고 장려하는 사업이다. 공공기관에 취업에 대한 양질의 정보 제공과 직원들과 대학생들의 지속적 연대 유지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부경본부는 약 60여명의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뜨거운 취업 강연을 펄쳤다. 1부 강의는 ‘공공기관 현황과 채용 특성’과 ‘NCS 도입 현황’, ‘한국마사회 채용 현황’ 등을 주제로 펼쳐졌다. 특히 마사회 최근 입사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열띤 강의 이후에 2부 행사는 공원 내부를 투어하며, 희망자를 대상으로 승마체험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성지현(영어과, 여) 학생은 “공공기관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부터 면접 합격할 수 있는 팁까지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고 말했다. 



◈ 크리스마스에 ’꿈‘ 과 ’사랑‘을... 빛축제 일루미아와 함께



매일밤 빛의 교감으로 꿈과 사랑을 전하는 부산경남의 유일의 빛테마파크 ‘일루미아’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오는 24일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 특별공연에는 MC의 맛깔스런 진행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열정을 가진 싸이버거 가수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싸이버거 가수는 뉴페이스, 강남스타일, 챔피언, 낙원 등 다양한 음악으로 정열의 댄스를 펼쳐보여 고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가족과 연인 등이 즐기고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존과 먹거리, 스크린사격장 등 즐길거리 역시 풍부하게 준비했다. 

일루미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밤을 형형색색 수놓을 LED 빛의 색다른 경험과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일루미아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일루미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051-253-6666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송년 고객간담회 개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지난 9일 송년 고객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객간담회는 2018년 연말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고객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고객이 그간 렛츠런파크에 아쉬웠던점, 바래왔던 점을 청취해 내년도 경영방향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진행된 간담회는 정형석 부산경남 본부장이 직접 주재해 고객의견을 경청했다.   

간담회는 정형석 본부장 송년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이후 경마시행 및 서비스업무 관련해 고객과 임직원들 간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부경 본부측에서는 본부장 외에도 경마·고객서비스·방송 등 관련 부서장이 참석해 고객들의 질의에 답변했다.

정 본부장은 "올 한해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고객님과 소통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기부금 전달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지사장 이중근)는 지난 6일(목) 부산동구 자성대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후원을 위한 기부금 950만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를 비롯해 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직원 등 7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했다

행사에서 준비된 김장김치 905박스(개당 5kg)는 독거노인 등 부산동구 취약계층 905세대에게 전달하였다.

한편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자료출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