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7월부터 금요일 야간경마 시행

  • 운영자 | 2019-06-19 16:26
  • 조회수2715추천1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6월 3주차]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7월부터 금요일 야간경마 시행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7월 5일(금)부터 8월 30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야간경마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따르면 7월에는 4주 8일간 64개의 부경시행 경주가 펼쳐진다. 이중 1개는 대상경주, 47개는 국산마 경주, 16개는 국산·외산마 혼합경주로 시행된다. 특히 28일에는 오너스컵(GⅢ, 상금5억원)이 예정되어 있어 경마팬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금요경마는 5·12·19일에 부경시행 9개 경주, 제주중계 6개 경주가 발매되고, 26일에는 부경시행 14개 경주가 발매된다. 일요경마는 7·14·21일에 부경시행 6개 경주, 서울중계 11개 경주가 발매되고, 28일에는 부경시행 5개 경주, 서울중계 12개 경주가 발매된다. 

7월중 매주 금요일 첫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2시30분,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9시며 고객 입장시각은 낮 12시 30분이다. 매주 일요일 첫 경주 출발시각은 오전 10시 45분,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6시며 고객 입장시각은 오전 9시다.



◈ 19년 상반기 최고 제주마 선발 제6회 JIBS배 대상경주 개최


(▲ 작년 JIBS 우승마 한라영성의 모습)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윤각현)는 오는 22(토) ’19년 상반기 최고 제주마를 가리는 경주거리 1000m의 제6회 JIBS배 대상경주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JIBS배 대상경주’는 당초 삼관경주의 첫 관문으로 3세이상 제주마 경주로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출전두주 미달로 취소되어 연령오픈 경주로 변경 시행하게 되었다. 

이번 ‘JIBS배 대상경주’에는 총 12두의 마필이 출전등록을 마친 가운데 유력 우승후보로는 제주마 중 최고 레이팅을 보유한 ‘원당봉’의 우승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4연승을 기록중이며 그중 3번의 제주마 특별경주를 우승하였기에 그 가능성이 높다고 하겠다. 

‘15년 데뷔이후 ’16년 도지사배 클래식을 우승하고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으뜸공신’도 ‘19년 최고의 조교사로 떠오르고 있는 김영래 조교사의 훈련과 작전이 어떤 효과를 가져올지 눈여겨 지켜볼 만하다.

여기에 ’16년 경주 데뷔 동기로 ‘16년 브리더스컵 및 제주일마배 우승을 거머졌던 ’태왕별‘과 ’태왕별‘에 두 경주에서는 2위로 뒤졌지만 이후 꾸준한 성적으로 ’17년, ‘18년 제주도지사배클래식 2연패를 달성한 ’군자삼락‘도 큰 경주에 강한 면모를 보여줬었기에 박빙의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경주는 연령오픈으로 변경 시행되는 만큼 최고 2019년 최고 제주마 선발 경주인 ‘제주도지사배 클래식’과 ‘제주일마배’의 전초전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경마팬들이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 경영 중심엔 언제나 ‘고객’...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개장 14년째를 맞이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고객만족경영(CS)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경은 CS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6년 ‘CS아카데미’ 를 개소했다. 이후 4년 연속 한국마사회 전체 사업장 중 CS 모니터링 1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서비스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결실을 맺게 된 데에는 매년 CS교육시스템을 개선하고 보완하며 서비스품질 향상에 매진한 영향이 크다. 

렛츠런파크는 CS강사 담임제, 교육시스템 고도화, 자체 서비스평가 시행, CS붐업 이벤트 등 4가지 전략과제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중이다. 

CS강사 담임제는 자체 보유한 CS전문 강사가 각 현장근무 접점별로 고객서비스 수준을 전담 마크하는 방식이다. 렛츠런파크 CS강사는 KPC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CS리더 역량강화, 보이스트레이닝 등 다양한 교육을 수료한 전문인재들이다. 이들이 발매, 주차, 질서유지, 안내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코칭과 적절한 서비스 교육을 병행한다. 

신입 고객접점근무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도 마련했다. 입사후 약 8주간의 수습기간동안 산업안전교육·성희롱 예방교육 외에 고객서비스 기본부터 심화까지 이론과 실기를 함께 교육한다. 뿐만 아니라 입사동기제를 도입해 직무간 장벽을 해소하고, 소통활성화 창구도 마련했다. 

또한 올해부턴 자체 서비스평가 방식을 바꿨다. 기존의 내부인력 평가에서 외부 전문업체 평가로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했다. 지난 6월 8일~9일에는 엘버컨설팅(대표자 최수연)으로부터 고객접점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CS모니터링과 총평이 진행됐다. 렛츠런파크는 연말까지 외부평가를 3회 추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CS구호 선발대회, 우수근무자 타 사업장 견학교육 등 다양한 붐업이벤트가 시행중이다. 한국마사회 정형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한층 더 높아진 고객 서비스를 경마팬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마에 즐거움 담아”...해운대에서 달린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6월 25일(화)부터 6월 30일(일)까지 6일간 해운대 구남로에서 열리는 ‘제14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에 참여해 애니메이션 경마체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차 열리는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IMF)는 2006년부터 부산에서 시행되어 온 국내 유일의 국제 마술축제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9개월 간 많은 국내외 관람객이 드나드는 해운대, 영화의 전당을 비롯한 여러 명소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 세계 14개국에서 100여명의 최정상급 마술사들이 펼쳐 보이는 진귀하고 특별한 매직서커스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해 제27회 세계마술챔피언십 축제에서 마술문화의 열기에 불을 지피며 행사 서포터즈로서 완전히 자리매김한 바가 있다. 올해도 부산대표축제의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해운대 구남로(젊음의 거리)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렛츠런파크 2030 Play Zone’으로 불리는 가상경마체험존은 국내외 2030 관람객들에게 애니메이션 경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스타벅스·더벤티 등 음료쿠폰, 휴대용 부채 등 경품을 지급해 큰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가상경마’는 한국마사회가 경마를 가볍게 접할 수 있도록 경마장면을 애니메이션화 한 프로그램이다. 방문객들은 경마애니메이션 영상을 관람해 해당 경주 전체 출전마 중 마음에 드는 경주마를 선택한다. 1~3위까지 결승선을 통과한 경주마 선택 고객에 한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2030세대 감각에 맞는 박진감 넘치고 이목을 끄는 애니메이션 장면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동 행사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4일간, 해운대 구남로에서 오후 3시부터 저녁9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행사로 2030 세대에게 건전한 경마재미와 각종 축제 등 다양한 렛츠런파크 콘텐츠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 “무더위 한방에 날려줄 워터페스티벌”...렛츠런파크에서 만난다



매년 더워지는 여름을 맞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올해도 워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렛츠런 워터페스티벌’은 2017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고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약 3개월간 시행으로 2만 4천여명의 고객이 방문해 지역 대표 피서지로 각광받았다. 

올해는 25m 길이의 워터풀과 10m 높이의 에어바운스, 바닥분수, 물총싸움으로 웬만한 워터파크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형극 등 각종 공연을 특별무대와 탈의실, 샤워장까지 갖췄다. 

특히 안전사고에 항상 만전을 기하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상시 안전요원이 다수 배치되어 안전사고에 대한 부모들의 염려를 덜었다. 

행사장소는 작년과 같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더비랜드 광장에서 진행된다. 이용료는 오전권(10:00~13:50), 오후권(14:00~17:50) 각 3,000원이며, 성인은 경마장 입장료 2000원을 별도로 구매하여 입장해야 한다.

한편 워터페스티벌은 오는 7. 6(토)부터 9. 1(일) 까지 매주 토·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저소득 중증장애인 밑반찬지원 사업”후원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지사장 박정진)는 지난 13일(목) 부산시 관내(동구) “저소득 중증장애인 밑반찬지원 사업” 후원금으로 310만원을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정태성부지사장, 동구장애인복지관 이재영관장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장애인복지관에서 이뤄졌다.

이번 후원금은 저소득 중증장애인 대상으로 밑반찬 제공에 쓰여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부담 경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 박정진 부산동구지사장은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래놀이치료 사업” 후원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지사장 이영실)는 지난 14일(금) 부산시 연제구 소재 물만골공부방에 500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동 후원금은 가정환경으로 인해 심리적·정서적으로 불안한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물만골공부방은 건강한 아동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인 『모래놀이치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역아동들이 내적 상처를 치유, 긍정적이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마사회 이영실 부산연제지사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적극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출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 오박사 06/27 10:16
    야간경마를 반대합니다
    마사회는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수한다 라는 말을 하고 있지만 경마가 끝나면 9시가 넘기 때문에 집에가기 바쁜데 주변상권에 어떠한 이익을 주는지?
    야간 경마를 하는 이유는 직장에 나가는 직장인들 끝나고 와서 돈 잃으라는 이유밖에 없는것 같다
    가장 큰 문제는 전력도 부족한데 2달간 넓디 넓은 곳에서 백두대낮 같은 조명을 틀어 전력낭비가 얼마나 많은데
    그런데도 어느 한사림 야간 경마에 반대하는
  • 오박사 06/27 10:22
    야간 경마에 반대하는 사람이 없는것도 이상하네요
    또한 마사회 장외 발매소에 근무하는 인원중 정직원만 (사무실 근무자) 야간 근무라 특별수당을 받는다고 하는데 지 뱃속 불리려고 야간 경마를 한다는 생각도 지울수 없네요
    어차피 올해는 시행하겠지만 많은 민원을 (야간경마 미시행) 제기하여 내년 부터는 야간경마를 하지 못하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