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경주 1번 스터닝돌핀 골절맞네요
- 히아신스
-
2026-06-01 18:22 조회 3287
말이 아프니 안뛰려고 진입거부한거네요
뛰었어면 경주마로는 끝나고 폐마됐을꺼 같네요
말 스스로 진입거부한게 자기목숨 스스로지킨걸로 보이네요
영리한말인듯..
아찾아보니 안락사 소각했네요
고생했다 거기선 아프지말고 편히쉬렴..
댓글 17
-
말사랑해 2026-06-01 19:08:09뛰었으면 큰일날뻔했네요 말도 기수도요
-
나이아가라 2026-06-01 20:03:07미리 골절된것은 아니고 진입거부하는 도중에 팬스를 넘어가고 내주로 외주로 사이 깊은 웅덩이를 잘못 밟아 골절된듯 싶습니다.
마필이 진입거부하면 눈가리게 씌우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순간적으로 그생각을 못하고 여러명이 계속 힘으로만 집어넣을려고 하니 이런 불상사가 난듯~
마사회 발주팀들 덩치만 고릴라처럼 컷지 아이큐가 90도 안되고 지능이 거의 고릴라 수준~
지능이 떨어진 마사회 발주팀 부주의로 일어난 인재 -
나이아가라 2026-06-01 20:07:03
-
퇴역경주마노후보장 2026-06-01 21:13:37멍청한 놈들 때문에 진짜 ..말이 에휴 진짜 넘 안쓰럽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속상하네
-
나이아가라 2026-06-01 20:33:14순간의 부주의가 생사를 가른다!!!
-
나이아가라 2026-06-01 20:55:51마사회 바라는점은?
1.눈가리게 최소 5~6개 준비 필요함
현재는 한두개 준비하는것으로 보임
눈가리게가 수십억 가는것도 아닌데
한마리 씌우고나면 다른말 진입거부 발생시
씌울 눈가리게 없는것 같음
2.발주보조요원 수가 부족함
보통발주요원은 마필을 진입시킨후
게이트안에서 또 붙잡고 있어야 하기에
진입거부마 발생시 보조요원 수가 부족함 -
퇴역경주마노후보장 2026-06-01 21:10:50벌써요?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뭐라 할말이 ㅠㅠㅠㅠㅠㅠ
인간들이 싫어진다. -
캡틴박 2026-06-01 21:29:39서울부속동물병원으로 갔다는데요 오늘 진료기록보니요
제발 안죽었음 좋겠는데요~ -
퇴역경주마노후보장 2026-06-01 21:34:29부디 ()()돌핀아
-
이선 2026-06-01 21:37:09상세에
안락사 소각 되었다고 나와있습니다
좋은데 가서 편히 쉬어라 -
나이아가라 2026-06-01 21:40:12좋은말이었는데 안타깝네요.. 안락사 소각

-
캡틴박 2026-06-01 21:44:56눈물날려고하네요~
아직 나이도 어린데 ㅠㅠㅠ
말은 다리골절이면 다 안락사인가요? -
나이아가라 2026-06-01 22:36:38다리 골절시 안락사 하는 이유
-
나이아가라 2026-06-01 22:39:06
-
퇴역경주마노후보장 2026-06-01 22:40:21참으로 속상하네요.
30년까지 살수있는 말을 돈벌려고 2-3세 애기때
경마 데뷔해 골절이라고 바로 안락사라니 참.
다른 나라도 그런가요? 너무 씁쓸하고 착찹
경주마들아 다음 세상엔 꼭 채찍질 당하지 않는 곳에서
사람으로 태어나거라. 좋은 집안 귀한 사람으로 태어나
건강하게 행복하게 오래 오래 살아라 () -
doctor 2026-06-03 02:35:41골절은 부러지거나 금가거나 해서 대부분 경주마로서 생이 끝나기에 안락사를 시킵니다.그래서 조교사나 기수들이 안타까워서 울기도 한답니다.그래서 적당한 조교와 출주주기가 중요한데 코로나이후 개판이 되는 바람에 한해 몇십마리가 안락사로 생을 마감하고 폐마까지 합치면 그 수가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그리고 주로 관리도 개판이구요.
-
재미삼아적당히 2026-06-05 19:43:11에구... 불쌍하네요. 이런 일 없이 경마를 마음 편히 즐길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