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부산 女 경주마, 이번엔 금빛 미소 볼 수 있을까

  • 운영자 | 2018-08-15 15:53
  • 조회수4020추천0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8월 3주차] 



◈ 우승 문턱 삼켰던 “부산 女 경주마”...이번엔 금빛 미소 볼 수 있을까 
- 오는 19일 제13회 KNN배(GIII) 대상경주...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려
- 여성마들의 대결...부경 여왕마들 절치부심



2018년 퀸즈투어 시리즈의 두 번째 관문인 제13회 KNN배(GIII) 대상경주가 오는 19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5경주(1600m, 5세 이하 암말)로 펼쳐진다.

국내 대표 암말들이 ‘경주마 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모여 열띤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퀸즈투어 시리즈는 2012년에 처음 시작했다. 우수한 암말을 조기에 발굴한다는 취지로 한국경마를 대표하는 암말 시리즈로 성장했다. '퀸즈투어 시리즈'는 '뚝섬배(6월, 서울)'와 'KNN배(8월, 부경)', '경상남도지사배(11월, 부경)' 등 세 경주를 묶어 진행된다.  세 경주를 합해 상금만 13억 원에 달하며, 최우수마에게는 인센티브 1억이 추가로 지급된다.

지난 6월 시행된 뚝섬배에서는 서울대표 ‘청수여걸(3세, 레이팅78)’이 우승을 차지해 최우수마 후보군에 한걸음 다가선 형국이다. 다만 KNN배는 부산경남무대에서 펼쳐지는 만큼 부경대표 암말들이 2연승을 노리는 ‘청수여걸’을 상대로 분위기 전환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1차 관문이었던 뚝섬배에서 아쉽게 2, 3위를 나란히 차지한 부경의 담양환호(4세, 레이팅85)와 골드블루(5세, 레이팅85)가 1위 재탈환을 노린다. 

‘담양환호’는 외산마로 지난 3월 1등급으로 승격이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단거리선호형 경주마로 1400m 이하에 14번 출전해 5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다만 1600m 이상의 중·장거리에서는 우승경험이 없어 체력적 한계를 어떻게 극복할지 관심이다.

‘골드블루’는 직전 2000m 1등급 경주에서 최정상급 경주마들을 상대로 11위를 차지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꾸준히 1600m 이상의 장거리 경주에 출전해왔고,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폭발적인 뒷심이 있는 만큼 기대해볼만한다는 평가다. 

'청수여걸'의 또다른 복병상대는 부경경마의 '해야(5세, 레이팅112)다. 말의 능력치로만 보면 출전마중 가장 높지만, 지난 뚝섬배에서 8위를 차지해 경마팬들을 아쉽게 했다. '해야'는 긴 구간에 걸쳐 고른 스피드가 강점이다. 특히 이번 경주는 홈그라운드 이점을 십분 활용해 뚝섬배에서의 아쉬움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제13회 KNN배 경마대회는 2018년 퀸즈투어 시리즈 2차 관문으로 펼쳐진다. 1차 관문으로 시행된 뚝섬배 경마대회에선 서울대표 ‘청수여걸’이 우승을 차지했다. KNN배에서도 청수여걸이 우승을 차지한다면 서울 암말이 퀴즈투어 시리즈 우승컵을 가져가게 된다. 

파워블레이드, 트리플나인 등 부경경마의 대표 스타 경주마가 암말 중에서도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루미아 빛축제 기념경주’ 시행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오는 24일 일루미아 빛축제를 기념하는 경주를 개최한다. 일루미아 빛축제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일년 365일 일몰 후 시행되고 있다. 경마가 끝난 야간까지 지역주민을 위해 시설 활용도를 높여보자는 발상에서 최초 시작됐다. 

‘365일 펼쳐지는 빛의 향연ㆍ빛의 마법’을 그 테마로 하여 4만6천평의 공간에 LED 조명 1,000만개를 설치해 2016년 3월에 개장했고 2017년 까지 누적입장객수 30만 명을 돌파했다. 렛츠런파크는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 야간경마의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들고자 ‘일루미아 빛축제’ 기념경주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일루미아 빛축제 기념경주는 오는 24일 17시에 부산경남 제4경주로 실시될 예정이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먼저 일루미아 기념경주 마토 구매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일루미아 무료이용 티켓(300장)이 증정된다. 또한 구매권(5,000원권) 100매가 무작위로 추첨 지급된다. 

수많은 빛이 만들어내는 기하학적 선과 입체영상, 호수공원에서 매 정각 펼쳐지는 레이저 쇼 등 일루미아를 둘러보려면 약 2시간이 소요된다.  다만 공식홈페이지(http://www.illumia.co.kr) 에서 추천코스를 찾아본다면 더욱 효과적인 관람이 가능하다. 

일루미아는 연중 무휴, 일몰 시간 이후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경남도민과 부산시민은 입장권을 구매할 때 신분증을 제시하면 2,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쿠팡이나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에서도 입장권을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
렛츠런파크에서 야간경마도 즐기고 빛축제도 저렴하게 관람하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제대로 누려보자



◈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근무자 ’레벨-업 특별이벤트‘ 실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고객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하여 고객도우미(PA : Park Asistant)들을 대상으로 ’CS 레벨-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경마가 개최되는 금ㆍ토ㆍ일에 마권 발매, 고객 안내, 질서 유지, 주차 보조, 편의시설 관리 등 고객 서비스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다양한 직종의 PA들이 근무하고 있다. 렛츠런파크는 고객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PA들 대상으로 질 높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한 성취동기 부여를 하고자 이번 특별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우선 사업장 근무 PA들을 대상으로 8월 중 자체 모니터링 평가를 실시하고, CS 전문강사의 추천을 통해 ’CS 마스터 PA‘를 선발한다. CS 마스터 PA로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다양한 축하상품이 증정되고 ’국내외 CS우수 사업장 벤치마킹 견학‘의 기회도 제공한다. 

현재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약 500명의 PA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부경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어 지역 청년 일자리 제공에도 기여하고 있다.



◈ 한국마사회 창원지사, “소외계층 건전여가 문화조성 사업” 350만원 지원! 

한국마사회 창원지사(지사장 박정진)는 지난 8일 창원시 관내 “소외계층 건전여가 문화조성 사업” 후원금으로 350만원을 창원시가족봉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마사회 창원지사 정태성 부지사장, 창원시가족봉사단 박미선 부단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에서 이뤄졌다.

이번 후원금은 창원시 거주 다문화 및 저소득 가족을 대상으로 영화, 야구경기 관람 등의 문화 활동에 사용된다 
박정진 창원지사장은 “앞으로도 다문화 및 저소득 가족에게 다양한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