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무패행진...뉴레전드, 부산일보배 자존심 지켜낼까

  • 운영자 | 2019-04-24 16:19
  • 조회수4022추천0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4월 4주차]



◈ “무패행진”...뉴레전드, 부산일보배 자존심 지켜낼까
-오는 28일 제14회 부산일보배… 서울-부경 ‘단거리 최강자’ 가려
-부경 최고 기대주 ‘뉴레전드’ 대상경주 첫 도전...본토 자존심 지킬까


국내 단거리 최강마를 가리는 '스프린트 시리즈'의 첫 경주인 '제14회 부산일보배 대상경주(1200m, 상금 4억)'가 오는 28일 제6경주로 부산에서 펼쳐진다.

 '스프린트 시리즈' 는 국내 최고의 단거리 경주마를 가리기 위한 경주다. 28일 개최되는 부산일보배, 6월 SBS스포츠 스프린트(서울, 3억), 9월 코리아 스프린트(서울, 10억) 등 3개의 대상경주로 구성된다. 각각의 경주 승점을 합산해 최고 점수를 획득한 경주마는 1억 원의 포상금을 받고 스프린트 시리즈 최우수마로 선정된다.

이번 대회에는 부경 10두·서울 6두 등 총 16두(4.24기준)의 경주마가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무패행진을 달리며 대상경주에 첫 도전장을 내민 ‘뉴레전드(수4세, 김영관조교사)’가 시선을 끈다. ‘뉴레전드‘ 는 한국마사회 해외종축사업 ‘케이닉스’ 선발마 출신으로 국내 무대에서도 남다른 기량을 뽐내고 있다. 

‘케이닉스’는 한국마사회가 자체 개발한 DNA 기반의 경주마 선발 기술이다. ‘뉴레전드’는 심장과 체형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단거리형 경주마로 선발돼 2018년 2월 미국 경마 무대를 두드렸다. 실제 미국에서 7전 1승 3위3회를 기록한 후 국내에 들어와 현재까지 5전 전승의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나가는 중이다. 다만, 줄곧 1800m 이상 장거리만을 출전해 갑자기 줄어든 거리를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심이다. 

사실상 부경 출전마 중에서는 단거리 최강자라 할 수 있는 돌아온 포경선(수6세, 민장기조교사) 역시 5개월만에 컴백해 우승을 노린다. 주 종목인 단거리(1200~1400m)에서 약 50%의 승률을 보여주고, 1200m 출전경험이 가장 많다. 

이 외에 서울 원정마 중에는 서울마주협회장배에서 순위권 성적을 기록한 파노라마쇼(3위), 가온챔프(4위)가 눈에 띈다. 한편 지난해 부산일보배에서는 서울이 깜짝우승을 차지해 부경경마의 8연승을 저지한바 있다.   
 


◈ “청춘은 바로지금!” 렛츠런파크 경주로 걷기대회 개최
-렛츠런파크 부경...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와 함께하는 ‘경주로 걷기대회’ 개최
-단순 걷기대회가 아닌 미션 이벤트 방식 진행...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꽃향기 물씬 품기는 봄을 맞아 ‘청춘은 바로 지금! 경주로 걷기대회’를 오는 27일 개최한다.  

약 1000여명의 가족·커플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청춘의 봄 기운’ 이 시민들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믿음 아래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약 2km의 경주로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총 5가지의 미션이벤트(스탬프 랠리)를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러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1코스 ‘스마일 대명, 대명리조트를 알려라!’ 에서는 대명리조 부스내 위치한 홍보배너를 고객 소유의 SNS에 업로드하면 스템프 도장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션베이 룰렛 이벤트에서는 거제 오션베이 1인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2코스 ‘스마일 지압판’ 에서는 참가자가  다른 한 사람을 업고 제한시간 15초 안에 45m 구간의 지압판을 통과해야 한다. 3코스 ‘스마일 허그’ 에서는 팀 전원이 풍선을 껴안아 터뜨리는 미션으로 가족·커플들이 경주로를 달리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4코스 ‘1팀 1훌라후프’ 에서는 팀 전원이 한 풀라후프 안에 들어가 경주로 약 100m를 제한시간 1분 안에 통과해야 한다. ‘경마체험 미션’은 스탬프 랠리의 마지막 구역으로 경마를 부담없이 체험할수 있는 루키존 이용권이 배부된다. 참가자들은 루키존에서 경마체험 후 스템프를 획득하게 된다.   

걷기대회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접수한다. 다양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다. 우선 참가자 모두에게 대명리조트 거제오션베이 50% 이용 할인권이 제공된다. 또한 선착순 참가신청 및 미션수행 100팀에게는 거제오션베이 1인 이용권(4만4천원 상당)과 가족 체험 무료이용권을 나눠주며, 차순위 150팀에게는 롤케이크 1개가 증정된다. 이외에 미션이 끝나고 이어지는 공연 무대에서는 오션베이 1만원 및 2만원 이용권을 추가로 추첨하여 지급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참가 희망자는 행사당일 렛츠런파크 더비랜드 걷기대회 운영사무국에 방문하면 된다.

정형석 부산경남지역 본부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경주로를 특별히 체험할 수 있다”며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를 바라는 가족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관련 자세한 문의는 렛츠런파크 담당자(051-901-7523)으로 하면 된다. 



◈ “인형극으로 풍덩~”...렛츠런파크 부경, 어린이축제 개최
- 5월 4~5일 렛츠런파크 부경서 어린이날 대축제...5.5(일)은 공원 무료입장
- ‘어린이 세상’ 주제로...인형극 페스티벌, LOVE 마켓, 플레이존 등 행사풍성

어린이날을 맞아 가벼운 주머니로 자녀에게 점수를 따고 싶다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자. 

국내최대 규모의 ‘말 테마파크’가 어린이날을 맞아 무료로 개방되고 자동차 5,00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 다채로운 축제 등 가족나들이 장소로 제격이기 때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4일~5일, 양일간 ‘어린이 세상’을 주제로, 인형극 페스티벌, LOVE 마켓, 플레이존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날을 맞아 더비랜드 광장은 초대형 야외 극장으로 변신한다. ‘어린이 인형극 페스티벌’을 위해 렛츠런파크는 총 4개의 공연장을 운영한다. 제1공연장(메인무대)에서는 가족대표 뮤지컬인 ‘미운오리새끼’가 펼쳐진다. 폭포광장 앞 무대를 활용해 객석의자 배치 등 관람 편의성을 준비했다. 제2~4공연장에서는 공연장별로 1일 1회씩 총 6번의 다채로운 주제로 인형극 공연이 줄줄이 열린다. 

지역 맘카페와 연계해 시행하는 ‘LOVE 마켓’은 아이들의 체험 놀이터다. 부스는 3D펜 체험, 드론날리기 체험 등 어린이 체험부스 22개와 아동의류, 장난감 등 플리마켓 판매부스 47개로 운영된다. LOVE 이용객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축제분위기를 더해줄 '플레이존'은 바이킹 놀이기구, 미니기차, 미니회전목마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이외에도 매직쇼 무대공연, 전문MC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삐에로·키다리 이벤트 등 흥겨움을 배가시켜줄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렛츠런파크는 많은 어린이들이 몰리는 축제인 만큼 안전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다. 또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푸드트럭과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함께 제공해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다. 

정형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렛츠런파크에서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아이들의 시선에서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5월 5일은 공원 무료입장이 시행되는 만큼 부담없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련 담당자(051-901-7521)에게 문의하면 된다. 



◈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매달 협력사 만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지난 18일(목) 협력업체 9개사와 ‘제4차 상생협력 안전보건 협의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정형석 본부장을 비롯한 부경본부 임직원 11명과 각 협력업체 현장소장 9명이 참석해 본관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회의를 가졌다.

이날은 지난 1~2월간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시행한 ‘작업환경측정’ 실시결과에 대한 공유가 이뤄졌다. 렛츠런파크는 승마랜드, 동물병원, 주로관리실 등 주요 경마사무소에 한해 유해인자 검출한계수치 미만 또는 불검출로 정상 판명을 받았다. 측정기관은 ㈜ 인세산업보건센터에서 시행했다. 

한편 렛츠런파크는 ‘제4차 안전점검의 날’을 동시에 시행해 본관 사무실, 경마관람 시설물 등 사업장내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도 나섰다. 

정형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안전환경분야는 국가적 이슈사항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안심일터, 안심경마공원 만들기에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 “승마체험하고 말 구경~”...렛츠런파크, 가야문화축제 참여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지난 19~21일 '김해 가야문화축제‘에서 지역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김해지역 대표축제인 제43회 가야문화축제는 수릉원과 구지봉, 대성동고분군, 해반천 등 금관가야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김해 도심에서 펼쳐졌다.

한국마사회는 공기업 대표로 특별히 ‘미니호스 및 승마체험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과 아이들은 갈기를 땋고 온 미니 사이즈의 말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무료 입장권·행사 리플렛 등도 제공했다.

특히 승마시뮬레이터기와 경주마 모형은 지역민들이 경마·승마를 부담없이 즐길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주기위해 기다리는 시간도 마다하지 않았다. 이 밖에도 한국마사회의 유명 경주마인 ‘닉스고’, ‘돌콩’ 등 해외 경마출전 영상도 홍보돼 렛츠런파크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아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평소 접하기 힘든 승마기기와 경주마 모형을 보고 아이들이 신기해 했다"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큼 렛츠런파크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출처 : 한국마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