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공원이전 특보

  • 과천왕자
  • 2026-06-25 18:52 조회 1696
현재 정부 검토안 같은데,,
경마공원 이전비용 1조2천조달이슈가있고 (과천을 팔아서 이전이아님. 마사법에따라 과천은 팔아도 마사회 돈이아님) 경마장을 새로 짓고 이전하는것이아니라  약3년간 공백발생. 공백은 제주 부산. 영천으로 대체. 

더욱큰문제는 이전비용 및 적자를 메꾸기위해 현재 세계최악 환급율인 70프로를 더 줄여서 환급율을 60프로 대로
검토가능. 즉 우리경마팬에게 삥을 더 뜯겠다는 의미요

지금도 세금 23프로에 100배넘으면 22프로 추가로띠어 가는데,,,세금을 더 올린다니 경마팬을 개호구로 보는거아닌가,,,경마에 대한 편견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수있습니다 없애야한다는 기조가 명확하네요,,
주식도박에 몰빵하라는 취지요,,,



  • 하나도몬맞춤 2026-06-25 18:57:13
    너무 걱정마세요
    따면은 됩니다
  • 지존단방 2026-06-25 18:58:11
    이기면 됍니다
  • 접시꽃당신 2026-06-25 18:59:41
    개호구
  • 그때수배자 2026-06-25 19:57:37
    과천은 팔아도 나랏돈이 아닌 마사회의 돈입니다. 단지 그 수익을 마사회 마음대로 쓰지 못하기 때문에 법령을 개정해서 경마장 이전비용으로 슬 수 있게 법을 개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뭘 읽으셨는지 모르지만 좀 더 자세히 읽어 보세요.
  • 벙커버스터 2026-06-25 20:00:34
    김대중정부가 땅도 없는 경마팬들 세금 더 걷어서 땅 가진 농부들 빚 갚아준다고 경마에 농특세 올리고 마사회를 농수.부로 이전했을 때. 4배 언저리 댓길이가 1.0배가 됌. 마사회가 부랴부랴 미국말 사와서 혼란스럽게 만들어서 배당 올림.ㅋ 대중이만 아니었으면 지금도 경마로 먹고 사는데 지장없었는데. 이 개같은 민주당정부는 (나는 중도보수고 ,재명이 찍었지만) 뭔 시발 경마에 세율을 올리고 지랄인지...
  • 벙커버스터 2026-06-25 20:01:17
    가난한 자들의 제3의 세금, 로또는 왜 살려두는지 이중적인 새끼들...욕이 절로 나오네
  • 알파만두 2026-06-25 23:11:49
    지어서 옮기는게 아니라 3년간 공백??무슨 허무맹랑소리 영천갱마 시행도 못하고 설령한다해도 매출안나와..마장이전은 입으로는 할수있지만 실행은 할수가없다.비용채하가 2조. 배꼽이 더커. .마솨땅은 마솨꺼다 주인이 안옮기겠다면 그만. 마솨가 정부상대로 헌법소원하면 누가 이길지몰라.
  • 김토일 2026-06-25 23:37:46
    연임하는 과천시장과 과천시민 절대다수는
    과천경마공원 없어지는거 적극반대랍니다.
    근데 이런걸 개무시하고 싹 밀어버린다??!
    글쎄요~
    다른얘기지만 잠실야구장은 내년초부터
    싹 밀어내고 새로 지어 2030년 개장이랍니다.
  • 머스킷맨 2026-06-26 00:11:47
    그런거 걱정하려거든 경마하지마라
  • 퇴역경주마노후보장 2026-06-26 00:25:51
    경마장 이전 반대한다고 뽑아준 시장뭐하냐
  • 너나가요 2026-06-26 04:21:47
    세금을 팔십퍼센트쯤 때려도 딸넘딴다는 한심한 잉간들 파이팅
  • 조아조아33 2026-06-26 05:52:13
    만약 과천경마장이 그대로 존재한다면,
    현정권은 다음 총선과 대선 필패합니다
    자기들이 밷은말 취소불가능.
    이번 지선때 과천시장뿐아니라 의왕시장도 국힘이됨. 경마장 이사갑니다
    총선전에 갑니다.
    대선전에 아파트 착공하구요.
    2030젊은층 표확보위해 과천에 행복임대주택 왕창 지을겁니다.두고보세요.
    과천시반발? 정부교부금없이는 공무원월급주기도 힘든 과천시자급율.등초본이나똑바로 발급하라고 하세요
    영천으로 갑니다
  • 미친세상 2026-06-26 22:10:40
    7월7일부터 말이나 글 함부로 하면 잡혀가는법이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