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요주의 마방(지우는 말/되는 말)

  • 청계산지기 | 2008-06-19 21:09
  • 조회수3025추천0
이번주 요주의 마방은 2004년 최고의 성적에 근접한 성적을 내고있는 15조 박희철마방을 찾아본다. 2008년 6월말을 향해가는데 올해중 딱 절반을 맞이하고있는 이때 마방성적을 보니 작년에 비해 눈에 띠게 성적이 올라온 마방은 12조 서범석 마방이 3위권을 15조 박희철 마방이 7위권에 올라있고 역시나 상금부문에 있어서도 매달 1억이상을 챙겨가는 놀라운 실적을 보이고 있다. 되는 마필을 정석대로 타주는 기수기용에 있어 확실한 면이 한 축이라면 그동안 부진했던 마필이라도 꾸준한 조교와 사양관리로 거의 모든마필이 고른성적을 보이는 것이 마방관리를 성공적으로 이끈 또다른 축이라고 생각된다.



(지우는 마필)
금강천 토2 국6군 수 1000
능력검사를 이쿠가 기승하여 1착으로 합격하고 이쿠가 직접조교후 기승하고 나온마필로서 순발력도 있어보이고 조교도 상당히 준비한 모습이긴 한데 마방이나 기수등이 모두 신마승부에 있어 크게 무리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첫기승하는 이번경주는 시쳇말로 곱게 한번타고 오는 전개그림이 나오는 편성이라고 할수있겠다. 인게이트의 마필이 강대가리로 팔리는 형국이라 승부해본들 착순권이라 이번 편성에서는 제외하고 경주력을 지켜본 후 다음편성부터는 노릴 관리마이다.

우와 토8 국4군 암 1400
직전경주 3착을 한후라 조금은 배당판을 빨아먹는 역할은 가능한 마필인데 암말인데다가 이번에는 비슷한 선행각질의 마필들이 많아 선행도 어려운 편성이라고 할수있겠다. 어렵게 선행을 나가더라고 끈끈한 버티기능력이 아직은 살아있지 못해 잘해야 착순권… 편하게 선행나갈 편성을 만나면 금명간 입상가능한 전력이긴 하나 이번에는 제외하고 볼 기복마필

파이팅데이 토12 국4군 거 1700
4군에서 아직 입상 경험이 없는 마필인데 4번째 경주에서 다시 경호를 태워 어느정도 인기몰이를 할 수 있는 능력은 되는 마필이다. 하지만 이번경주에서는 대상경주에 출전했던 매직빅터라는 강축마가 있는 편성이라 잘해야 2착인데 파이팅데이가 2착승군에 걸린 마필이다. 승부에 무리를 해서 2착을 대기위해 경호를 태우는 조교사는 없다고 보아야한다. 강축이 있는 경주라면 외곽에 포진한 비인기마를 베팅에 넣는게 경마꾼의 바른 자세가 아닐까싶다.

울들목 일6 국5군 암 1700
6군에서 승군하여 첫 5군경주를 가지는 마필이다. 미승리마 경주이기는 하지만 19전만에 올라온 마필이 바로 입상한다면 다른 경주마는 기어가는 경주편성이라야 가능한데 이런 편성을 노리고 출전한 마필이 수두룩하다. 또한 승군전을 준비하는 마필이 조교를 너무 설렁설렁 속보만 하고 나온걸 보니 아직은 입상하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전력을 쌓아가는 단계라고 보아야 하겠다.

(되는 마필)
위풍도당당 토6 국5군 수 1400
직전 착지 불안으로 기승자를 바꿔 승태가 기승하고 있는 마필이다. 1400부터는 강 선행마가 아니면 뒷심이 있는 마필이 입상가능성이 큰 거리이다. 조교를 그야말로 길게길게 뒷심을 키우는 조교를 하고 나오고있고 병합시 상위군 마필을 능가하는 좋은 상태를 보여 이번정도의 편성에서는 에지간하면 입상이 가능한 전력인데 상대마필 역시 큰 능력마가 보이지않아 두방 정도면 견적이 배당으로 나오겠다.

매직부케 토9 외3군 거 1700
동일군에서 입상한 경험이있어 다시한번 경호를 태워 조금은 인기를 끌수있는 편성이나 이전 입상시보다는 상대전력이 강해보이는 편성을 만나 조금은 고전이 예상된다. 마체도 상대마에 비해 조금은 얇아보이나 1700에 강점이 있는 경호를 기승시키고 있고 1700거리에 강선행마가 없는 편성이라는 점에서 선행내지는 2선 선입으로 전개가 가장 편한 모습을 보일것으로 보여지고있고 뒷심역시 타마필에 비해 뒤지는 전력은 아니어서 결승선 경호의 기승술이라면 입상의 한축은 충분하리라고 보여진다.

세세만세 토10 국3군 수 1800
국3군에서 입상 경험이있는 마필이 무려 3두이고 4군에서 올라온 강자들이 격돌하는 경주편성이다. 하지만 돋보이는 마필은 바로 세세만세이다. 당연 가장 무거운 부중을 받고 출전하고 있고 능력도 되는 마필이라고 할수있겠다. 현재 5연속입상하는 최고의 마필상태를 보여주고 있고 앞선의 두마필들이 경합우려가 많아 편한 선입전개에 이은 결승선 업어치기가 가능한 편성이니만큼 경호의 능력이라면 쌍축도 가능한 전개가 그려진다.

대청마루 토11 국2군 거 1900
국2군 중간정도의 편성에 출전하는 마필인데 주로 뒤에서 올라오는 전개를 보여주며 입상하고 있다. 앞선을 전개하는 마필인 꿈의물결이 그리 빠른 전개를 하는 마필이 아니어서 뒷직선에서 바로 따라붙는 전개가 그려진다. 명장을 불러 기승시킨만큼 당일 주로가 빠르다면 한방도 가능하겠고 느린 주로라면 선행마를 제외하고 같이 올라오는 마필 두방정도면 환수는 충분히 나오는 2군경주라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