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요주의 마방 - 내년도 한국경마를 지배하게될 농림부장관배는 누구품으로?

  • 청계산지기 | 2011-09-30 21:16
  • 조회수1201추천0
이번주 일요일 9경주에 열리는 농림부장관배는 올 국산삼관경주의 마지막 대상경주이다. 따라서 이번경주 우승마는 3세 최우수마가 될 가능성이 높다. 가장 근접한 마필은 더비우승마 광야제일, 마일컵우승마 솟을대문, 오크스배우승마 우승터치가 가장 근접해있다고 볼수있다. 세마필중 한두가 이번경주에서 2위이내에 입상한다면 해당마필이 국산 3세 최우수마에 선정되면서 향후 5세때 퇴역하며 받을 지원금 5억원을 예약하게된다. 당연히 이번경주의 우승상금은 2억원이아닌 7억원이라는 거액으로 늘어난다고 할수있다. 또한 우승마의 아비마인 씨숫말은 올해 리딩사이어에 올라설수있는 발판이 만들어지고 내년도 자마들의 거래에 직결되어 생산자들도 초미의 관심사가 될수밖에 없다. 지금까지의 씨수말순위는 1위 엑스플로잇, 2위 크릭캣, 3위 메니피, 4위 비카로서 총상금에서 1위부터 4위까지의 차이가 1억5천정도의 차이라 이번경주결과로 3세마 씨숫말순위도 결정된다고 할수있다.

출전하는 마필중 위에 열거된 입상가능한 씨숫말 위주로 혈통을 살펴보면
비카자마 3두 출전
3동서정벌 (비카/랑데부베이) : 선행을 나서야 더 걸음이나오는 스프린터 기질의 마필로 거리적성이 짧다
10금아챔프(비카/스톰클라우드라) : 선행/선입형 마필로서 2주만의 출전인데 역시 거리적성이 짧다.
13광야제일(비카/허리케인해벅) : 선입형으로서 외조부마에게서 마일러적 적성을 물려받아 비카자마중 가장 긴 적성이다.

엑스플로잇 2두출전
5싱그러운아침(엑스플로잇/싱그러운) : 부드러운 주폭이 특징이지만 대상경주 1800이상 거리에서 입상하기에는 짧아 보임
7챔피언벨트 (엑스플로잇/텔레그랩로드) : 외조부마에게서 마일러적 적성을 물려받았고 가장 이상적인 체형이라 우승도전

메니피 2두출전
9우승터치 (메니피/제니튜더) : 외조부마 걸치의 영향으로 마일러적 적성을 보여 암말이지만 우승권에 도전 가능한 전력
12선히어로(메니피/스트러티직리워드) : 외조부마의 적성이 완벽한 스프린터라 거리적성으로 볼 때 단거리가 유리한 마필

크릭캣 1두출전
1라온스피드 (크릭캣/셰이키그라운드) : 선행나서야 더뛰겠지만 외조부마의 적성이 길게 나와 선입권이라면 해볼만한 복병

메이세이오페라 1두출전
8솟을대문 (메이세이오페라/디스오울웨이) : 외조부마가 마일이상의 거리적성이고 스태미나형이라 체중유지만 된다면 복병권

혈통으로 본 입상가능마: 7챔피언벨트, 9우승터치, 13광야제일, 8솟을대문, 1라온스피드


요주의마방
(4조 박윤규)
[토요6경주 시크릿카드]
국산마이지만 생일이 7월5일이라 내년 6월까지는 3세로 환산되는 마필이라 상반기 내년삼관경주 출전을 염두에 두고있는 마방기대마

[토요9경주 다링비전]
직전 동일 거리에서 우승을 거두어 거리에 대한 부담은 없다. 한군정도는 상승기대를 하고있다.

[일요2경주 챌린지컨셉트]
힘이 붙으며 상승세 걸음을 보이고있다. 현재의 페이스라면 중거리까지는 빠르게 적응할수있다고 본다.


(21조 임봉춘)
[토요1경주 천섬]
실전 적응력이 좋아지고있고 잠재능력도 있다고 보는 마필로서 탄력이나 스피드가 좋아져 기대하는 마필이다.

[토요7경주 두솔장군]
현군에서 적응력을 배양하고있는 단계로서 꾸준하게 걸음이 늘고있는 유형이다. 강한 조교로 주폭 좋아져 약편성시 입상을 기대한다.

[일요3경주 어필링제일]
아직 완성도는 부족하지만 강한 조교로 정성을 들이고있다. 힘이차가고있는 단계로 편성만 약하면 재미있는 승부가 될것이다.

[일요9경주 광야제일]
서울3세마중 가장 나은 전력이라고 본다. 휴식을 갖고 충분히 조교하고나와 능력은 최고조로 올라가 있어 재미있는 승부가 될것이다.


(52조 박원덕)
[토요4경주 메가쓰나미]
앞으로 대성할 재목으로 판단하고있으며 강병합으로 4주간 충분히 조교하여 컨디션을 끌어올려 입상권에 강하게 도전한다.

[토요12경주 은빛전사]
어릴 때 골막염으로 성적이 나오지않아 고생한 마필이지만 이제 완벽하게 나은 상태이다. 직전보다 컨디션이 올라와 이번에는 더나은 성적을 기대한다.

[일요5경주 메리보스]
주행검사 아주여유있게 통과하면서 좋은 주폭을 선보였다. 만숙형이라 단거리보다는 중장거리로 가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일요11경주 스페셜윈]
다함께의 자마로 기본능력이 좋아 발전기대치는 높다. 하지만 마체형이 작아 상위군에서는 적응이 필요한 전력이다.


(53조 김문갑)
[토요2경주 알드라이크]
출발만 보완되면 뛰어줄 마필인데 항상 늦발이문제이다. 컨디션은 점차 좋아지고있어 약편성이라면 재미있는 승부가 기대된다.

[토요10경주 의기양양]
경주중 끄는 악벽만 잘조절하면 막판 한발은 있는 마필이다. 직전보다 상태는 더욱 좋아진만큼 전개만 풀린다면 복병역할 이상을 해낼 것이다.

[일요3경주 비바챔프]
이전 경주보다 강도 나아지고 주폭 호전세라 이번경주 선전을 기대하는 마필이다. 편성 강하지않아 착순 이상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