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요주의마방 - 휴장전 여름 야간경마 베팅포인트

  • 청계산지기 | 2011-07-15 23:46
  • 조회수1170추천0
장마가 오든지말든지 전기가 모자라든지 말든지 올해도 야간경마시즌은 시작되었다. 과천의 야간 경마 첫주는 대부분 중저배당이 많이 나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그리고 월말경주에 더해 휴장전 마지막 경마주간에 고배당이 양산된다.
야간경마시 마필전개 특징은 앞선에 붙지않으면 인기여부와 상관없이 입상이 힘들다는게 정석이다. 여기에 더해 요즘같이 비가많이 온 주로라면 더말할나위가 없이 출발후 200M안에서 승부여부가 결정된다고 볼수있다.
야간에는 주로이외에는 전혀 보이지않고 기수들의 추진시 거리감각도 떨어져 추입타이밍을 잡기 힘들어 추입마로는 에지간하게 힘이좋은 마필이 아니면 입상이 힘들수밖에 없는 구조가 야간경마의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부중이 무거운 인기마보다는 부중이 덜한 복병마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기간이 야간경마의 포인트이다.
여름철 야간경마에서 배당이 나오는 경주는 대부분 인기가 덜한 복병마중에 더울때 힘든부중에 시달리다 부중이 가벼워지면서 막판 한발 쓸때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는 것이다.

또한 배당경주를 좋아하는 마우들은 이번주는 토요일 보다는 일요일에 경마장을 찾는게 나을것이다. 일요일 화창하게 날씨가 게이는 점도있지만 토요일 경마편성은 대부분 인기마 저배당이 주류를 이룰것이고 대상경주가 두개나 열리는 일요경마에서 중배당 이상이 양산될수밖에 없는 경주가 편성되어 일요경주에서 좀더 박진감있는 경주가 펼쳐지겠다.
일요일 2개의 대상경주 중에서는 부경에서 열리는 부산광역시장배는 인기마 3두안에서 승부가 결정된 것으로 보여 재미없는 경주가 되겠지만 과천에서 열리는 문화일보배는 능력상 차이가 근소한데다 예전보다 거리까지 1400으로 짧아져 아무래도 배당은 나오는 편성이다. 인기마로 대두되는 [요동제왕]과 [슈퍼리치] 보다는 안쪽의 [리걸레이디]와 [영탑]이 막판 한발에서는 좀더 나아보여 막판 혼전으로 결승선을 끊을 것이다.
여름 휴장이 2주 남은 시점에 18조와 34조의 선두경쟁이 치열한 주간이다. 34조마방은 부산으로 대상경주먹으로 갔지만 18조는 과천에서 승수쌓기에 몰두할 것이다. 아무래도 이번주 과천 청계산마방은 18조와 51조의 선두권 전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주 요주의 마방

(18조 박대흥)
[토요 2경주 사일런트준]
블레스가 강축으로 팔리는 편성에 출전했다. 직전 우승으로 승군전치르겠는데 좋아진 발걸음이 그대로 조교시에도 느껴져 강승부할 것이다.

[토요 4경주 더쳐스젬]
2세 신마로 데뷔전을 치르는 마필이다.부계와 모계 모두 조숙형이고 반형제마들도 성공적인 경주마가 많아 분명 뛸 마필이다. 데뷔전에서 승부여부는 모르겠지만 일단 승부조교를 했다

[토요 8경주 스카이트레인]
선행으로 입상한 마필인데 직전부터는 따라가는 연습을 하며 각질을 바꾸는 중이다. 이번에도 따라가는 작전이 예상되는데 앞선이 너무 헐렁하다. 승부의지만 있다면 선입승부가 가능한 막강한 주폭이다.

[일요 10경주 히든가이]
워낙 기복이 있는 마필이고 잔병치레가 많아 출주주기도 긴 마필이다. 경주편성상 능력마로 부각되어야하는데 최근상태가 하락세 걸음이라 복병마로 팔린다. 당연 베팅권에 포함하여야 한다.



(49조 지용철)
[토요 11경주 강력한승리자]
연속2착으로 국3군에 승군한 마필이다. 1400거리에 인코스 선행이라 불리한 여건이지만 승부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한바퀴 돌수있는 조교걸음은 보였다. 부중도 적당하여 승부를 미룰 이유는 없어보인다.

[일요 4경주 희망의다리]
직전 5전만에 입상하며 근성이 살아난 모습이다. 꾸준하게 기량이 늘어나고있고 상승세를 타고있어 좋은 승부가 예상된다.

[일요 5경주 새벽날개]
직전 우승으로 승군전을 치르는 마필이다. 마체에 비해 다리가 완전치않은 모습이지만 기본기량이 우수하고 근성이 좋아지고있어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이다.

[일요 6경주 라이트이어엠]
데뷔전 치르는 망아지이지만 좋은 혈통에 주폭도 좋아 첫경주부터 관심을 기울일 마필이다. 잠재력이 풍부한만큼 데뷔전부터 강승부할 것이다.



(51조 김호)
[토요 6경주 리치몬드환희]
직전 현군에서 입상한 마필로서 크릭캣자마답게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마필이다. 좋은 체구에 빠른발걸음을 보유하고있어 앞선승부가 가능하다.

[일요 4경주 미스터스마일]
부계와 모계가 모두 단거리혈통인 포입마이다. 일단 빠르게 힘이 차는 혈통이라 데뷔전부터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고 중거리까지는 무난하게 적응하겠다.

[일요 7경주 킹파이팅]
컨셉트윈 자마로 기본 전개가 편하고 힘이 좋은 마필이다. 직전 현군 동일거리입상으로 자신있게 경주를 풀어갈 것이다.

[일요 11경주 로드스터]
직전 경주 우승으로 승군전을 치르는 마필이다. 좋은 체구에 순발력을 지녀 전개가 편하다. 약편성만나 승부를 미룰 이유없고 선두권에서 강승부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