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요주의마방 - KRA 장외발매소가 달라지고있다.

  • 청계산지기 | 2011-09-02 22:40
  • 조회수1368추천0
작년까지만 해도 마사회지점을 마사랑이라고 이름만 달랑 바꿔 경마팬들의 원성을 샀던 KRA장외발매소가 엄청난 변신을 하고있다.
다시 이름을 빠꾼게 아니라 내부시설이 대폭적으로 개선되고있는 것이다. 예전에 본칼럼에서도 간혹 지점의 불편한 점에 대해 거론한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점유면적을 넓히고 끽연실을 일정한곳에 모으자 가장크게 변한건 우선 아줌마부대들이 눈에 많이 띤다는 점이다.
한국마사회법에 장외발매소의 정의는 “경마공원외의 일정건물에 마권발매 및 경마중계시설을 설치, 경마공원의 경마를 중계하여 마권발매 및 환급업무를 실시하는 장소”라고 규정하고있어 이를 근거로 서울 및 수도권 그리고 지방대도시에 현재 31개 지점을 설치, 운영하고있다.
사실 예전의 지점은 말이 공공기관의 시설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사설도박장과 비슷한 감이 많았지만 요즘 시설이 개선된 장외발매소는 백화점이나 영화관과 크게 다르지않을 정도로 시설이 잘되어있다. 한데 이를 문제삼는 국회의원이 있다한다. 마사회가 법을 어기고 양적으로 지점수를 늘리지 못하자 질적으로 지점시설을 확대하여 입장인원을 확대할 요량으로 건물자체를 키우고 시설을 확대하여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것이다. 이런 야그를 하는 그 국회의원이라는 작자가 예전 지점에서 베팅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인지… 그런 야바우집단들을 위해 베팅으로 세금으로 받친 것이 얼마나 되는지…마솨에는 그런야그를 하면 그냥 듣고만 있을 정도로 소신이고 나발이고 자기밥그릇도 못지키는 젬병들만 있는지…

지난주에는 강북지점에서 제천에서 왔다는 젊은 경마팬과 야그를 나누게 되었다. 토요일/일요일 경마를 하기위해 금요일 오후무렵 예상지를 사러 서울에 겸사겸사 온다는 것이다. 이넘의 경마에 취미를 붙이고 부터는 주말마다 서울에 출장을 오게 된다는 야그부터 예상지를 사러 대구까지 나간다는 야그에서는 실소를 금치못했다. 본인이 알기로는 원주고속터미날에 예상지를 파는곳이 있는데도 그이는 아직 그것을 모르고 대구로 서울로 예상지를 사러다녔으니… 그이왈 “원주에 지점이 생겨 편하게 즐길거라고 생각했더니 다된 것을 시민단체가 뭐라고 몽창 뒤집어놔 이고생을 하고있는데 서울 사는 사람은 이곳까지 오는 사람에 비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무조건 이기고 시작하는 것이다”라고…

한편으로는 환수율이나 세금문제를 가지고 잡아먹을려고하는 승냥이떼들과 마사회 지점을 줄이라고 윽박지르는 정부기관과 국회에 대항하여 마사회는 무조건 경마팬들을 위해서 지점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주기바란다. 좀더 지정좌석제를 늘려주고 조금 일찍 문을 열어주어 표를 끊기위해 하염없이 기다리는 경마광팬들의 노고를 덜어주면 더바랄게 없겠다.

좌우간 장외발매소는 엄청 좋게 개선되고있다.


이번주 요주의 마방

(22조 안병기)
[토요3경주 롱런오페라]
아직 어린감이 있는 마필이지만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힘이차고있다. 강하게 훈련하는데도 견뎌내며 스피드와 함께 걸음이 늘고있어 재미있는 경주가 될것이다.

[토요10경주 실버웨이]
최근 더위로 인해 조금은 주춤한 느낌이다. 선선한 바람이 불면 1군까지는 무난하게 승군할 전력인 마방의 기둥마이다.

[일요4경주 엑스파일]
주행심사를 한번만에 통과하는등 순탄하게 성장하고있다. 추입스타일이라 제역할을 충분히 할것으로 보고 조교과정도 충실하게 진행했다.

[일요9경주 에스포]
마방을 이적한후 장거리에 출전하고있고 적응력도 점차 좋아지고있다. 내년 4세가 되면 1군으로 승군할것으로 보이며 승군후에도 일정한 성적을 내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34조 신우철)
[토요2경주 파이어패스트]
데뷔전 우승과 함께 빠른 실전 적응력을 보여준 마필이다. 암말이란 점이 출전하는데는 더욱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며 좋은 재목으로 성장시킬 것이다

[토요5경주 인디언호퍼]
부계와 모계의 혈통이 좋고 마일러까지는 무난하게 나올 혈통우수마이다. 체격도 좋아 일단 힘을 기르는데 집중하고있으며 빠른 적응을 기대한다

[토요11경주 터프윈]
부산광역시장배에서 의외의 참패를 하였지만 컨디션은 완전히 회복한 단계이다. 앞으로도 부담중량은 높게 나오겠지만 사양관리에서만큼은 최고로 하고있어 경주력을 발휘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일요6경주 라온리치]
최근 연투를 하며 컨디션 최고조인 마필로서 안정적인 입상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는 전력기대마필이다.
앞으로도 두군정도는 승군을 예상하고있다.


(49조 지용철)
[토요6경주 희망의다리]
꾸준하게 전력이 향상되고있는 마필로서 힘이 차고 근성이 보강되고있어 안정적인 성적을 기대하고있다. 이미 현군에서도 입상을 거둔만큼 강공을 할것이다.

[일요3경주 하늘문]
경주능력이 안정되면서 기량이 늘고있는 모습이다. 아직 최하위군에 있는만큼 계속 좋은 모습을 기대하며 조교시에도 계속적으로 걸음이 늘고있다

[일요6경주 지금이순간]
연속입상을 이어가고있는 마필로 ‘솔마루’의 자마이다. 우수한 체격과 좋은 탄력을 보유하고있어 경주를 뛰면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다.

[일요11경주 강력한승리자]
빠른발을 보유한 마필로서 뛰려는 의지가 좋고 근성이 좋은 모습이다. 체구가 약간 작아 파워에서 밀리는 점이 약점이지만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 더욱 나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