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요주의 마방 - 경마의 꽃 배당을 노리자

  • 청계산지기 | 2012-01-13 20:13
  • 조회수1208추천0
연초부터 999배당이 청계산 아래 서울경마장을 강타하고있다.
지난주 토요일, 일요일 양일간 1경주를 필두로 6개경주에서 999배당이 터졌고 나머지 경주에서도 쉽지않은 결과가 나와 댓길이라 하더라도 널뛰기 배당이라 여간해서는 맞추기 어려운 경주가 펼쳐지고있다.
이렇게 배당이 높게 형성되는 이유는 분명하다.
첫째, 한달에 3주간 열리는 편성이라 편성강도가 평소보다 훨씬 세다. 마방에서 출전예정 마필중 절반정도만이 출전의 기회를 잡고있고 전경주가 대부분 풀게이트를 채우고있다.
둘째, 겨울철 혹한기에 열리는 경주라 마필과 기수간에 부조가 떨어질수밖에 없다. 겨울철 훈련은 대부분 강조교를 실시하는데 반해 기수가 집중할 수 있는 경주는 한정되어있다.
셋째, 하위군 약편성에서 선행으로 쉽게 이긴 댕마들이 강한 압박속에 근성부족으로 무너지고있다. 편한 선행으로 흙을 맞지않고 전개상의 잇점을 가진 마필은 강선입마 두마리이상이 연이어 압박하게 되면 쉽게 무너질수밖에 업다.

지난 2주간의 휴장과 설전주를 맞이하여 또한번의 휴장이 예정되어있어 이번주에도 상당한 혼전편성이라 배당이 양산될 소지가 다분하다. 또한 우리 개미들이야 댓길이 배당에 목숨걸것도 아니어서 당연 30배이상 배당을 노릴 수밖에 없다.
혹한의 날씨와 주로의 무거움등이 동반되어 여차하면 터질 가능성이 많으므로 근성이 부족한 마필을 골라 1차로 제외한다면 의외의 배당을 맞출수있는 확률이 훨씬 높아질것이다.

지난주 배당마방은 20조의 대상경주 2~3착, 51조의 1군경주 석권, 12조 신마승부 퍼펙트등으로 3개조에서 의미있는 상금을 가져갔다. 이번주 요주의 마방은 명문이라할수있는 18조, 34조와 4조, 35조,54조마방에서 한두마필정도 입상을 나눠가질 것으로 판단된다.
지난 연말에 이어 한구라경주에서 마신의 가호로 퍼펙트를 이어가고있다.
하지만 지난주에는 하루 한경주 베팅목표를 참지못해 세경주 이상 참여하면서 겨우 본전 경마를 하고말았다. 이번주에는 기필코 하루 한경주에 도전하자.

요주의마방
(4조 박윤규)
일 1경주 - 와하하: 국6군 편성으로 이미 전경주 데뷔전에서 선두권나서 끈끈한 걸음 보이며 막판 근성을 보였다. 거리가 늘수록 더 뛸 마필이다.

(18조 박대흥)
토 10경주 - 굿파티: 9개월 휴양공백을 딛고 직전 2군경주에서 여유있게 우승을거두고 다시 현군에 나선마필이다. 이미 6세라 강승부가 예상된다.

(34조 신우철)
일 9경주 - 캐피털송: 이미 현군에서 여러 차례 입상을 기록한 마필로 기승자가바뀐것이 흠이지만 편성의 잇점이 예상되는 마필이다.

(35조 하재흥)
일 3경주 – 진짜사나이: 혼4군 마필로서 미입상경주에 나선다. 서서히 힘이 차는 중으로 직전 아쉬운 착순권에 머물렀지만 이번에는 좀더 빠른 전개를 보일 것이다.

(54조 박천서)
토11경주 – 그랜드퍼스트: 직전 승군전에서 아쉬운 착순권에 머물렀지만 컨디션만큼은 계속 올라온 상태를 유지하고있다. 주로의 잇점이 작용한다면 강하게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댕마이다.



한구라경주

토요일 11경주 국1군 1400 핸디캡경주

1군경주에 1400단거리 편성으로 일단 앞선전개 마필이 유리한 구도이다.
앞선에 나설 마필은 8그랜드퍼스트와 11내추럴가이가있지만 선행은 컨디션좋은 8번마가 무난하게 나설것이다. 선입전개로는 1골든로즈, 9장비사랑이 받치겠고 추입마로는 6오섬시크릿, 2영탑, 12첫인상, 13장군바다등 여러두가 직전보다 좀 더 빠른 전개를 보이며 결승선을 맞이하겠다.
1군경주로는 단거리에 해당되는 1400거리인지라 앞선전개 마필이 유리할 수밖에 없어 1-8한방 마권이 유력해보이고 2영탑은 편성은 헐렁해져 팔리겠지만 추입마가 많아 강한 압박으로 어려운 전개를 보이겠다.

1골든로즈(축) - 8그랜드퍼스트(주력)/ 12첫인상, 13장군바다(받치기)



두구라경주

일요일 11경주 혼3군 1400 별정경주(암)

혼3군 경주로서 워낙 강편성이다보니 국산마가 달랑 한마리만이 나올만큼 인기마 싸움으로 끝날 편성이라 하겠다.
우선 팔리는 마필은 같이 입상을 하고 승군전 맞이했지만 동일거리에서 바로 입상을 기록한 12마이티마미가 인기1순위로 팔리겠다. 4군에서는 12번마를 이긴바있는 3원더데이가 이번에는 좀더 빠른 전개를 보일 것이고 선행나설 4초원의별은 같은 댕마인 6더처스젬과 전개가 같아 어려움이 예상된다.
얌전히 선두권 따라갈 13소천하가 현군에서 동일거리 적응하고 나와 배당마로 손색없는 마필이다.

12마이티마미(축) - 3원더데이, 13소천하(등등베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