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마 신화탄생

  • 청계산지기 | 2012-11-16 14:33
  • 조회수1117추천0
당대불패 앞에 나서는 마필이 아무도 없었다. 골든로즈가 발주후 잠시 선행을 나서보았고 파워풀코리아가 견제도 하였지만 뒷직선에서부터 당대불패는 앞자리를 내주지않았다. 비가온후 포화주로에서 흙을 맞기 싫어한 조성곤기수는 당대불패의 큰키를 이용하여 넓은 보폭으로 가볍게 선행마를 넘어섰고 이후 당대불패를 넘어설수있는 마필은 아무도 없었다. 결승주로에 접어들며 오로지 혼자서 300M를 독주하면서 4마신차로 여유있게 결승선을 지나가면서 조성곤기수는 우승세러모니로 채찍을 공중에 높이 쳐들었다. 후착을 차지하기위해서 3세마인 지금이순간과 경부대로, 승리의함성등이 그들만의 2착싸움을 뒤로하고 여유있게 대통령배 3연패를 달성하면서 동시에 5연속 우승의 쾌거도 이루었다.

대통령배 우승으로 27(18/2/1)을 달성한 당대불패는 2,638백만원을 벌어들이며 자신의 몸값보다 100배에 육박하는 대박마로 거듭났다. 정영식 마주는 경주후 소감에서 [향후에도 계속해서 경주마로 롱런하겠다]는 뜻을 밝혀 동향의 경쟁마였던 미스터파크가 가졌던 22(19/1/1)을 뛰어넘어 자신만의 장기레이스에 돌입할 태세를 갖추었다.
마방에서는 오랫동안 마필을 쓰기위해서 이제까지 별정경주 위주로 레이스를 임하였지만 모든 것을 이룬만큼 향후 어느시점에 그랑프리에 출전하느냐 하는 결정만 남아있다.
이미 서울의 강자 터프윈을 이긴바있어 그랑프리에서도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있지만 이미 최고상금을 거머쥐며 대통령배 3연패까지 달성한 후라 그랑프리에 대한 욕심이 없는 것이 해당 조교사와 마주의 뜻이리라.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당연히 나와서 진검승부를 보여주는 것이 맞겠지만 오랫동안 마필을 쓰기위해서는 무리한 외산마 장거리레이스에 나오느니 국산 대상경주에 출전하여 상금벌이를 하는게 더나은 선택임은 논쟁거리의 대상이 아닐수있다.
내년에도 지금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게된다면 명마 새강자나 가속도, 포경선에 견줄수있는 신화로 탄생할수있는 재목임은 부지의 사실이다.

이번주는 국산 2군를 대상으로 하는 마지막 대상경주인 농협배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치른 동아일보배의 리턴매치 성격이 강해 출전마 14두중 9두가 지난 대회에 참가했던 마필들이다. 하지만 5두가 새로 추가되었고 1400M로 거리가 줄어들어 아무래도 추입마가 추입시점을 잡기 애매한 거리이기도 하다. 일반에서라면 모르겠지만 1400M 대상경주에서는 대부분 선행이나 선입권에서 우승의 향방이 결정된다고 할수있기 때문에 인기권인 추입마를 제외한다면 다소 재미있는 환수가 기대되는 레이스이다. 동아일보배 우승마인 [여의주], 괴력의 추입마 [엑스파일], 과천시장배 우승마 [돌풍질주]등이 3강으로 보인다. 하지만 인기에서 멀어지겠지만 개인적인 관심마는 3세마인 [초원여제]와 1번게이트를 차지한 선행마 [여의골드]에게 좀더 관심을 가져볼만한 레이스라 판단된다.

지난주에 이어 요주의 마방을 각마방별로 열거한다. 축마 포함 복병마까지 거론하는바 자신이 관리하는 관리마에 포함하면 최소한 지지않는 경마가 될것으로 판단한다. 23개 경주에 77두가 추려진다.
(이번주 요주의 마방)

2조 – 희망로드
3조 – 돌쇠, 거상
4조 – 더비가드
5조 – 장비사랑, 여의주
6조 – 불꽃대황, 다비, 천둥번쩍
7조 – 빅터세인트
9조 – 백화령, 원더볼트, 파티마, 봉암사
10조 – 쿠거카페, 대장정, 세명센트럴, 마이데이, 초원여제
12조 – 퍼펙트딜, 로열갤러퍼
14조 – 장산곶매, 불스아이, 태양화, 금아퀸
15조 – 정상마루
16조 – 필승여왕
17조 – 흑룡비상, 통제사
18조 – 극동함대,
19조 – 부산성레이디, 나인나인
20조 – 아침이
21조 – 슈퍼양키, 베롱이
22조 – 그리그, 아르고선, 서피션트에비던스
23조 – 강철비마, 대싱디바, 대박연출
24조 – 나노시티
27조 – 야호라이언, 운해, 야호캣
29조 – 매직보이, 대웅, 블루캠프, 에버마스터, 클레이사격
31조 – 클린업시대
32조 – 위크제트, 테일스트, 과천대감
33조 – 인디언블루, 플라이위너, 샹그릴라, 여의골드
34조 – 라온리더, 불멸신화
35조 – 더블샤이닝, 골드백, 집념
36조 – 대륙의별, 빠삐용, 대천명
37조 – 우빈명가
41조 – 금각이, 금젤로, 머니메이커, 싱그러운아침, 빅석세스
44조 – 아르케
45조 – 태수재
47조 – 럭키금악, 브라운테리엇
49조 – 엘레나
52조 – 시드니샤크
54조 – 도도공주, 왕포

게시판에 들른 모든이에게 건승을 기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