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2013 삼관마를 가늠해볼 브리더스컵경주
청계산.
|
2012-11-23 21:32
조회수
753
추천
0
추천
제5회 브리더스컵 경주가 일요일 8경주에 개최된다. 내년 삼관마를 가늠해볼수있는 어린 망아지들이 서울에서 5두 부경에서 5두가 출전해 진검승부를 펼치겠다. 2세후반에 접어들어가고있어 30개월에 육박하거나 지났으니 다리힘은 거의 완성단계라 할수있고 단거리는 지금이 최선의 걸음을 보일 시기이다.
1300M 마령경주로서 암수 구분없이 53Kg 동일부중이라 부중의 유불리는 없겠고 다만 전개의 유불리만 남은 상태이니 전개만 잘 그리면 쉽게 적중할 수 있는 편성이다.
금요일 조성곤기수가 부경에서 날라다닌 이유가 있겠지만 역시 서울의 [케이탑]이 능력과 전개상 가장 유리한 구도를 형성하고있어 2착이후의 상금은 천만원대로 그리큰 금액이 아닐수도 있겠다.
케이탑은 선행력과 지구력이 탁월한 마필로서 이번 선행상대만 잘제압하면 되겠는데 서울에서는 급추진이 상대마이고 부경에서는 세계최고, 판타스틱재즈가 상대마인데 이들은 모두 외곽이고 서울의 라피드블릿이 인코스라 먼저 댕을 받고 나간다면 그외곽에서 편하게 선입으로 전개하면서 3코너를 선회하고 마지막 결승선 주로에서 한발 쓰는 전략이 가능하여 입상여부를 따지지 말고 놓고 때릴 축마이다. 이번 편성은 선행마나 선입마는 많지만 추입으로 입상이 가능한 마필은 [야풍]정도만이 가능한 걸음이라 배당을 노린다면 이 마필을 축으로 삼아 거꾸로 베팅하는 경마팬들도 있으리라.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런 단거리 대상경주에서는 앞선에 붙지 못하면 입상의 기회 자체가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1400M이내의 단거리 대상경주 에서 추입마를 축으로 삼는다는 것은 마사회에 거저 생기부를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로 쉽게 말하면 죽은 마권이라 하겠다.
부경의 출전마필중에서는 김상석 마방의 두마필 [야풍, 판타스틱재즈]두마필이 후착 가능한 전력으로 보이고 서울에서는 암말 [급추진]보다는 숫말 [라피드불릿]이 전개상 좀더 유리한 면이있어 이들중에서 [케이탑]의 동반입상마가 결정되겠다.
물론 지난해에도 [지금이순간]이 브리더스컵에 출전하여 착순권에도 들지못하고서도 올해 삼관경주에서 두각을 나타냈지만 브리더스컵출전마들이 대부분 다음해 삼관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게 일반적인 능력이라고보면 이번에 출전한 마필들을 주시하면서 내년까지 이들의 성장과 함께 베팅 관심마로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할것이다.
베팅의 적중과 강도를 위해서는 단순히 해당 경주별로 과거에 뛴 성적만으로는 마방의 승부여부를 가늠하기 쉽지않다.
지난 2주간 개인이 갖고있는 정보의 80~90%를 오픈하고있다.
인터넷은 오픈공간이라 글을 올리는 순간 모든이들이 보게되어 정보라고도 할수없게 되지만 최소한 이글을 읽는 이들이 손해나지 않는 범위에서 그리고 올린 마필중에서 축을 세우는 작업은 각자 본인의 작업이 추가되어야 할것이다. 물론 자신의 관리마를 추가하면 훨씬 좋은 자료가 될것임은 분명하다.
첫주간인 11월2주차에 83두를 명시하여 31두가 입상한바있고 둘째주간인 11월 3주차에는 77두를 제시하여 28두가 입상하여 기대이상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금요경마에서도 크게 다듬지 못한 마필을 제시하였지만 예상에 비추어 크게 벗어나지 않은 범위에서 입상마가 가려졌다.
승부의지를 가늠하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가 마방별로 입상가능 여부를 판가름하는 단순한 작업이다. 요주의마방을 참조하여 예상지 조판에 명기하기만해도 최소한 덜 죽게 될것이며 덤으로 배당마도 고르는 눈이 생길수 있을 것이다.
이번주 요주의 마방
1조 – 수성비알, 플라워마운틴
2조 - 으뜸칸, 마이티조휴
3조 – 머니파티
4조 – 화인챔피언
5조 – 러시안투윈, 런앤빅토리, 웨스턴특급, 매직라이트
6조 – 성신신화, 새넌메모리즈
9조 – 보르추, 라이언특급, 제삼비술
10조 – 에제이하트, 킹왕짱
12조 – 삼정불패, 돌풍처럼, 원갤러퍼, 에이스갤러퍼
14조 – 오섬타이거, 트루젠틀맨, 풀문파티, 금아챔프
15조 – 충무대왕
16조 – 에모리퀸, 금성이, 금련
18조 – 킹덤레이스, 오리엔탈패스
19조 – 셈바왕, 메리모스
20조 – 칸의대륙, 레이카, 케이탑
21조 – 슈퍼플로잇, 오에이기적
22조 – 스탠더카메라맨, 천하정복
24조 – 황금채널
25조 – 선두필승, 북대풍
28조 – 트리플엑셀
29조 – 근리
30조 – 헤드라인
31조 – 하일리런, 피콜로어게인
32조 – 제이드런, 조선명장, 미스에브리
33조 – 마당발, 로지, 라이파타임, 슬러거이천
34조 – 라온빅토리
35조 – 킹타이푼, 일생무패
36조 – 베스트윈, 샌드짱
37조 – 검은돌풍
38조 – 레오커맨드
39조 – 채구, 맥스밸류
41조 – 백전완승, 금영웅, 검기
48조 – 미미의딸
49조 – 선주공주, 물안개, 뉴앤드베스트
50조 – 리버스캡틴, 과천둥이, 초희
51조 – 도로시, 리얼빅터
52조 – 서울영웅, 스페셜싱
54조 – 임자도, 타임투파티
게시판에 오신 모든이들이 건승하길 기원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금주 관심 신마
강태성
다음글
[서울11월4주차][경주분석] 특급 씨수말 ‘메니피’ 자마, 3억 브리더스컵 놓고 ‘집안싸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