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거리 최강마를 가리는 스프린트 시리즈 첫 관문... 부산일보배 대상경주 개최

  • 운영자 | 2016-04-27 13:44
  • 조회수8022추천1
[부산 4월 5주차]

◆  단거리 최강마를 가리는 스프린트 시리즈 첫 관문... 부산일보배 대상경주 개최

- 제11회 부산일보배 대상경주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오는 5월 1일(일) 제5경주로 시행

- 국내 최강 단거리마를 가리는 스프린트 시리즈 첫 경주인만큼 부산 최고 경주마들 출사표 던져...

-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의 영웅 ‘석세스스토리’ 국내 복귀전... 우승여부에 귀추가 주목




 국내 단거리 최강마를 가리는 스프린트 시리즈의 첫 경주인 제11회 부산일보배 대상경주가 오는 5월1일(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에서 제5경주(1200m, 총상금 3억원)로 펼쳐진다.

 올 해 처음 신설된 스프린트 시리즈는 최고의 단거리 경주마를 가리기 위한 3개의 대상경주로 구성되어 있다. 5월1일에 개최되는 부산일보배, 6월 SBS배 한일전, 9월 코리아스프린트 경주의 성적별 승점을 합산하여 최고 승점을 획득한 말이 스프린트 시리즈 최우수마로 선정되어 단거리 최강자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시리즈 최종 관문인 코리아스프린트 경주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예비경주인 부산일보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야 하는 만큼 이번 경주가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

 이 점을 반영하듯 이번 부산일보배에는 부산의 내노라하는 명마들이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해 부산일보배 우승마인 ‘금포스카이’가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가운데, 국제신문배 우승마 ‘뉴욕블루’, 부산광역시장배 우승마 ‘감동의바다’ 가 이를 저지하기 위해 나섰다. 또한  2000m 장거리 경주 최고 기록(2:05.7)을 보유하고 있는 ‘벌마의꿈’ 이 단거리 최강마로 재탄생하기 위해 도전장을 던졌다. 이 밖에도 1200m 경주 최고기록(1:11.2)을 가지고 있는 ‘인디언스타’ 도 우승을 위해 출전한다.

 하지만 출전마들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끄는 말은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 원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금의환향한 ‘석세스스토리’ 라고 할 수 있다. 2014년 연도대표마(Horse of the year)로 뽑힌 모래주로 최고강자 캘리포니아크롬(California Chrome)과 박빙의 승부를 펼치며 3위에 입상한 저력을 이번 경주에서도 보여 줄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몰린다. 

 석세스스토리가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석세스스토리는 경주 전개 중 얼굴에 모래를 맞으면 유독 실력발휘를 못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출전두수가 적을수록 유리한데 이번 경주에는 총 14두가 출전하여 경주여건이 호의적이지가 않다. 단거리 경주의 특성상 출발 직후부터 선두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몸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석세스스토리의 특성상 이는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석세스스토리에 대한 기대는 어느 때보다 크다. 두바이에서 시작한 석세스스토리의 성공스토리가 부산일보배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단신 자료>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1회 부산일보배 미디어데이 개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오는 5월1일에 개최되는 제11회 부산일보배 대상경주를 맞아 오는 4월30일에 미디어데이를 시행한다. ‘뉴욕블루’를 비롯하여 부산일보배 출전신청을 마친 경주마들의 조교사, 기수들이 참석하여 경마팬, 언론관계자 및 기자들에게 관전포인트, 출전소감 등을 밝히고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방송팀 관계자는 “인터뷰 방송 일방적 송출과 같은 기존의 방송 패러다임을 깨고자 경마팬이 참여하는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고 밝히면서 “앞으로 보다 경마팬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모색하겠다” 고 전했다.



▶ 한국마사회, 2016년도 말문화 축제 지원사업 공모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말문화 축제를 공모해 지원한다. 말문화 축제 지원사업 공모는 농림축산식품부 말산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축산발전기금을 재원으로 진행된다. 2016년도 지원금은 총 8억원으로 공모 심사를 거쳐 최우수 축제에 2억원, 우수 축제 2개소에 각 1.2억원, 유망 축제 6개소에 각 6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2016년 내 완료되는 말 관련 축제를 시행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 소관 시·도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응모기간은 5.10(화)까지이며 말산업 포털(www.horsepia.com)에 게시된 사업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료제공: 한국마사회] 
  • 김병홍부산 04/27 20:54
    부산일보배에 부경 19조 어프로치는 출전하지
    않습니다.
    수정이 필요해 보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