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스나이퍼를 찾아라!
정상
|
2004-12-10 13:21
조회수
2594
추천
0
추천
난타전이 예고된 일요 외1군-나급 경주
1군경주가 국산,외산 마찬가지로 가/나급으로 분할된 이후 나급경주는 편균적으로 중배당이 양산된 경주 많았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가급 강한 상대와는 상금벌이가 힘들기에 부감중량을 감량시키고 약한 상대와 싸워 더 좋은 착순을 노리는 마방 특유의 작전이 가미된 결과라고 볼 수 있는데 이번 12일(일) 경마 10경주는 인기마필들의 능력이 월등하다고 말하기 어려운 가운데 숨겨진 복병들이 넘실거리는 편성이다.
거리 1800m라는 비교적 짧은 거리라 초반 발빠른 선행마들이 강세를 보일것인데 그 후보는 다음과 같다. 1번 아이제이어, 3번 이터널레인즈, 7번 야마토사쿠라, 11번 리터럴리애스크힘등이다. 액면상 선행을 나가야만 걸음 더 나오고 성적 상승하는 마필은 3번과 7번인데 3번 이터널레인즈는 선행만 편하게 나가면 2000m도 일순했던 과거와는 파워가 떨어진 상태인데 10조 새로 기승계약 예정인 양희진기수가 첫 기승하는지라 작전자체가 베일에 싸여있다. 현재 조 변경에 나서는 기수들중 양희진, 우창구기수등은 새로 계약할 마방 마필을 죄다 강공책을 펼치고 있기에 다른 선행마들 눈치를 보기보다 일단 치고 나갈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1군 선행마중에서도 스타트 빠른 7번 야마토사쿠라와의 경합이 불가피하는 전개도를 그릴 수 있다. 아울러 선두권과 거리를 벌리지 않고 뒤따라갈 1번, 4번, 6번, 10번, 11번등이 빠른 페이스로 초,중반을 이끌것이기에 마냥 선행마가 유리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출전하는 마필들의 선향및 전개도를 놓고 바라볼때 앞선을 이끄는 마필보다는 뒷선에서 치고 올라오며 막판 한발 노리는 복병들이 무시무시한데 직전보다 호전세보이며 나급에서 상금벌이에 나설 작전마들 후보는 다음과 같다. 2번 위버스리틀빅슨, 5번 아워블랙매직, 8번 애디드스파이스, 9번 개더링다크등이다. 후미에서 경주를 전개할 마필중 앞선 선행마를 잡아채기에는 자력으로 힘들어보이는 가운데 언급드린 앞선 난타전의 전개의 빈틈을 공략하는 후보를 찾아내야 이번경주 정답 마권을 찾을것이다. 이것이 이번 외1군-나급경주의 핵심이다.
결론적으로 초반 선행을 의도하는 마필중에서 축마를 고르기보다는 후미에 작전마에게 기대를 주고 배팅 전략 짜는것이 유리한데 눈여겨 볼 마필은 8번 애디드스파이스와 9번 개더링다크이다. 36조 마필인 8번 애디드스파이스는 타조 기수인 조경호기수가 직접 타조 지원 나와 매만져 상당히 호전세를 보이고 있으며 9번 개더링다크 또한 침체된 42조를 되살릴 후보중 1순위에 해당한다. 안정적인 공략을 우선시한다면 외측 11번 리터럴리애스크힘을 들 수 있다. 앞선 선두권의 변화를 가장 잘 이용할 자리에 위치하고 경주를 전개할 공산 크고 45조로 새로 옮길 예정인 우창구기수가 이사할 마방 대표마를 어설피 다루지 않을것이란 추측도 중요한 요소이기에 그러하다.
전반적으로 어려운 편성을 바탕에 깔고서 바라보면 배팅 전략상 인기마에 과도한 믿음을 주기 어렵다는 결론하에 숨겨진 복병, 전개상 유리한 마필로 공략하는것이 유리하다. 배당은 항시 숨어 과녁을 노리는 저격수가 해낸다는 기본을 잊지말자.
www.gumvit.com 정상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용호상박의 MVP 경쟁
신병훈
다음글
12월1주 경마단신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