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대 35..두 여성 기수 새 흥행몰이

  • 운영자 | 2018-01-24 16:33
  • 조회수8058추천0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1월 4주차 보도자료]



◈ ‘2 대 35'...두 여성 기수 새 ‘흥행몰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김혜선’, ‘최은경’...경마계의 ‘여제’ 로 등극 기대
-"여성 기수도 성별이 다를 뿐 뛰어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김혜선 기수) 
-"김 선배와 함께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최은경 기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2명의 여성 기수가 당당히 경마스포츠 무대에 참여하고 있다. 바로 올해 렛츠런 부경으로 활동무대를 옮긴 ‘여자 경마대통령’ 김혜선(29) 기수와 지난해 ‘신인왕’을 차지한 최은경(20) 기수.

자신보다 10~11배 가량의 몸무게가 나가는 경주마(평균 450~500kg)를 제어하면서 1~2분 이내에 엄청난 속도로 선두를 다퉈야하는 경마는 남성이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김혜선·최은경 기수는 투박한 모래주로 위에서 거친 경주마를 타고 35명의 남자기수를 상대로 당당히 경기에 임한다. 

이들 여성 기수의 대결은 2018 시즌 렛츠런파크 부경 경마리그에서 새로운 흥행 카드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김혜선 기수는 한국경마 역사상 최초로 경마계의 메이저리그라 불리는 '코리안오크스(GⅡ)' 대상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첫 여자선수다. 2009년 데뷔한 이래 여성 기수 최초로 200승을 달성한 김기수는 통산 전적 3155전 253승(1.24기준)을 자랑한다.
 
최은경 기수는 데뷔한지 고작 2년 남짓인데도 신인답지 않게 노련한 기승술(말타는 기술)을 선보여 지난해 기수 신인왕을 차지했다. 2016년에 데뷔해 총 35승(1.24기준)을 챙겼다. 올해첫 경마시행일인 지난 5일(금)에는 첫번째 우승을 가져가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얄궂게도 이들이 함께 합을 맞춘 적은 없다. 김 기수가 데뷔이후 줄 곧 서울경마 무대에서 활동하고 올해 부산경마에 처음 승선했기 때문이다. 사실상 ‘여통령’ 김혜선과 ‘신예’ 최은경이 부경경마 무대에서 동시대에 활동하며 남자기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돼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월 5일(금)로 시작된 첫 부경 경마일에는 최 기수가 김 기수보다 먼저 웃었다. 부경 제2경주(국산,1000m)에서 최 기수는 실버라인(암, 4세) 경주마를 타고 경기종반 매서운 질주력을 선보이며 완승을 거뒀다. 최 기수는 “김혜선 선배가 오면서 용기를 받았고 자극도 받았다.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며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김혜선 기수는 낯선 부경경마 환경에 적응하며 서서히 컨디션을 끌어 올리며 현재 기수 성적별 순위에서 11위(1.24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총 29번 출전해 2승, 준우승 4회, 3위 1회의 성적을 보여줬다. 4번의 준우승이 아쉽긴 하지만 ‘역시 김혜선’ 이라는 경기력을 보여줘 향후 어떤 모습으로 또 한번 팬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된다.   

‘많이 응원해 달라’는 김혜선·최은경 기수. 피겨계하면 김연아 선수가 떠오르는 것처럼 이들도 경마계의 여제로 등극하길 기대해 본다. 



◈ 렛츠런파크 부경, ‘아이스퀘어호텔 후원경주’ 경품 이벤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김해 아이스퀘어호텔과 협력해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6일(금)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시행되는 부경6경주는 ‘아이스퀘어호텔 후원경주’로 지정된다. 이를 기념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는 고객감사이벤트로 호텔무료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마련했다. 

이날 부경6경주(오후 3시45분 출발)를 대상으로 1만원 이상 자율발매기 이용 마토 구매고객에 한해 이벤트 응모권을 랜덤으로 발권해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발권된 응모권에 성명·연락처를 기재 후 관람대 각 층 안내데스크에 구비되어 있는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이벤트는 당일 현장추첨으로 이뤄지며, 경품으로는 아이스퀘어호텔 무료숙박권 5매, 무료식사권 4매, 피트니스이용권 5매가 증정된다. 

렛츠런파크 부경 고중환 본부장은 “올해부터 고객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시행하겠다.”며 “앞으로 매월 아이스퀘어호텔 후원경주를 유치해 렛츠런파크 부경을 사랑해준 경마팬들에게 특별한 선물보따리를 드릴예정이다”고 말했다.  



◈ 렛츠런파크 부경, VIP 모셔라...‘2018 WELCOME 이벤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연초부터 VIP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렛츠런 부경은 최고의 객장시설과 서비스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마고객을 대상으로 '2018 WELCOME'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1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렛츠런파크가 운영하는 마이더스라운지, 미스터파크라운지, 에코플라자, 스카이라운지 등 총 4개 회원실에서 펼쳐진다.

먼저 VVIP급 회원실인 '마이더스라운지'에서는 일회원비를 할인해준다. 이벤트 기간 중 금·토요일 이용고객에 한해 기존 3만원에서 2만원으로 일회비를 할인 제공한다. 마이더스라운지 고객은 개인라커, 전용주차장, 태블릿PC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일반 VIP 대상으로 운영되는 '스카이라운지·미스터파크라운지·에코플라자' 에서는 일회비 50%할인의 파격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금·토요일 이용에 한해 ‘스카이라운지’고객은 기존 1만원에서 5천원으로, ‘미스터파크라운지·에코플라자’ 고객은 기존 1만5천원에서 7천원으로 회원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료, 스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고중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은 “찬바람에도 렛츠런파크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회원실 라운지에서는 일반 관람석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수 있는 만큼 경마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10개국 수의학도 한 자리에‘...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수의학 교류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지난 18일 세계 수의과대학 학생협의회(IVSA) 소속 학생들 45여명에게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수의학도협의회(IVSA)는 International Veterinary Students’ Association의 약자로 1951년 출범한 국제 수의과대학 학생 연합 단체다. 

이번 현장실습은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프랑스 등 세계 여러 국가의 수의학과 학생들이 IVSA 수의학 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진행된 것이다. 

학생들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도착해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뒤 동물병원에서 한국마사회 소속 수의사들이 직접 경주마를 진료하고 치료하는 전 과정을 지켜봤다. 또한 1000여두의 경주마가 있는 마방을 직접 방문해 경마현장을 경험했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말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부산경남에서 유일한 말 전문 종합 동물병원이 있다. 수많은 임상경험이 있는 수의사들이 5명 있어 대학교 수의학과 학생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자료출처 : 렛츠런 파크 부산]
  • blacktyre 01/24 17:44
    박 기수가 아니라 김 기수 아닌지..
    박 선배가 아니라 김 선배
  • 꽃경마 01/25 11:19
    그래봐야 짜고치는 고스톱에 어마무시한 세금으로
    팬들만 그지 만드는거지
    안하는게 돈버는거지
  • 해마루 01/25 22:54
    꽃경마님말 동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