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봄날...1박2일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는?

  • 운영자 | 2018-02-21 16:46
  • 조회수5755추천0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2월 3주차]



◈ 다가올 봄날...1박2일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는?
- VR·다트 놀이터, 아름다운 야경, 글램핑까지 커플이 함께 즐기기 좋은 서부산 명소



차가운 설연휴가 끝나고 포근한 날씨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곧 다가올 봄을 만끽하기 위해 연인들은 야외데이트 명소 찾기에 분주한 시기다. 따사로운 봄볕과 만발한 꽃들사이 연인과의 애정지수도 올라갈 터, 여기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데이트 장소를 더하면 분위기는 더욱 달콤해진다.  

VR카페 못지않은 실내데이트 공간 ‘루키존’

커플들이 VR카페 한번 이용하는데 보통 한 시간에 5천원에서 1만원 가량의 비용이 든다. 렛츠런파크 부경에는 2000원의 입장료만 내고 들어오면, VR놀이는 물론 멀티게임 체험과 경주까지 한번에 즐길수 있는 곳이 있다. 실내데이트 공간 ‘루키존’에서는 2030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마트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전자다트와 태블릿 PC로 가상경마를 체험할수 있는 멀티스테이지에서부터 커플라운지까지 즐길 공간이 즐비하다.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수 있는 곳 ‘일루미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오면 아름다운 부산밤을 빛으로 수놓은 ‘일루미아’를 경험할 수 있다.
일루미아에서 펼쳐지는 빛 속에 있노라면 환상에 빠져드는 듯한 기분이 든다. 일루미아에는 10여가지의 테마길을 비롯하여 특수조명 연출이 화려하게 어우러져 공원 어느곳에서든 멋진 커플사진을 찍을 수 있다. 1년 365일 화려한 빛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다양한 조명 연출 오브제를 만나볼수 있는 서부산 유일한 공간이다. 

도심 한가운데서 승마체험 가능한 ‘마글램핑’

번거로운 텐트, 귀찮은 설거지, 불편한 잠자리...캠핑이 어려운 커플들에겐 글램핑이 안성맞춤이다. 글램핑은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곳에서 안락하게 즐기는 캠핑을 뜻한다. 

자연속에서 트레킹, 승마 등의 레저를 체험하고 바비큐를 즐긴 후 가족 모두가 편안히 쉴수 있는 진정한 힐링 캠프를 원한다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마글램핑’이 제격이다.

마글램핑은 주변경관이 뛰어난 경마공원에 자리하고 있어 아름다운 경치와 맑은 공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경마공원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생태체험학습장 등 즐길거리 등이 다양하게 있어 가족, 연인들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잘생긴 경주마들의 새벽훈련은 마글랭핑장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광경이다. 



◈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2018년 1학기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8년 재활승마 1학기 강습생을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학기 강습은 3월 8일부터 4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하며, ‘강습반’은 나이에 따라 만 6~12세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반, 만 13~30세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성인반으로 구분하여 시행한다. 또한 10단계 커리큘럼에 따라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뉘어지며 2018년부터 대회를 준비하는 스포츠반도 시범적으로 운영예정이다. 재활승마 강습을 희망하는 경우 마필 기승이 가능한 상태인지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의사소견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직영 3개 지점(과천점, 부산점, 고양점)에서 주 1회씩 총 8주간 강습하며, 수업은 1반이 최대 2명으로 구성되는 맞춤형 방식이다. 단계별 기승수업과 말을 활용한 다양한 동물교감 프로그램(Ground Activity)을 시행한다. 또한 강습생 가족이 기승체험을 통해 장애인 재활승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족대상 힐링승마를 희망자에 한해 무상제공 하고 있다.
강습반과 별도로 만 6~40세 장애인 그룹 10명 내외를 대상으로 하는 '재활승마 단체체험반'도 상시 모집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그룹으로 체험할 수 도 있으며, 복지기관이나 특수학교에서 인솔하는 그룹은 물론 가족과 친구로 구성된 단체도 참가할 수 있다. 

강습반 및 단체체험반은 유료이되, 수입금은 나눔의 취지에서 시작된 동 사업의 성격에 따라 전액 렛츠런 재단에 적립되어 사회공헌사업에 사용된다.

강습반의 경우 1학기 모집기간 중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선착순 제출하여야 하고, 단체체험반의 경우 상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방법 및 연간강습일정등은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와 한국마사회(www.kra.co.kr) 기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재활 승마(Therapeutic riding)'는 신체·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전신 운동인 승마를 통해 회복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며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재활 방법이다.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국제재활승마협회(PATH)와 세계재활승마연맹(HETI)의 정회원이며, 국제재활승마협회 우수센터 인증 취득기관이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3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3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21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따르면 3월에는 5주 10일간 80개의 부경시행 경주가 펼쳐진다. 이중 55개가 국산마 경주이며, 25개는 국산·외산마 혼합경주로 시행된다. 

특히, 3월 4일에는 제13회 경남신문배(국산3세, 1400m) 대상경주가 시행돼 2018년 렛츠런파크 부경의 메이저경마대회 스타트를 끊게 된다. 

3월중 금요경마는 매주 부경시행 10개 경주, 제주중계 5개 경주가 운영돼 총 15개 경주가 발매된다. 일요경마는 매주 부경시행 6개 경주, 서울중계 11개 경주가 운영돼 총 17개 경주가 발매된다.

편성 경주마 수는 최소 7마리에서 최대 16마리다.

금요일 첫 경주 출발시각은 오전 11시 30분,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6시다. 일요일 첫 경주 출발시각은 오전 10시 45분,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6시다. 


[자료출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