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5주 경마단신

  • 운영자 | 2005-10-01 12:23
  • 조회수1399추천0




배대선 조교사, 1년간 면허정지

KRA는 지난 23일(금) 재정위원회를 열고, 배대선 조교사와 곽영효 조교사에 대해 각각 면허정지 1년과 과태금 500만원의 결정을 내렸다. 배대선 조교사는 출주하는 말에 대한 정보를 외부인에게 제공한 것으로 알려져 수원지검의 조사를 받았다가 무혐의 처분을 받은 바 있지만, 경마의 공정성 저해 및 품위손상에 대한 책임을 물어 1년간 면허정지를 내린 것. 이에 따라 지난 3월에 조교정지된 배대선 조교사는 내년 3월에야 다시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곽영효 조교사는 소속 경주마에서 약물이 검출된 것에 대한 주의소홀의 책임으로 500만원의 과태금 처분을 받았다.


경마팬 일일 명예재결 모집

KRA는 1일(토)부터 9일(일)까지 2005년도 하반기 경마팬 일일 명예재결위원을 모집한다. 경마팬 일일 명예재결위원은 경마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경마팬이 직접 경마 시행현장을 참관 및 확인함으로써 경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신청기간는 1일(토)부터 9일(일)까지이며, KRA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새벽조교 시간 변경

오는 10월 1일(토)부터 새벽조교 시작시간이 계절에 상관없이 5시30분으로 고정된다. 그동안 계절별 일몰시각에 따라 5시, 6시, 6시30분 등으로 새벽조교 시작시간이 변경되었으나, 10월 1일부터는 모두 5시30분으로 고정된 것. 종료시간은 종전처럼 10시이며, 목요일과 금요일은 9시 30분이다.


KRA, 제 56주년 창립기념식

KRA는 지난 28일(수) 과천 본관 대강당에서 제 56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사를 통해 이우재 KRA 회장은 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 등 한국 경마의 중차대한 대업을 유관단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하자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마주협회와 조교사협회, 기수협회 등 유관단체 및 농축산단체 임원이 참석했다.


천호 KRA Plaza, 사랑의 문화공연 개최

천호 KRA Plaza 봉사단은 오는 6일(목) 경기도 하남시 ‘영락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체육대회와 가요교실, 전통민요 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천호 KRA Plaza 봉사단은 행사 후 ‘영락노인복지센터’에 식기와 의류 등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 한국마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