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국내 최대규모 무료 놀이공원 들어선다
운영자
|
2006-01-05 13:37
조회수
1294
추천
0
추천
1월1주 부산경남 경마단신
[국내 최대규모 무료 놀이공원 들어선다.]
부산경남경마공원 레저세 감면을 골자로하는 ‘부산시 감면조례’가 지난 3일 부산시 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된데 이어 오는 24일 경남도의회에서 통과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레저세 관련 감면 조례통과가 완료되게되면 KRA는 레저세 감면 재원 693억원과 KRA 자체 조달 비용 173억원등 총 866억원으로 부산경남경마공원의 공원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된다.
KRA 중장기 공원 조성 계획에 따르면 앞으로 5년내에 조랑말 열차(길이 1.5km) 바이킹(폭 8m, 길이 30m), 다람쥐돌기(직경 18m), 회전목마(직경 15m)등 다양한 무료놀이기구가 들어서는 테마파크는 물론 각종 나무와 꽃이 어우러진 생태공원이 조성된다.
이와 더불어 지역 유적과 유물 보전을 위한 박물관 및 영상문화관이 설치되고 지역민의 체력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하여 골프연습장, 수영장, 체력단련장, 배드민턴장이 들어설 지상 1층, 지하 1층 규모(연면적 1,060평)의 스포츠센터도 설치된다.
기존의 인라인 스케이트장, 어린이 자전거 전용도로, 어린이 조랑말 무료승마장 등과 더불어 이러한 공원화 사업이 예정대로 순탄하게 진행되면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명실상부한 지역 최고의 레저․휴식명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고객 신년하례 인사 안내
오는 1.6(금) 2006년도 첫 경마일을 맞아 부산경남경마공원 임직원은 매표소 앞 중문(행운의문)에서 입장하는 고객들에게 신년하례인사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새해맞이 기수 대(大)이동-고배당 효과는 덤?
운영자
다음글
국내최초 말 소재 영화 <각설탕> 제작현장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