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이터널챔피언’ 쾌조의 4연승
운영자
|
2006-04-06 13:13
조회수
1644
추천
0
추천
4월2주 경마단신
[‘이터널챔피언’ 쾌조의 4연승]
지난 2일(일) 제 8경주(혼3, 1700m, 핸디캡)에서 조경호 기수가 기승한 ‘이터널챔피언’이 직선주로에서 막강한 추입력을 발휘하며 선두를 달리던 정기용 기수의 ‘익스트래버건트’를 간발의 차이로 따돌리며 역전승을 거둬 4연승을 달성했다. ‘이터널챔피언’은 2005년 12월 데뷔 이후 4전 전승을 기록하며 과천벌 차세대 기대마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제 4경주(국5, 1400m, 마령)에 출주해 3연승에 도전했던 ‘서해번쩍’도 2위를 차지한 ‘꿈의질주’를 5마신 차이로 여유 있게 따돌리며 3연승을 이어갔다.
[정기용 기수 40승으로 수습기수 탈출]
정기용 기수가 지난 2일(일) 제 2경주(국6, 1000m, 마령)에서 ‘홍지’(수, 3세)에 기승해 초반 선두를 끝까지 지키며 결승선을 통과해 수습기수로서 마지막 승수인 40승을 챙겼다. 2001년 7월 데뷔한 이래 4년 9개월 만에 수습기수 신분을 벗어나게 된 정 기수는 통산 284전 40승 2착 25회, 승률14.1%, 복승률 25.1%를 기록 중이다.
[천창기 기수 ‘영예기수’ 선발]
천창기 기수가 영예기수에 선발되었다. 지난 달 31일(금) 개최된 영예기수선발위원회 평가 결과 최종 선정된 천창기 기수는 김명국(현조교사), 박태종, 안병기, 배휴준(현조교사), 우창구, 최봉주, 이성일 기수에 이어 통산 8번째 영예기수의 영광을 안았다. 영예기수는 10년 이상 기승경력, 기승회수 3000회 이상, 우승회수 500승 이상의 조건을 갖춘 기수를 대상으로 영예기수후보자 선발평가와 영예기수선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영예기수에 선발되면 조교사 시험 시 각종 특전이 부여되게 된다.
[재결위원 경주보고서 공개]
KRA(회장 이우재)는 4월 1일부터 서울, 부산․경남, 제주경마공원에서 시행되는 모든 경주의 재결심의 내용을 KRA홈페이지(www.kra.co.kr)와 경주프로그램에 공개(제주는 홈페이지에만 공개)한다. 이번조치는 정보공개를 통해 경마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객들의 의문사항을 사전에 알림으로써 재결위원회 결정과 경마시행체에 대한 신뢰증진을 이루고자 실시되었다. 보고서에는 경주 중 발생사항과 특이사항에 대한 관계자 진술, 재결의원 의견 및 제재처분 내역이 공개 대상이다. 공개되는 내용은 경마초보자라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작성된다.
['KRA CUP 국제승마대회' 개최]
KRA와 대한승마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아시아승마협회가 주관하는 'KRA CUP CSIO★ Seoul 2006'이 오는 4월 14(금)부터 16(일)까지 서울경마공원 승마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 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 승마대회인 이번 대회에는 총 9개국 29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개인전과 단체전 두 종목으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서울경마공원 관광마차 운영]
KRA(회장 이우재)는 경마공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마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관광마차를 운영한다. 올해도 봄철을 맞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고객과 연인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월부터 10월까지 매 경마일 총 58일간 운행하며, 20인승 쌍두마차 1대와 6~8인승 단두마차 1대가 운영될 계획이다. 관광마차의 운행코스는 ‘정문 → 마동상 → 승마교육원 입구’이며 정문과 마동상 로터리에 승 ․ 하차 대기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경마공원 “2006 Spring Garden Festival" 개최]
나들이의 계절 봄, 춘풍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계절이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어디든 떠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인터넷에선 ‘봄나들이’, ‘봄꽃축제’ 등이 인기검색어로 순위에 오르는 등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라 나들이를 계획 중인 상춘객의 마음은 이미 일상을 탈출한지 오래이다. 이렇듯 4월에 접어들어 봄 축제와 관련한 행사들이 우후죽순 나오고 있어 쉽게 마음을 정하지 못 한 상춘객들의 고민 또한 만만치 않다. 이러한 고민들을 한번에 해결할 만큼 알차고 실속 있는 행사가 서울경마공원에서 준비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KRA(회장 이우재)는 4월 8일(토)~9일(일), 양일간 서울경마공원에서 ‘2006 Spring Garden Festival’을 개최한다. 도심 근처에 가 볼만한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이름난 서울경마공원에서는 봄을 맞이해 5가지 테마(Rhythm, Happy, Exciting, Love, Special)를 주제로 풍성한 축제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Rhythm Zone'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어깨가 절로 들썩여지는 신명나는 공연들이 펼쳐진다. 8일(토)에는 중국 전통무예 ‘우슈 퍼포먼스’와 ‘마리아의 팝페라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중국 전통 무예인 ‘우슈’에 코믹적 요소를 가미한 ‘우슈 퍼포먼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수많은 고객의 발걸음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9일(일)에는 다이내믹한 공중곡예로 이름난 ‘아크로바틱 퍼포먼스’와 ‘여성 전자현악공연’, 인기가수 이범학의 공연이 경마공원을 찾은 상춘객을 맞이하게 된다. 국내 최초 여성 3인조로 구성된 전자현악기 그룹인 ‘일렉쿠키’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appy Zone'
주로내 공원에서는 ‘가족 동물원’이 기다린다. 말하는 앵무새, 희귀동물인 너구리와 악어 등 총 30여종에 달하는 동물들이 가족단위 고객들을 맞이하고 ‘콜라 무료시음행사’도 열려 상춘객들의 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한편, 중문 앞 광장에서는 각종 봄철 새싹을 이용한 맛있는 새싹비빔밥이 봄철 까다로워진 입맛을 돋우게 된다. 이밖에 건강미인을 위한 ‘건미차’ 무료시음 행사와 ‘맥주시음행사’, ‘면도기 무료증정 이벤트’도 벌어져 입의 즐거움은 물론 실속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Exciting Zone'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체험행사 이벤트로 주로내 공원에서 펼쳐지는 ‘번지점프’와 신 개념 이색스포츠인 ‘스타보드’도 경험 할 수 있다.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각종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번지점프, 전통체험 등 젊은층은 물론 중년층 이상에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하게 구성되어 있고 어린이들은 번지점프 축소판인 ‘미니번지’를 이용할 수 있다.
'Love Zone'
봄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는 행사가 주로내 공원과 중문광장 등에서 열린다. 봄꽃성분의 천연염료를 이용한 ‘손수건 만들기’와 천연비누, 천연화장품도 직접 만들 수 있다. 소중한 추억을 카메라에 담아 즉석에서 인화까지 해 주는 ‘디카사진 무료인화’ 행사도 벌어져 나들이객들과 연인들의 예쁜 추억을 그대로 가져 갈 수 있도록 베려했다. 주로내 공원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입체영화도 상영한다.
‘Special Zone’
‘KRA와 함께하는 금연캠페인’이 중문 앞 광장에서 벌어진다. 금연을 유도하는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 무료지원 등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연초에 세웠던 금연계획이 무너져 버린 애연가들에게 또 한번 금연의지를 심어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봄을 맞아 수도권 근교 놀이공원에만 가려해도 막상 그 비용이 만만치 않아 떠나려는 발걸음이 무겁기만 하던 상춘객들에게 이번 KRA의 “2006 Spring Garden Festival"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의 손을 잡고 서울경마공원으로 봄나들이 한 번 떠나보자. (문의 / CS팀. 509-2334).
자료제공 : 한국마사회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사상 최초의 외국인 MVP 기수 탄생 눈앞에
운영자
다음글
부산경남경마공원 1/4분기 결산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