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차 요주의마방

  • 청계산지기 | 2009-04-10 16:11
  • 조회수1620추천0
봄이 왔나? 밖을 보니 벌써 한낮은 20도를 오르내리니 반팔이 편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과천 청계산은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벌써 바람에 눈꽃처럼 휘날리고 있어 이번주가 마사회벚꽃은 절정이지 싶네요. 주말에는 온가족이 과천마장으로 봄꽃놀이를 오는게 돈안들고 계절을 느끼기에는 가장 좋은 장소가 아닌가 합니다. 하루에 딱 두경주만 해서 따게되면 고기파티하시고 죽으면 꽃놀이 여행을 온 셈치면 되니 말이지요.

게시판에서도 논란이 좀 있었지만 과천 주로상태는 선행을 나가지 못하거나 결승선에서 끈끈한 걸음이 없는 마필은 입상을 꿈도 꾸지 못하는 주로가 되었습니다. 출발시 앞선에 붙이지 못하는 자유마나 추입마들은 그야말로 눈뜬 봉사마냥 결승선 앞에서 입상마 꽁무니만 보며 결승선을 돌아가는 그림이 매경주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필의 전개나 고유능력을 떠나 선행이 가능하냐 못하느냐만 따지면 되니 어떻게 보면 베팅하기에 쉬운 주로가 되었구요.

비비면 결승선에서 땅을 파는 마필의 특성은 예시장이나 주로출장시에 뒷다리와 앞다리의 지세에 의해서 판단이 되는 포인트입니다. 먼저 순발력은 뒷다리의 힘에 의해서 추진이 됩니다. 뒷다리와 엉덩이가 크고 전체적으로 날렵한 마필은 대부분 기본적인 선행발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중속인데 이부분은 허리의 유연성으로서 경주마들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뒤로 미룰수밖에 없는 부분이고 마지막 뒷힘의 판단은 앞발의 지세와 어깨근육의 강도입니다. 옆모습이나 앞모습에서 일직선으로 뻗은 다리가 되어있어야 제일로 치고 상대적인 비교에서 앞근육이 넒고 골고루 발달해 있는 마필이 뒷심이 있는 마필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선행못나가 선입으로 빌빌거리던 마필이 선행받아 배앵돌아버리는 경주로가 과천주로이니만큼 마방에서 가쿠시하여 숨겨놓은 선행마찾기에 골몰해야 될 시기입니다.

지난 목요일 세영이의 결혼으로 그동안 상금벌이에서 소외된 기수들이 앞으로 2주간은 눈에 불을 키고 덤벼들 기간이 될겁니다. 다음주에 기승정지가 예정되어있는 경호를 위시하여 천재기수 옥성이 국민기수등이 기승하는 마필은 항시 주의하셔야 뒷통수를 만지지 않게 될겁니다. 요즘같은 나른한 계절인 봄철에 항상 고배당이 나옵니다. 이번주에도 단통 인기마 보다는 숨겨놓은 복병마에 관심을 기울여야 될 주간이라고 보여 능력에 변화를 보인 입상가능마를 들쳐봅니다.
대상 마방은 15조, 18조, 34조, 53조 전통의 마방들입니다.


첫째로 ★15조 박희철
만고청청-허재영 기수 직조속에 소속조 울들목과 강하게 병합시 외측에서몰아내면서 앞섰고 부족한 근성이 많이좋아진 느낌이라 상황에따라 첫입상 할만합니다.(○)
블랙맨-소속조 "매직탱크"와 강하게 병합시 외측에서 별다른 추진없이 꽉잡고앞서나가는 모습속에 스피드와 투지감은 여전히 짱짱한 모습이라 승군전 편성이관건이나 연투를 기대하고 싶습니다.(★)
매직탱크-블랙맨과 병합시 비슷한 탄력을 보이며 걸음이 대폭 늘은 모습을 보이고(○)
화신도-전경주는 자세도 흐지부지했고 탄력이 밋밋한 마필이었지만 이번엔 내주로 강하게몰아쳐내면서 탄력과 스피드가 가장최상의 모습이라 이번엔 올수 있는 마필입니다.(★)

두번째 ★18조 박대흥
옥토-외주로 강구보시 빠릿한 스피드와 탄력감속에 최상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어 연투를 기대(★)
가드블루-강한조교 보다는 길게조율 하면서 지구력 보강에 만전을 기하는모습이고 강구보시 빠릿한 탄력에 상태가 아주좋아져 연투 기대(★)
남촌의지존-명문가문 보단 이녀석이 최상의 컨디션입다.정기용 기수가 구보위주의 긴훈련으로 오랜시간 공을 들인뒤 다시한번강구보로 마무리 하는데 조시가난 모습이라 뚝섬배 유력한 우승후보(◎)

세번째 ★34조 신우철
시인의노래-날마다 완벽해지는 마체속에 탄력이나 스피드가 말할것도 없이 아주 좋고 길게 돌아가면서 여전히 최상이라 인정을 해야(★)
프리허그-전경주 3착이 아쉬웠는지 조경호 기수가 조교강도를 대폭올렸고 탄력이나스피드는 여전히 좋은모습인데 부족했던 스피드도 늘어난 모습이어 입상을 해낼것으로 보이고 (◎)
붕정만리-승군전 대비 조교강도를 꾸준히 올리면서 나름대로 탄력이좋은 모습입니다.(○)

네번째 ★53조 김문갑
적시타- 직전 빠른 승부로 첫입상에 성공한 마필로...선행형 마필답게 강하게 밀어내는 조교시 활기와 탄력은 나무랄데없이 좋아져있고(◎)
나그네-그동안 뻣뻣했던 마체에서 완벽하게 탈피를 하면서 강구보시 탄력이나스피드가 완벽해진 모습속에 걸음이 아주좋아 이번엔 오겠네요!(★)
미풍-내주로에서 구보로 길게돌려내면서 조교강도는 가볍지만 이미 전주부터 가쿠시 조교 냄새를 풍긴 녀석인데 국민기수가 올라갔네요(○)


대박 경주 분석

(한구라경주) 토요12경주 국4군 1800m 별정경주 : 혼전경주

지우는 마필 1천두룡, 5자이브파티, 6천호신사를 제외한 2갈마산, 3바이오콤, 4비목차, 7트윈빅토리의 선추입싸움이다.
1천두룡이 선행은 받겠지만 7마리편성에 선입, 추입마필이 득세할 편성이다. 선입마중 가장 센마필은 직전경주에 비해 5Kg감량을 받은 4비목차이다. 4번마가 결승선에서 가장먼저 머리를 내밀게 되겠고 뒤를이어 2갈마산과 7트윈빅토리가 추입의 진수를 보여주겠다. 누가 들어오건 배당은 나와 주는 경주이다. 토요일 죽고있다면 12경주 예매하고 일요일 다음날 배당을 확인하자.

(두구라경주) 일요9경주 국1군 1400m 뚝섬배 대상경주 : 남승현 독댕 & 젊은피의 반란

모두가 축이라고 인정하는 명문가문과 남촌의지존의 머리싸움으로 끝날것을 인정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베팅의 차원이 달라진다고 보겠다. 인코스 댕마인 4세븐카드를 인정하느냐 아니면 외곽댕마인 12금순이를 인정하느냐인데 스타트는 4번마가 빠르겠지만 직선이 550m인 1400인지라 3코너는 순발력이 앞선 12금순이가 먼저 선회하겠다. 3코너에서 벌린 거리가 얼마냐에 따라서 11남촌의지존, 6새벽동자, 9트리플세븐, 2명문가문이 4코너에서 추입걸음을 뻗쳐오겠고 국1군에서는 비교적 단거리인 1400특성상 결승선은 6새벽동자, 11남촌의지존, 12금순이의 머리싸움으로 판가름날 경주로 그림을 그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