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4월 3주차 요주의 마방
청계산지기
|
2009-04-17 16:52
조회수
1544
추천
0
추천
이번주에 꽃놀이간 기수들이 많습니다. 무려 18명이 외부에서 대기중인데 박태종, 문세영 두명의 황제만 건재하고 2대 패밀리 조경호, 김효섭이가 이런저런 이유로 기승제외되어 지난주 복승식 1104배에 이어 이번주도 대박나는 벚꽃축제 주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배당에 베팅해서는 무조건 지는 계절입니다. 많아야 하루 3경주를 즐기는 차원에서 베팅해야 됩니다. 오로지 베팅으로는 이길수가 없는게 한국경마의 현실입니다.
지난주 과천주로는 토요일에는 선행만 나서면 들어오는 주로이더니 밤새 주로팀이 작업을 해댔는지 일요일에는 선행나선 놈은 하위군 상위군 할것없이 전멸하여 선추입마가 득세하는 주로의 요술을 시행처가 벌려놓았습니다. 주로파악이 베팅의 중요한 요건이 된 것이 어제오늘일은 아니지만 하루다르고 뒷날 다르니 고것도 좀 고약합니다.
청계산에서는 벚꽃축제 기간인데 과천주로내 공원 벚꽃은 벌써 다져서 붉은 꽃대만 남아있어 조금은 을씨년스런 풍경이 되었습니다. 지난주 국산마 오픈대상경주인 뚝섬배에서는 배대선조교사의 “마이티러너”가 깜짝 우승을 했습니다. 직전1군경주에서 56의부중으로 “남촌의지존”에 뒤져 3착을 대더니 이번 대상경주에서 58의 부중을 받자 어려운 전개가 예상된다고 연막을 피우더니 효섭이의 기승술과 어우러져 18조의 양동작전을 무력화시키며 일찍감치 선입작전으로 선행마 “금순이”바로 뒤에서 전개하고 4코너를 지나자 “세븐카드”의 진로를 막아서며 탄력을 받아내어 결승선에 여유있게 선착하여 우승을 차지하였는데 정말 여우 같은 작전에 할말을 잃게 만든 한판이었습니다. 제일 높은 부중만 아니라면 앞으로있을 SBS배나 대통령배대상경주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자리매김하여 반드시 받치기라도 가져가야 뒷통수를 두번 맞지 않게 되리라 보여집니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근 한달만에 박대박 경주분석에서 한건 건졌습니다. 토요 마지막 경주에서 우리의 노장 황영원이가 아쉬운(?) 2착으로 입상하여 마방도 살리고 우리 검빛맨들도 살리고 지도 살렸습니다. 토요일 약간 이긴 자금으로 일요일 편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여러분도 그리 했으리라 믿으며 이번주 요주의 마방을 살펴봅니다.
대상마방은 2조, 15조, 23조, 51조등 하위권을 맴돌고 있는 마방들입니다.
첫째마방 ★ 2조 손영표
사자성 -강약조절에 정성들이며 여전히 탄력적인 걸음이라 도전 가능한 능력인데 세영이까지 올라가서 주의해야
데블리시스피드 -직전 살아난 마필로 이번에도 훈련시에도 걸음발은 살아있어 주의해야!
머니웨이 -스티븐기수 강하게 밀어내며 계속해서 걸음은 보강되고 있어 더 뛸듯 한구라 준비중
에너지빔 -승군전 부진했지만 소속조 "천추기상"과 강하게 병합조교시 내측에서 전혀밀리지 않는 탄력속에 파워감이 뚜렷하게 좋아진 모습을 띄고있고 건너편 주로까지 밀리지 않으면서 길게가는 모습이라 배당마권이면 조심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발주조교실시(★)
킹스파트너 -김동균 기수가 강하게 채찍까지 연타를 해가면서 강구보를 두바퀴씩 때려냈고탄력은 무뎌지는 모습이긴 하지만 호전세는 분명해 주의는 해야할것으로 보이고(○)
천추기상 –발주진입훈련시 아주 좋아졌고 “에너지빔”과 병합시에도 뒷선까지 길게 잘따라가는 모습이라 선행편성이면 주의해야(◎)
둘째마방 ★ 15조 박희철
도시로 -방춘식기수 연일 강하게 밀어내며 직전보다 걸음 더 좋아져 다시 한번 기대! .(★)
서던익스프레스 -소속조 디데이와 강하게 병합하며 직전보다 걸음 좋아져 이변주의!
아미가댄서 -훈련강도가 다소 부족했지만 외형상 투지는 좀더 좋아져 아주 양호해보여 앞으로도 더 뛸듯
디데이 -지난주부터 충실히 조교를 시행하며 소속조 "서던익스프레스"와 강하게 병합조교시 여유있게 제압하면서탄력과 스피드가 아주좋은 모습이라 승군전이지만 무난히 연투를 해낼것으로 보입니다.(★)
대황봉 –직전경주 조교시보다 마필에 힘이차있고 뛸려는 의지가 충만해보여 배당으로 노려볼만
셋째마방 ★ 23조 유재길
모던파이터 -함완식기수 직조하며 의도적으로 선입 전개 목표로 두고 잘 만들어 주의! (◎)
강철건각 -48조 천상천하와 강하게 병합하며 상태나 걸음은 이번에도 좋아 강공기대!
동방헤로인 -상위군 칸의전설과 강하게 병합하며 걸음 부쩍 좋아져 이변 주의해야!
칸의전설 -몰아치는 조교는 아니지만 함완식 기수 직조로 외주로 강구보시 여전히 넓은 주폭속에 탄력과 힘이더욱더 찬모습으로 조교발은 여전히 양호하여 연투가 가능하고(★)
뉴카이저 -소속조 "왕발굽"과 강하게 병합조교시 여유있게 앞서나가면서 탄력과 스피드가아주좋은 모습속에 힘이찬 모습이라 이번엔 입상을 해낼것으로 보입니다.(○)
넷째마방 ★ 51조 김호
데블즈윈 -2주내내 성환이가 정성들였고 목요일 상위군 러브송과 병합 발주시 더욱 잘 나와주며 완성도 높혀 요주의!(◎)
레전드송 -지난주 출주예정시부터 발주연습 거듭하며 뭔가 해보려는 의욕을 보이고 있어
스톰브링거 -소속조 핫스팟과 병합시 꾹 잡고 앞서며 완성도 높은 걸음 갖춰 주의!
인크레더블 -원형마방에서 길게 정성들였고 습보시 주폭과 탄력도 많이 좋아져 주의!
항상선두 -전주 차주출전채킹때부터 연일 강하게 몰아내면서 강한조교를 시행했고 강구보시 탄력이나스피드는 나무랄데 없는모습이라 선행시 버티기를 기대(◎)
박대박 경주분석
(한구라경주) 토요일 9경주 국4군 별정 1700
국4군의 힘이 차가고 있는 3세 신예마필 4마리의 다툼에 4세 기복마 1마리가 승부해볼만한 편성이다. 그중 어느정도 팔리는 6동방박사, 10대주작, 12더뱅크는 제외해도 되겠다. 그럼 될만한 마필은 1뉴카이저, 5프라임챔프, 7정다운, 9칸의제국으로 골라진다. 전개는 1뉴카이저와 9칸의제국의 선행싸움에 7정다운이 얼마나 빨리 선입전개로 자리를 잡아주느냐에 따라서 뒷직선까지 싸우느냐 아니면 곱게따라가느냐의 편성인데 3코너 다와서 5프라임챔프가 조금 일찍 서두르는 그림이 예상된다. 선행싸움이 벌어질 가능성이 다분한 1700경주인지라 배당을 염두에 둔 베팅을 가져간다면 9칸의제국을 축으로 할것인가, 7정다운을 축으로 베팅을 할것인가를 결정해야 되는 배당경주로 염두에 둔다.
(두구라경주) 일요일 7경주 국4군 별정 1700
토요경주에 비해 기복마 편성의 경주라서 또 터질수있는 소지가 다분한 경주이다. 출전마 12마리중 누가 들어와도 할말이없는 편성이고 축마도 없다. 그중 방춘식이 기승한 4만폭동이 인기를 끌겠고 않가고 있지만 능력상으로는 7미스터스윙이 가장 웃질로 보인다. 이런 부진마 편성에서는 누가 먼저 선두를 장악하는 마필이 한바퀴 도는 가장 편한 그림이다. 이런점에서 가장먼저 선행나설 만한 마필은 2라비타이거이다. 뒤에서는 6높은자리가 충분히 카버가 가능하여 편한 도움전개도 예상된다. 선입으로 붙을 6높은자리, 7미스터스윙을 제외하면 추입성마필은 3플라이댄서, 4만폭동, 10차밍빅터가 달려들어보겠는데 가벼운주로면 7번,4번이 되겠고 무거운주로라면 3번, 10번에게도 기회가 오겠다.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어린이날, “경주마와 함께 마라톤에 도전 하세요”
운영자
다음글
건전경마 안내서 “My Racing Partner”를 이용한 경마 즐기기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