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차 요주의마방

  • 청계산지기 | 2009-05-15 21:58
  • 조회수1100추천0
5월초까지 가뭄이 들어 올 농사가 걱정된다며 저수지의 저수율을 걱정하던 때에 맞추어 전국에 비가 듬뿍 왔습니다. 제가 사는 남산중턱에도 나무의 신록이 푸르러가고 있고 과천마방의 뒷산 청계산 중턱도 나뭇잎들이 연두색에서 청록색으로 점차 바뀌어가고있는 것을 보노라니 이제 여름을 걱정해야 될 계절입니다.
이제 대상경주의 계절, 더비의 계절입니다. 더불어 3군마들의 잔치주간이기도 합니다. 더비에 출전하는 3세마뿐만 아니라 국산,외산3군마들의 특별경주가 몽땅 열리는 주간입니다. 우리 검빛맨들은 이런 대상주간에는 가능한한 과천에서 불어오는 바람에는 철저히 귀를 닫는 것이 좋습니다. 철저하게 능력으로만 전개로만 경주를 분석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베팅하는 경주수를 더욱 줄여 하루에 2경주 정도를 베팅하는 주간입니다. 현재 청계산마방에서 가장 잘나가는 마방은 34조신우철 마방입니다. 2년전 불의의 사건으로 인해 잠시 쉬더니 작년에 절치부심 싹수있는 신마들을 대거 받아들여 예전의 확실한 Top마방이라는 타이틀을 되찾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연간승수에서는 18조,20조에 뒤지지만 머지않아 추월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뒤를 이어 15조 21조, 30조, 51조, 53조등이 앞서거니 뒷서거니하는 모양새로 2위 그룹을 형성하고있습니다.
누가 치고나가던 작년과 같은 18조,20조,48조들의 트로이카 체제는 서서히 무너지는 모습이어서 보는사람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청계산마방에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한 것 같아 흥미진진 합니다.

이번주에 열리는 더비경주가 부산말들의 잔치로 끝날 확률이 높아진 마당이라 각 마방에서는 특별경주에 온 신경을 쓰고있는 처지입니다. 그래도 어려운게 경마인데 대상경주에 먹을 상금이 줄어든 청계산 마방인지라 이번주 특별경주도 신나게 터지게 생겼습니다. 아무쪼록 터지는 경주에서 이기는 쪽에 마신이 함께 마킹하길 기원합니다. 이번주 살펴볼 마방은 3조 최영주마방, 32조 김윤섭마방, 43조 서정하마방, 51조 김호마방을 들쳐보겠습니다.


첫째마방 <3조 최영주 >

[프라임챔프](국4군)-전회보다 조교 강도를 높였으며 목)동조 상위군"금빛강자(국2군)"와 습보 병합시 근성있는 모습으로 잘 따라감. (★)
[자이언트로즈](국3군)-충분한 조교량과 강도높은 조교 소화해 직전정도의 탄력은 유지 하고있어 약 편성 만난다면 주의. (◎)
[과천의빛](국4군)-휴양후 직전 좋은 순발력과 가능성 보였고 이번 경주에 대비해 짧고 강한 조교로 순발력과 주행에 안정감 찾음. (◎)
[금빛강자](국2군)-직전 경주와 똑같은 조교 패턴으로 조교했으며 목)동조 "프라임챔프"와 병합시 탄력 좋아진 느낌이며 경주거리가 유리하게 작용할 기대마. (◎)
[시애틀로즈](국6군)-연일 강도높은 조교로 걸음 늘리는 모습이며 습보조교시 발놀림 좋아 기대.


둘째마방 <32조 김윤섭 >
로스패블(국6군)-조교량과 강도는 떨어지지만 좋은 컨디션과 걸음으로 첫 입상 강하게 노릴 마필. (◎)
리프트(국6군)-승완기수 원정 직조로 꾸준히 조교해 상태 호전된모습보여 복병 정도는 봐야할듯. (◎)
젊은향기(국6군)-직전 대비 조교 강도를 대폭 높였으며 힘찬 발놀림으로 첫 입상 강하게 노릴 상태 호전세 뚜렷한 마필. (◎)
그레이트히어로(혼4군)-형철기수가 습보 위주로 훈련해 늘어난걸음 보여준 마필.
성장엔진(국5군)- 소속조 “그레이트히어로”와 병합하며 걸음 늘려 컨디션 살아난 모습 보여 강공 펼칠 듯(★)


셋째마방 <43조 서정하>
럭셔리제왕(국3군)-민호기수 직조했으며 목)습보 강하게 타주자 탄력 제대로 나와줘 무시못할 전력.(★)
블루밴드칼멘(국4군)-민호기수 직조로 목)동조 "에어로캅(국5군)"과 병합시 여유있는 탄력과 안정된 발놀림 보여줘 기대.
화진(국6군)-휴양후 출주지만 조교기간 길게했고 영진기수의원정직조로 습보 강하게 타주자 좋은 발걸음 보여 복병.
강호(혼2군)-경주거리가 짧아서인지 조교 강도는 약하지만 좋은컨디션과 힘실린 걸음으로 조교해 연투 이어갈 마필(★)


넷째마방 <51조 김호>
러브송(국4군 승군전)-직전 우승으로 승군전 치를 마필로 금회경주에 대비해 조교량과 강도를 높였으나 탄력은 밋밋한 정도.
레전드송(국6군)-성환기수 직조로 향상된 컨디션과 탄력을 보여줘그동안의 부진 만회위해 최선의 승부할 마필.(◎)
챔프드림(국5군)- 승군전 치르는 마필로 지구력보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이전 입상시 탄력은 가져가.(◎)
데블즈윈(국6군)- 소속조 핫스팟과 지구력 보강하며 컨디션 보강하여 직전보다 활기있는 걸음보여 .(◎)
핫스팟(국5군)- 소속조 데블즈윈과 병합시 걸음에 여유보이며 앞서나가는 모습보여 승부할 듯 (★)


박대박 경주분석

(한구라경주) 토요일 10경주 1800 국3군 특별 별정경주
토요일 열리는 특별경주 3개중에서 가장 박진감 넘치는 경주라고 볼수있다. 앞서열리는 특별경주에는 능력상 대가리가 보이는데 반해 이번 HRIㅡ트로피는 인기마로 팔릴 4번 심포니소나타가 8번 내추럴가이와 피할 수 없는 선행싸움이 예상되기에 바로 뒷선에서 참고 올라올 수 있는 일격마들이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는 전개를 보이겠다. 심포니소나타는 8번을 뒷직선에서는 이기겠지만 그 뒤에 올라오는 2번수퍼제트, 9번해동제왕, 10번사자성, 13태풍축제의 도전을 차례로 막아내며 결승선을 맞이하겠다. 이후 결승선에서는 마지막으로 11번 럭셔리제왕의 거센 도전을 맞이하리라 보인다. 따라서 이번 경주는 당근 축은 11번 럭셔리제왕이다. 후착은 여러분의 관리마로 한방때리고 위에서 열거한 중에서 입맛대로 두마리 정도 받치면 되겠다. (궂이 권한다면 11놓고 4,2,9 동등)


(두구라경주) 일요일 9경주 1800 국1군 더비 별정경주
1착상금이 265,000,000인 3세마 더비경주이다. 이 한경주의 상금으로 그 마필의 평생농사를 짓는 경주이다.
과천주로상 분명히 뒷직선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보이는데 먼저 3코너를 돌아 대열을 이끄는 경주마가 가장 유리한 경주전개를 보이겠다. 이러한 경주마로는 개인적으로 눈여겨본 4번 석청을 거론하겠다. 현재 과천의 선행주로를 가장 잘아는 기수로는 태종이와 경호를 빼고는 이야기가 않된다. 요근래 그레이드급 대상경주에서 계속 착순권만 대고있는 국민기수의 등짝인 석청은 올해부터 각질을 변경하여 이제는 선행을 나서지 않고도 입상을 만드는 작품을 그려주고있다. 인기도에서도 어느정도 물러서있어 편한 작전전개가 예상되는데 누가 선행에 나설지라도 마필의 능력과 기승능력, 게이트발에서 3번째이내의 전개가 예상된다. 비슷한 전개능력을 보여줄 트리플캐논은 갑자기 늘어난 부중문제가 걸려 착순권으로 예상되어 제외하며 후착은 응원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능력으로 승부볼 부산말 두마리를 본다. (석청머리에 7번,11번 두마리 동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