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요주의마방 - 51조 김호

  • 청계산지기 | 2010-03-12 14:33
  • 조회수1245추천0
(이번주 요주의 마방 – 51조 김호)

김호마방은 비운의 2조 김재복조교사가 아버지로 그밑에서 조교보 생활을 마감하고 2006년 12월 조교사로 올라섰다.
51조 마방은 조교와 사양관리에서 2조 전통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으며 선진 사양관리를 접목하면서 데뷔첫해부터 평균이상으로 선전하였고 점차 상승곡선을 그리더니 2009년에는 드디어 54개 마방중에서 탑5안에 들며 년간 37승을 기록, 마방관리에 성공을 거둔 한해였다.
아직은 생산자와의 유대관계가 기존 마방에 뒤쳐지는 것으로 보여져 혈통과 체격면에서 뛰어난 마필은 없지만 자신만의 성실한 조교와 사양관리로 일정이상의 성적은 보장해주는 마필관리로 마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있기도 하다.
작년 외산마로 주몽이라는 우수한 마필을 분양받아 마방 핵심 기대주로 커가고있고 국산1군으로는 홀리드리머라는 막강한 마필이 마방분위기를 이끌고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에는 신마들로 마방분위기를 일신하여 가능성있는 마필로 채우면서 올해도 작년 같은 상승세를 이어갈 분위기다.
더구나 마방 주전기수인 이성환기수가 늦게 시동을 걸었지만 작년부터 성적이 나오기 시작하여 올해도 기승술이 나날이 발전하고있어 마방에 활력을 불어넣고있다. 아직은 마방의 승부기수로 문세영, 박태종기수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성환기수를 비롯하여 조인권, 김철호등 신인기수의 기용이 점차 많아지는 점도 유념해야 할것이다.
지원철마주, 김휘남마주가 대마주로 활동하고있고 생산자 마주가 많은편이라 마방소속의 마필 변경이 잦아 출전 마필의 컨디션조절이 입상의 핵심 포인트라 할수있다.


[출전마필에 대한 마방평가]

<기대치 강함>
주몽 : 외2(수) KRA CUP CLASSIC 1순위를 노리는 마필로 현재 컨디션 이상없다.
글로리선 : 국6(암) 힘이 덜 찬 걸음이지만 꾸준히 뛰는 지구력은 있어 보여 현군은 쉽게 벗어날 것이다

<기대치 약함>
레전드송 : 국5(암) 잦은 다리부상으로 경주로 적응이 늦었다. 컨디션 올라오면 제몫은 해줄것이다.
데블즈윈 : 국5(거) 순발력은 있으나 막판 지구력 부족하다. 현군 약편성 만나야 경쟁력있겠다.
인크레더블: 국4(거) 승군후 경주력 부진으로 부상없이 휴양했다. 현군 적응하면 제몫은 할것이다.
해피라이더: 국3(거) 3착으로 아쉽게 승군했다. 현군은 약편성 만나야 순위권 진입 가능하다
인트루더 : 국3(거) 선두력에 비해 지구력 부족해 끈기향상에 주력하여 걸음 살아나 봄되면 뛸 듯.
트윈빅토리: 국3(거) 순발력은 없지만 뒷심이 있어 꾸준히 뛰는 스타일인데 결정력 부족을 해결해야
희망가 : 국6(수) 잠재력은 있으나 힘이 늦게 차고있어 시간이 필요하다
피터요정 : 국6(암) 기대만큼 성적이 나오지않아 아쉬운마필로 전력보강을 좀더 해야한다
스톰이글 : 외3(암) 암말이나 덩치좋고 순발력이 있지만 지구력이 약간 부족하다. 현군 적응하면 뛰어줄 듯


[전문가 조교평]
[해피라이더] 강약조절에 정성들이며 자기 걸음 정도는 유지하고 있어
[인트루더] 공백기는 있지만 의외로 습보시 탄력 상당히 좋아 반드시 관심가져야!
[주몽] 상승세의 신예마필로 좋아졌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직전만큼은 유지하는 걸음
[희망가] 연일 강한 훈련으로 뒷직선까지 길게 나가며 걸음 확실히 좋아져 요주의!
[스톰이글] 소속조 리얼빅터와 병합해 봤지만 승군전에 큰 변화는 없어
[레전드송] 공백기는 있지만 사행 순치되며 안정감 더 좋아졌고 탄력 좋아 주의!
[글로리선] 강약조절에 정성들이며 자기 걸음 정도는 유지하고 있어...
[피터요정] 별다른 특징없이 밋밋한 모습이라 큰 기대는 어려울듯
[데블즈윈] 직전 가벼운 주로, 약한 편성에서 선전했지만 승군해서는 기대치 없어
[트윈빅토리] 적당히 강도 올리며 직전보다 걸음 좋아져 되든 안되든 강하게 밀어볼듯
[인크레더블] 약하게만 조교해 아쉽지만 상태는 크게 이상없어 무시말아야


(한구라경주) 토요일 12경주 1400 혼3군 3세이상 별정경주

이번주 혼3군 경주는 지난주의 국산마 득세에서 벗어나 외산마들의 잔치가 될것으로 보인다. 3군 암말 잔치에 국산마 2두가 출전하였지만 경주력에 한계를 보이는 마필이라 참가에 의의를 두어야 할 능력이다. 인기를 끌 마필로는 2총알처럼, 3일리시트이미지, 7블루밴드소닉이 팔리겠고 1스카이센터와 6블론스카이하이도 어느정도 팔리는 마필이다. 선행은 세마필 싸움이다. 5번, 6번이 댕을 받고 4애틀란틱퀸까지 선행싸움을 하면서 결승선에서는 선행마 몰락으로 뒤에서 최대한 거리재며 붙을 2총알처럼이 가장 유리한 전개를 보이는 편성이다. 결승선에서 누가먼저 추입력을 발휘하느냐가 관건이겠는데 가장 나은 전력은 대상경주에서 돌아온 3번 일리시트이미지가 가장 나아보이고 거리경험없는 7블루밴드소닉 보다는 1스카이센터의 승부의지가 높아보인다. 축으로 어떤말을 가져가느냐가 베팅의 환수율로 결정될 것으로 판단된다.

3 일리시트이미지(축) – 2 총알처럼(주력)/ 1 스카이센터, 7 블루밴드소닉(받치기)


(두구라경주) 일요일 10경주 2000 국1군 3세이상 핸디캡경주

국1군 중편성에 가장 인기 얻을 마필인 7오백예찬이 2주만에 출전하는 경주이다. 오백예찬은 작년말에 살아나더니 겨울철 3개월동안 그야말로 이빠이 승부하고있는 마필이다. 직전경주에서는 행운대왕이 끄는 레이스에 무리한 외곽전개를 하며 끌리는 전개로 막판 무너졌다. 이번 편성에서는 강한 선행마가 없어 선행의지만 있다면 선행도 가능한 전개를 보이겠다. 하지만 1볼드매직, 4베스트퓨전은 승부의지가 있다면 선행싸움을 마다할 마필들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도 뒷직선까지 초반 무리할 공산은 다분하다. 주로가 도와주지 못하면 버릴 마필로 판단되어 뒤에서 날라올 추입마에게 관심이 먼저간다. 축마로는 11누보리시가 유리해 보인다. 직전 오랜만에 추입력 보여주며 우승으로 입상했고 다시한번 승부기수가 올라갔다. 여기에 선입마로서 선행마뒤에서 얼마나 곱게 따라가느냐가 관건인 6케이제이칸과 10윈드킹을 받치는 편성으로 보인다.

11 누보리시(축)- 10 윈드킹(주력)/6 케이제이칸, 7오백예찬(받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