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이번주 요주의 마방 : 34조 신우철
청계산지기
|
2010-03-19 14:03
조회수
1412
추천
0
추천
작년 34조 마방은 11월까지 1위를 질주하다가 12월 두주를 남기고 18조에 역전당하며 2승차이로 최다우승마방을 넘겨주고말았다. 올해들어 두달간은 연속 승수를 몰아가고는 있는데 피로감이 오는지 이번달 들어서서는 아슬아슬하게 1개차이로 1위를 고수하고있다. 복승율과 상금면에서는 경쟁마방에 한참 뒤쳐지는 순위로 처져있어 두주간은 강승부 주간이 되겠다.
마사회자료를 보면 현재까지 통산전적으로 940승이 기록되어있지만 4년간의 기록이 빠져있다는 개인의 의견이 맞다고보면 3년전쯤에 1000승을 넘어섰다고 할정도로 여타마방의 추격권과는 차이가 있다고 하겠다. 또한 생산자와의 유대관계도 돈독하여 우수한 혈통의 자마가 생산될때는 제일 먼저 연락할 정도로 선점효과가 강한 마방이다. 일반팬들이 느끼는 타마방과의 유대관계와 기수들의 기용면에 있어서도 가장 폭넓은 마방이기도 하다. 가장 취약한 부분은 직접 조교기승을 하지않는다는 점인데 이미 기수교관으로서 기수양성소에서 교수시절을 보낸만큼 마필의 사양관리와 조교부분에서 이론적인 토대는 갖추었다고 보아야하겠다.
법인마주(친분관계인듯)가 많아 특정마주의 마필이 몰려있지는 않으며 승부기수로는 경호를 비롯 능력기수를 선호한다.
이번주에 나오는 마필 9두중 입상 가능권 마필이 5두나 되니 어느정도를 수확할지도 경호의 어깨에 달려있다고 할수있겠다.
[출전마필에 대한 마방평가]
<기대치 강함>
붕정만리 : 국1(수) 선행여부에 따라서 성적에 기복있다. 조만간 능력을 보일것이다
프리허그 : 외1(거) 최근 컨디션 하향세이나 기본기있어 회복하면 기둥마로 제 역할을 해줄것이다
시인의노래 : 국2(수) 부상으로 6개월 휴양후 복귀전을 치렀다. 적응력 회복하면 선전해 줄것이다
컨시스턴석세스: 외2(수) 생김새 양호하고 걸음 늘고있는 상승세로 1군까지 승군할 기대마이다
불꽃주자 : 국2(수) 휴양후 첫출주시 경주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실전을 경험하면 나아질 것이다.
동방진주 : 국6(암) 혈통은 좋은데 전력완성도가 느린편이다. 경주적응하면 제역할은 해줄것이다
<기대치 약함>
신명 : 국4(거) 생김새는 좋은데 부상으로 휴양중이다.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거거성성 : 국5(거) 순발력위주에서 뒷심을 보강중이다. 현군은 무난히 벗어나겠고 자기 몫은 해줄것이다
불꽃장사 : 국5(거) 체구도 크고 생김새는 괜찮은데 조금 싱거운 면이있고 재갈이 않좋다.
[전문가 조교평]
[프리허그] 조경호기수 직접 강약조절하며 전력다졌고 상태이상없어 최선 다할 듯
[동방진주] 소속조 플러스밸류와 강하게 병합하며 걸음 부쩍 좋아져 반드시 관심!
[불꽃장사] 김석봉기수 직접 정성들이며 직전에 비해 걸음 더 좋아져 강공은 필연!
[시인의노래] 주기 미뤄지고 있지만 조경호기수 직조로 꾸준히 상태나 걸음은 좋아
[불꽃주자] 적정주기 찾으며 훈련강도 제대로 올렸고 걸음도 많이 좋아져 이변주의!
[플러스밸류] 소속조 동방진주와 병합하며 계속해서 걸음 늘고 있어 약편성시 관심!
[컨시스턴트석세스] 최근 주춤했고 공백기도 있지만 강하게 훈련하며 걸음 더 좋아져
[신명] 김석봉기수 직접 정성들였지만 조교량 부족해 공백기 있었을 때보다 나아진건 없고...
[붕정만리] 조경호기수 직접 정성들이며 여전히 상태나 걸음은 좋아 강공기대
(한구라경주) 토요일 경주 1800 국2군 3세이상 별정경주
직전경주대비 부담중량이 훨씬 가벼워진 3시인의노래는 이번경주에서 쌍승식축마로 손색이 없는 널널한 편성을 만났다. 상대마들 또한 동일군 동일거리에서 입상경험이 없어 감히 덤비고자 하는 마필도 없어보인다.
강축에 경호가 올라간 점이 좀 찝찝하긴 하지만 이런 편성에서는 아무생각없이 후착착기에 몰두해도 되겠다.
강축마가 있는 경주인데 국2군경주이다. 상금이 목마른 마방을 고르고 2착, 3착싸움에 들이댈 마방을 찾는 것이 순서라 하겠다. 요즘 1군/2군경주에서는 경주마의 능력보다는 마방의 승부의지가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고있다. 3번마는 추입에 가까운 선입마의 전개를 보여주고있다. 선행받아 나갈 1번, 8번, 9번마는 불행하게도 전부 암말이다. 선행아니면 답이 없는 마필이기에 지우는 마번이다. 아무래도 3번 앞에서 전개가 가능한 7미스터밴쿠버가 후착으로는 가장 안정권으로 보이고 추입마 11, 12, 13번세마리 중에서는 1800우승경험이 있는 11번이 인기도에서는 멀리있지만 센 마필로 평가한다.
3 시인의노래(축) – 7 미스터밴쿠버(주력)/ 11 수퍼제트(받치기)
(두구라경주) 일요일 경주 1900 국2군 3세이상 핸디캡경주
토요일 2군경주와 달리 이번경주는 축마도 없을뿐 아니라 그동안 2군에서 편성만 재고있었던 마필과 3군에서 승군한 마필간의 싸움이라고 할수있어 배당은 필연으로 보인다.
인기마로 팔릴 12청산미인과 14태풍축제는 예전 입상시의 컨디션을 못찾고있어 믿고 때릴 전력은 아니라서 최선 받치는 마권으로 평가할수있다. 3화려한비상은 100%입상을 자랑하고있지만 거리적응이 관건이다.
선행은 5번과 8번마가 댕을 받고 1코너를 지나겠으며 5번을 얼마나 쉽게 넘어가느냐에 따라 8번의 입상여부가 갈리겠다. 복병역할을 하고있는 2불꽃주자는 직전경주보다는 좀더 빨리 선입전개를 붙어가고 동일선상에 있을 12청산미인과 14태풍축제를 얼마나 견제할수있느냐에 입상여부가 판가름 나겠다.
동일거리 우승경험있는 11하이프렌즈는 인기도에서 많이 밀려있지만 한발이 있는 마필로서 반드시 베팅권에 데려가야 할 마필이다.
2 불꽃주자(축)- 14 태풍축제(주력)/ 8 만남의축복, 11하이프렌즈(받치기)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김영관 조교사를 위한 변명
최고봉
다음글
KRA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클럽 탄생!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