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칼럼
이번주 요주의 마방 - 12조 서범석 조교사
청계산지기
|
2010-10-15 14:44
조회수
1087
추천
0
추천
조용한 카리스마 잠룡마방 -12조 서범석 조교사
1999년 7월 1일 마방을 대부받은 12조 서범석 조교사는 올해 12년차 중견 마방이 되었다.
1993년부터 1999년까지 100승을 못채운 87승을 거두고 막바로 조교사로 데뷔하여 기수출신으로서는 일찍 마방을 대부받았다.
2008년에 가장 좋았던 31승을 거두더니 작년에는 거의 근접한 29승을 거두고 올해는 타조 소속 마방이 없는데도 16승을 거두어 작년과 비슷한 승수를 채워가고있고 승율과 복승율에서는 개업후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고있는 잠룡마방이라 할수있다.
12조 소속 마필은 경주시에도 거의 바람이 불지않고 조용히 가는(?) 스타일이라 터질때는 엄청나게 터지기도 하고 인기마는 정직한 승부를 가져가는 마방이라 어떻게 보면 배당 메리트는 없는 집이라고 할수있다.
하지만 아무리 똥말이라 하더라도 어떻게 해서든 1년에 한번씩은 반드시 입상을 하게끔하는 재주는 분명히 있는 마방이라 조교시 걸음에 변화가 보이는 복병마는 항상 조심해야 되는 마방이다.
통상전적은 2682전(242/233/239)에 승율 9.0% 복승율 17.7%이고 최근1년성적은 189전 (27/23/12)에 승율 14.3% 복승율 26.5%로서 최근에 상당한 발전을 이룬 것을 알수있다.
대마주로는 이신근, 신준수마주가 양분하여 마필을 입사시키고있으며 올해는 개업이래 가장 적은 마필을 출주하는 한해가 되겠지만 신마는 양적인 면보다는 질적인 면에서 싹수있는 마필들이 입사되고있어 하반기와 내년에도 꾸준한 성적을 내는 마방이 될 것이다.
이번주에도 입상에 보장되는 편성에 출주한 마필이 2~3두가 보여 믿고 때릴 마방이라 하겠다.
1. 출전마 마방 단평
[기대치 강함]
[게이트샤인] 아직 나이어린 암말이나 스피드 좋고 탄력 좋아 직전이상의 양호한 컨디션보여 강공
[선히어로] 메니피 자마로 혈통좋고 스피드 좋아 계속적으로 걸음이 늘고있어 1군 재목감이다.
[프라임갤러퍼] 어린 나이지만 근성있어 힘이 차면 근성과 탄력은 좀 더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기대치 약함]
[스마트갤러퍼] 이제 어느정도 걸음은 다나온 마필로서 약편성만나야 순위권 바라볼수있는 전력
[굿메시지] 현군에 올라와 능력 정체를 보이고있지만 지구력과 근성을 보강중이라 나아질 전력
2. 출전마 조교전문가 평가
[스마트갤러퍼] 소속조 프라임갤러퍼와 병합해 봤지만 크게 특징 없어
[굿메시지] 소속조 선히어로/게이트샤인 등과 병합하며 자기 걸음 정도는 유지하고 있어
[선히어로] 소속조 굿메시지/게이트샤인과 병합하며 걸음은 좋은데 여전히 내측 사행
[프라임갤러퍼] 상위군 스마트갤러퍼와 병합하며 뒤처지지 않고 잘 따라가 무시못해
[게이트샤인] 승군전이지만 선히어로/굿메시지와 병합시 단연 앞선 걸음 보여 또 기대!
3. 박대박 경주
(한구라경주) 토요일 11경주 1900 국2군 3세이상 핸디캡경주
국2군 편성 핸디캡경주로서 일단 출전마의 경주력에서 미세하게나마 축마는 정해지는 것 같다.
5동방로즈에 경호 기승이면 승부있고 능력있어 복승식 축으로는 가장 안정적이라 하겠다.
거리경험없는게 단점이지만 볼포니 자마라 거리적성이 길어 스태미나는 염려없겠고 전개상 선행도가능한 편성이라 놓고 죽을 말이다.
후착마는 그야말로 도친게친으로 누가 들어와도 할말없는 난전으로 경주당일 마필 컨디션 여부에 따라 입상 유무가 판별이 가려질 편성이다.
입상가능마는 2그랜드선더, 3초원드림, 6초원의추억, 9체로키맨, 10용걸, 11환상의물결, 12바다신등으로 무려 7마리가 줄세우기로 달려들것이다.
이중에서 두마리 정도만 고르면 12바다신이 1순위이고 6초원의추억이 2순위로 꼽아볼수있겠다.
후착권 복병마로는 암말중에서 1허쉬틸드가 감량기수를 기승시키며 승부의지를 내비치고있어 받치는 정도로 가져간다면 배당마로서 값어치는 충분히 할수있는 전개를 보여줄 것이다.
5동방로즈(축) – 12바다신(주력)/ 6초원의추억, 1허쉬틸드(받치기)
(두구라경주) 일요일 9경주 1700 국2군 3세이상 별정V-B경주
국2군경주편성으로 단거리라 할 수 있는 1700거리인 점이 특이한 점이고 여기에 더해 별정VB경주란 점이 더해져 약간의 추리가 필요한 편성이라 하겠다. 경주특성(단거리, 별정VB)을 파악하지 못하고 베팅에만 덤비는 경마팬이 최소한 80%가 넘을 것이라 보는데 참 우스운 사람들이 많다고밖에 할수없다.
먼저 조교사들이 돌이 아닌이상 이런편성에 암말들을 부지기수로 밀어넣은 점을 파악해야 한다.
성별,연령별 차등을 두는 경주가 (V)경주이고 여기에 승군점수(성적)를 다시 감량해주는 조건이 (B)경주이니 능력은 되지만 수말이나 거세마의 등살에 밀려 입상 못한 암말들이 충분히 해볼만한 편성을 만들어 주는 조건으로 경주편성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럼 가장 안정적인 축은 당연 2라온챔버가 복승식 축으로 거론되는게 당연한 수순이다.
2연타를 하고 승군전을 치루는 거세마 9강호탄생을 대가리로 놓고 사면 정말 먹을게 없는 편성이 되고만다.
여기에 입상 가능한 마필은 3블루밍, 6지상무적, 8수퍼제트, 10피어필드, 11라이파이등이 가능한 전력이다.
복병으로는 3블루밍과 10피어필드 정도가 인가마 두마리가 코메디 한다면 충분히 일낼수있는 전력감이다.
2라온챔버(축) - 9강호탄생(주력)/ 3블루밍, 10피어필드(받치기)
댓글
0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인터뷰]나를 지탱해주는 힘은 변함없이 설레이는 마음이다!!!
운영자
다음글
충격적인 서울의 참패
최고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