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 커플달리기 대회 마이런 1차 예선 성황리에 마쳐, 우승상금만 무려 천만 원!

  • 운영자 | 2016-09-28 17:53
  • 조회수1771추천0
[부산 10월 1주차]

◆ 부경, 커플달리기 대회 마이런 1차 예선 성황리에 마쳐, 우승상금만 무려 천만 원!

- 지난 25일(토), 우승상금 천만 원이 걸린 경주로 위 커플달리기 마이런 1차 예선 성공리에 개최

- 예선전은 매주 토요일 개최, 예선 마지막 날인 10월 22일(토)까지 누구나 참가신청 가능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고중환)이 지난 25일(토) 경주로 위 커플달리기 이벤트인 ‘마이런’ 1차 예선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마이런’ 행사는 남녀가 한 쌍을 이루어 남자가 여자를 업고 경주로 위를 달리는 대회다. 부부, 연인, 친구 무관 19세 이상의 남녀 커플이라면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다. 남자가 여자를 업고 10cm 깊이의 모래 주로 100m 구간을 질주하여, 가장 빨리 결승선을 통과하는 팀이 우승하는 구조다. 대회는 경마에 친숙하지 않은 일반인들이 경마시스템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실제 경마와 동일한 프로세스로 구성되었다. 한국마사회 측은 실감나는 경주를 구현하기 위해 경주 전후로 참가자의 몸무게를 측정하는 전검량, 후검량 단계를 구성했으며, 순위판정 시에는 사내 방송카메라를 이용해 정확한 분석을 진행했다.


 지난 25일(토)에 펼쳐진 1차 예선에서는 총 40팀이 참가해 열정적으로 경주에 임했다. 한 경주 당 다섯 커플씩 경주가 진행됐으며, 경주마다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한 팀은 결선에 진출할 자격을 얻었다. 각 경주에서 2등으로 들어온 팀들에게는 한 차례 패자부활전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졌다. 한국마사회는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경주로 바로 옆에 응급구조차도 배치했다.


 1차 예선을 성황리에 마친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10월 22일(토)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마이런’ 예선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승자에게는 천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4백만 원, 3위, 4위, 5위에게도 큰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만 해도 경마에 참여할 수 있는 ‘마토 구매권’을 증정한다. 대회 참가는 ‘마이런’ 운영사무국(☎010-6308-3360)으로 ‘이름, 주소, 나이’를 문자로 보내면 되며, 대회 관련 문의사항도 동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경마장 단신>>


▶ 힙합뮤지션 대거 참여 ‘Light Run 뮤직페스티벌’…인터파크, 티몬, 쿠팡에서 손쉽게 예매 가능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고중환)이 오는 10월8일(토) ‘2016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BOF)‘의 공식행사인 ‘LIGHT RUN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 2차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뮤직페스티벌은 초호화 라인업 대비 저렴한 티켓 가격으로 인해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10월 8일(토) 열리는 1차 페스티벌에는 박재범, 크러쉬, 제시, 매드클라운을 비롯해 ‘쇼미더머니5’에서 인기를 끌었던 면도 등 인기 힙합뮤지션이 총출동한다. 2차 페스티벌에는 YG소속 아이돌가수인 바비와 송민호 유닛그룹인 MOBB뿐만 아니라 ‘언프리티랩스타3’에서 인기를 끌었던 여성 힙합 뮤지션 나다의 스페셜 무대가 펼쳐진다. 티켓 사전예매는 인터파크 및 소셜커머스 티몬, 쿠팡에서 ‘일루미아’를 검색하면 바로 예매할 수 있다. 현재 1차 페스티벌 예매가 진행 중이며, 2차 페스티벌 예매는 10월 초 오픈 예정이다.


 1차 ‘LIGHT RUN 뮤직페스티벌’은 미국, 호주 등지에서 열풍을 끌고 있는 'Color Me Rad'와 국내 최고 힙합뮤지션들의 공연이 접목된 행사다. ‘Color Me Rad'는 컬러폭탄, 컬러대포, 다색의 코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특별한 마라톤으로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참가자들은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인체 무해한 파우더를 사용, 페이스‧바디페인팅을 하고 3km의 마라톤 코스를 달린다. 마라톤 코스를 지나면서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의 트레이드마크인 빛축제 ‘일루미아’ 또한 감상할 수 있어 재미가 배가될 전망이다.


 A석은 49,000원, B석은 39,000원, C석은 29,000원이며, 티켓 사전 예매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인터파크, 쿠팡, 티켓몬스터에서 ‘일루미아’를 검색하면 바로 예매 화면으로 연결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BOF)’ 홈페이지(http://www.bof.or.kr/kor/main/)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행사 관련 문의는 ‘LIGHT RUN 뮤직페스티벌’ 행사 콜센터(051-901-7114)에 연락하면 된다.



▶ 부산경남, 제11회 KNN ‘가족사랑 마라톤’ 후원…선선한 가을하늘 아래 달려볼까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고중환)가 제11회 KNN ‘가족사랑 마라톤’을 후원한다. 오는 10월 23일(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펼쳐질 ‘가족사랑 마라톤’은 가족사랑의 중요성 전파 및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10월 열렸다.  


 종목은 두 가지로 5km 건강달리기(제한시간 1시간) 및 10km 로드레이스(제한시간 1시간 30분)로 나누어 참여가 가능하다. 결승선 도착시간에 따라 1위부터 30위에게 상금 및 부상이 주어진다. 연령별로도 10대 이하, 2-30대, 4-50대, 60대 이상으로 나누어 각 연령대별 1위에게 상패가 주어진다.


 마라톤 참가 신청은 10월 5일(수)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marathon.knn.co.kr) 상의 참가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개인 참가신청 및 단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가 2명 이상일 경우 단체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KNN 가족사랑마라톤 공식 홈페이지(http://marathon.kn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 051)521-4439를 통해서도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부산경남,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 행사 개최,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 선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지난 24일(토)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 행사를 개최했다. 어린이들이 말산업을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아이와 아빠가 짝을 이룬 40팀이 참가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전역을 관광했다. 참가자들은 경주마들이 살고 있는 마방을 견학한 후, 승마체험 프로그램도 직접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승마체험을 통해 말 문화를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가족의 건강도 향상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경마에 대한 선입견을 개선하고, 말산업 공감체험을 통해 말에 대한 친밀감을 유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화합을 통해 말 산업을 기반으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한국마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