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 삼관마, 파워블레이드 제11회 국제신문배 우승 트로피 차지
- 9일(일) 제11회 국제신문배 대상경주 열려…삼관마 파워블레이드 저력 과시하며 우승 트로피 차지
- 복병으로 손꼽혔던 서울불릿과 근소한 차이 벌리며 건재함 과시

삼관마 ‘파워블레이드’가 돌아왔다.
지난 9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5경주(국산 3세 이상, 1,400m)로 열린 제11회 국제신문배(L) 대상경주에서, 현존하는 최강 3세 경주마로 손꼽히는 ‘파워블레이드’가 우승트로피를 차지했다.
2011년부터 대상경주로 승격, 다수의 명마를 배출해온 국제신문배(L)는 다가올 11월에 예정된 제13회 대통령배의 시험대로서 경주 전부터 경마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애초에 출전 예정이었던 2015년 최우수 3세마 ‘영천에이스’가 출전등록을 취소하면서 삼관마 타이틀에 빛나는 ‘파워블레이드’의 우승 가능성이 매우 높게 예상되었다. 예상대로였다. 경주가 시작되자 ‘유성파이팅’이 선두로 앞서 나갔고, ‘한강의기적’, ‘서울불릿’이 그 뒤를 따랐다. 그러나 결승 직선주로에 진입하면서, 후미에서 기회를 노리던 김용근 기수의 ‘파워블레이드’가 단숨에 선두 그룹으로 치고 나갔다. 특유의 추입력을 선보이며 승기를 잡은 ‘파워블레이드’는 경주 종반까지도 ‘서울불릿’과 반마신차의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결승선 도착 직전 힘찬 발걸음을 내딛으며 2위 ‘서울불릿’을 떠돌린 김용근 기수의 ‘파워블레이드.’ 경주기록은 1분 25초 6.
4월 KRA컵 마일(GⅡ, 1,600m), 5월 코리안 더비(GⅠ, 1,800m)에 이어 7월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까지 휩쓸며 한국 최초의 통합 ‘삼관마(Triple Crown)'로 이름을 빛낸 ’파워블레이드‘는 이번 국제신문배 우승을 발판으로 한국경마 최고권위의 대상경주인 제13회 대통령배와 제35회 그랑프리 우승까지도 노릴 수 있게 됐다. 강점인 뛰어난 스피드를 바탕으로 선두 그룹을 유지하다 막판에 폭발적인 뒷심으로 우승을 결정짓는 ’파워블레이드‘. 이번 국제신문배를 통해 비교적 단거리에 속하는 1,400m 경주에서도 우승을 확정지으며 장․단거리에 모두 강한 말임을 입증했다.
복병으로 손꼽혔던 서승운 기수의 ‘서울불릿’은 경주 종료 직전까지도 ‘파워블레이드’와 접전을 펼치며 경주의 긴박감을 높였다.
한편 이날 경주 배당률은 ‘파워블레이드’의 우승이 예견되었기 때문인지 단승식 1.2배, 복승식 1.8배, 쌍승식 2.3배를 기록했다.
◆ 나들이하기 좋은 10월, 친구‧연인과 함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으로!
-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BOF) 플랫폼’ 운영…런닝맨 체험부스‘, ’뮤직 플랫폼‘ 즐기세요
- ‘예쁜 말 선발대회’, ‘디어 마이 팬데이(Dear My Fan Day)’ 등 다양한 행사 개최
- 16일(일) 개장 11주년 맞이 무료체험 행사까지…‘악세사리 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체험 가능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가을맞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개장 11주년을 맞아 각종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BOF)'을 기념한 다양한 플랫폼을 설치하는 등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공원 내 ‘더비광장‘에서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BOF) 플랫폼‘을 운영한다. BOF홍보부스, 뮤직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런닝맨 체험부스’다. 특히 어린이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아, 가족과 함께 들르기 좋은 명소로 여겨진다. 런닝맨 체험부스에서는 지압판 걷기 게임, 오리발 신고 줄넘기 하기 등의 다채로운 게임을 진행하며, 게임에서 이긴 사람이 진 사람의 이름표를 뗄 수 있다. 부스 방문객에게는 BOF개최기념 볼펜, 수첩 등 다양한 기념품 또한 제공한다.
이 외에도 BOF플랫폼에서는 BOF 미니 홍보 갤러리가 설치, 운영되어 관람객들에게 BOF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뮤직플랫폼에서는 잠재력 있는 부산지역 뮤지션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인다. 라인업은 10월 15일(토) ‘문센트’, 16일(일) ‘오세훈밴드’, 22일(토) ‘마리포사’, 23일(일)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내업고 달리기 ‘마이런’ 행사 또한 인기가 상당하다. ‘마이런’ 행사는 10월 내내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22일(토)을 끝으로 예선을 마친 뒤, 29일(토) 최종 결승전이 열린다. 지난 8일(토)에는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총 46팀이 참가해 열정적인 경주를 펼쳤다. ‘마이런’ 우승자에게는 천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4백만 원, 3위, 4위, 5위에게도 큰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만 해도 경마에 참여할 수 있는 ‘마토 구매권’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예선 마지막 날인 22일(토)까지 가능하며, 대회 참가는 ‘마이런’ 운영사무국(☎010-6308-3360)으로 ‘이름, 주소, 나이’를 문자로 보내면 되며, 대회 관련 문의사항도 동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오는 16일(일)에는 개장 11주년을 맞이하여 공원 내 각종 놀이 및 체험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체험행사는 10월 16일(일) 단 1일간 진행하며, 행사당일 공원 방문객들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내 위치한 놀이시설 3종 및 체험시설 4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놀이시설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사계절 썰매장인 ‘슬레드힐’과 ‘자전거대여소’, ‘순환열차’가 있으며, 체험시설에는 ‘레진 악세사리 공예’, ‘컬러비즈’, ‘칼라 클레이’, ‘천연비누 만들기’ 코너가 있다. 특히 체험시설의 경우,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취미생활을 무료로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같은 날 16일(일), 제11회 국제신문배 대상경주 우승기수인 김용근 기수를 만날 수 있는 ‘디어 마이 팬데이’ 행사도 진행된다. 도심에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마(馬)글램핑’, 빛 축제 ‘일루미아’ 등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수와 함께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왔다. 지난 9일(일)에는 제11회 국제신문배 대상경주를 맞이하여 ‘예쁜 말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인스타그램(계정명 letsrunpark)을 팔로우하면 각종 행사소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하는 자체 경품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나들이하기 좋은 10월, 연인․가족과 함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경마장 단신>>
▶ ‘김해분청도자기 축제’에서 귀여운 말과 함께 사진 찍어볼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김해분청도자기 축제’에서 어린이들에게 미니호스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해분청도자기 축제’ 개막직후인 10월 15일(토), 16일(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펼쳐지는 ‘말 교감체험’은 말 만져보기, 먹이주기, 말과 사진 찍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 장소는 김해시 진례면 ‘김해분청도자관’ 일원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번 행사를 위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미니호스 두 마리를 특별 준비했다. 또한 ‘말 교감체험’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위치한 ‘포니승마장’ 무료이용권 60매를 배부한다. 무료이용권 1매당 2인까지 승마체험이 가능하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말 교감체험’ 관계자는 “김해분청도자기 축제를 기념하여, ‘말 교감체험’ 행사를 준비했다”며 “체험참가자에게는 ‘포니승마장’ 이용권뿐만 아니라 어린이 식물원 ‘토마의 정원’, 빛축제 ‘일루미아’ 등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하는 안내책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니 관람객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오는 16일(일) 개장 11주년 기념하여 각종 놀이 및 체험시설 무료 개방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오는 16일(일) 개장 11주년을 맞이하여 공원 내 각종 놀이 및 체험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체험행사는 10월 16일(일) 단 1일간 진행하며, 행사당일 공원 방문객들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내 위치한 놀이시설 3종 및 체험시설 4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놀이시설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사계절 썰매장인 ‘슬레드힐’과 ‘자전거대여소’, ‘순환열차’가 있으며, 체험시설에는 ‘레진 악세사리 공예’, ‘컬러비즈’, ‘칼라 클레이’, ‘천연비누 만들기’ 코너가 있다. 특히 체험시설의 경우,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취미생활을 무료로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2005년 개장 이후 벌써 11년이란 시간이 흘렀다”며 “그간 도움 주신 많은 분들과 고객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무료체험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쌀쌀한 가을 맞이 지역사회 따뜻한 온정 나누기 추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10월 한 달간 본부 차원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시행한다.
12일(수)에는 오후 내내 밀양 고아복지시설인 ‘신망원’에 본부 직원 12명이 방문해 시설 정리 및 보수, 레크레이션 활동을 수행한다. 오는 13일(목)에는 부산시 복지시설인 ‘신애재활원’에 방문, 복지시설 청소 및 원예 관리 작업을 수행한다. 기존 재능기부 봉사활동 수행 시 해당 복지시설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임에 따라 이번 방문 시에는 청소작업을 더욱 확대 수행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부산경남지역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시행함으로써 꾸준한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한국마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