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야제국의 '수로왕'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뜬다!
- 3월 12일(일) 낮 12시30분부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수로왕 행차 공연' 펼쳐져
- 왕, 왕비, 호위무사를 극대로 재현한 각종 퍼포먼스 펼쳐져…가야제국 간접체험의 기회
오는 3월 12일(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에서 금관가야의 시조 김수로왕과 허황후의 신비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해시와 가야문화축제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김수로왕 행차' 행사가 열리는 것. 행사는 일요일 낮 12시30분부터 13시30분까지 약 한 시간 가량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더비랜드(중문~관람대 앞)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제41회 가야문화축제를 사전에 홍보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수로왕 행차를 주제로 한 공연과 거리 퍼레이드 행사가 김해와 부산에서 열린다.
그 시작점이 바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며, 행사에는 가야축제 제전위원회 50여명, 예술단 50여명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홍보단이 김수로왕과 왕비, 호위 무사와 구간대신으로 변신해 퍼포먼스 형식으로 거리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퍼레이드를 통해 수로왕과 인도 야유타국에서 배를 타고 온 허황옥 공주의 결혼을 축하하는 백성들의 행렬을 감상할 수 있다. 웅장하고 화려한 규모의 왕 행렬을 통해 번성했던 옛 가야의 종주국인 금관가야의 화려함도 경험할 수 있다. 퍼레이드를 마친 홍보단은 부산 광복동으로 이동해 같은 퍼포먼스를 한 번 더 선보인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김해 가야문화축제 홍보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특히 가족단위 고객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고 말했다. "아이들이 금관가야의 화려한 모습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역사공부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인 그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방문객들의 입맛을 돋우는 토스트 및 어묵, 스테이크 등의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포함, 커피 전문점 '카페 그랑', '김진호 호떡' 등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해, 방문객께서는 맛있는 즐거움 또한 누리실 수 있다"고 이어 말했다. 행사관련 문의사항은 행사 담당자(051-901-7141)에게 확인하면 된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도심 속 생태체험장 '토마의 정원' 및 승마체험이 가능한 '마글램핑장', 365일 펼쳐지는 빛축제 '일루미아' 등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또한,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인근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는데, 셔틀버스 탑승 위치는 총 4곳이다. 하단역 5번 출구, 주례역 8번 출구, 대저역 1번 출구, 부원역 1번 출구가 해당 지점이다. 렛츠런파크행 버스 운행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09시∼10시에는 10분 간격으로, 10시∼11시에는 20분 간격, 11시∼15시 사이에는 30분 간격으로 탑승이 가능하다. 렛츠런파크에서 출발하는 귀가 셔틀버스는 오후 2시부터 운행을 시작하며, 14시∼16시에는 1시간 간격으로, 16시∼18시에는 30분 간격으로 탑승이 가능하다. 단, 18시 정각에는 만차 시 출발한다. 셔틀버스 탑승 관련 문의는 렛츠런파크 담당부서(051-901-8348)로 연락하면 된다.
<단신>
▶ 롯데 자이언츠-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29회 '유소년 야구대회' 공동 개최
롯데자이언츠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3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5일간 부산 구덕야구장에서 '제29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롯데기 유소년 야구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올해로 제29회째를 맞는 롯데기 유소년 야구대회는 지역 유소년 야구 발전과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올해는 부산, 울산지역에서 총 22개 팀이 참가하는데, 초등부가 6개 팀, 리틀부가 16개 팀이다.
초등부는 3월 20일(월) 대연초등학교와 수영초등학교의 경기를 시작으로 4일간 리그전을 진행하며, 24일(금) 낮 2시 30분에 결승전을 치른다. 리틀부는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역시 24일(금) 낮 1시에 결승전을 치른다.
참가팀에게는 총 5,0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나누어 지급한다. 이중 우승팀은 3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준우승팀은 2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받을 수 있어 유소년들의 사기를 북돋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타 종류의 스포츠 경기를 공동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원 관계자는 "이번 유소년 야구대회 공동 개최는 부산경남지역 스포츠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첫 발을 디딘 셈"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야구단과 협업하여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스포츠 발전을 위해 끝없이 "이라고 전했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포케몬고', 'PokemonGo' 기반 인증샷 이벤트 시행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이 인기 어플리케이션 '포케몬고(PokemonGo)'를 활용해 특별한 인증샷 이벤트를 시행한다.
동 인증샷 이벤트는 3월 12일(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방문, '망나뇽, 포니타, 잠만보' 중 하나의 포케몬을 잡는 모습을 촬영 또는 캡쳐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들 중 2명을 추첨해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3일(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홍보 담당자는 "쉽게 발견하기 힘든 '망나뇽', '포니타' 등의 포케몬이 공원에 자주 출몰하는 점에 착안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젊은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함께 포케몬을 잡고, 영화티켓도 받아갈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 관련 문의는 홍보 담당자(051-901-7142)에 전화하면 된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방문객들의 입맛을 돋우는 토스트 및 어묵, 스테이크 등의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포함, 커피 전문점 '카페 그랑', '김진호 호떡' 등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해, 방문객들에게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