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의고동과 문세영기수 두바이 월드컵 예선 데뷔전 8위로 마무리

  • 운영자 | 2024-01-18 15:12
  • 조회수1409추천0

심장의고동과 문세영기수 두바이 월드컵 예선 데뷔전 8위로 마무리
(부정기2)(사진)두바이 데뷔전 출장하는 심장의고동과 문세영기수.jpg
지난 12(두바이 메이단 경마장에서 열린 두바이 월드컵 예선전에 출전한 한국의 경주마 심장의고동’(, 8한국오종환 마주)과 문세영 기수가 8위의 아쉬운 성적으로 두바이 경마 데뷔전을 마무리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서울경마장 소속 경주마 심장의고동이 지난 12(메이단 경마장 6경주, 2000m 장거리 경주를 통해 원정 데뷔전에 나섰다. 8세 노장이지만 그간 대통령배 우승 등 장거리 경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였기 때문에 해외 무대에서도 노련하게 적응 할 것 이라 기대가 모아졌다특히 그간 함께 출전해온 문세영 기수와 함께 출전해 평소 기량을 발휘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였다.
 
경주는 현지시각 오후 8시 25분 시작됐다. 3번 게이트를 배정받은 심장의고동은 안정적인 출발과 함께 경주를 시작해 초반 3~5위권을 유지하며 기회를 엿봤다경주 중반부터 점차 후미로 밀려난 심장의고동은 마지막 직전주로에서 속도를 높이며 전세 역전을 노렸지만 선두권의 격차는 줄이지 못한 채 11두 중 8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경주기록은 한국에서 수립한 2000m 최고기록보다 약 3초가량 뒤쳐진 2842.
 
우승은 미국산 경주마 카비르칸(Kabirkhan)’이 차지했다. 2016년 두바이월드컵을 우승한 미국의 전설적인 명마 캘리포니아 크롬(California Chrome)’의 자마로 외형까지 쏙 빼닮은 카비르칸은 러시아에서 조교하고 활동해온 경주마다이번 경주 심장의고동과 마찬가지로 두바이 원정 데뷔전을 치룬 카비르칸은 경주 막판 중위권에서 앞선 5두의 경주마들을 모두 따돌리는 추입을 선보이며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문세영 기수는 경주 후 인터뷰를 통해 앞서 원정 출전한 한국 경주마들이 두바이 경주의 빠른 흐름을 잘 따라잡지 못해 고전했지만 심장의고동은 기특하게도 그 흐름을 잘 따라갔다다만 61.5kg의 높은 부담중량이 핸디캡으로 작용한 것 같다경험이 더 쌓이면 좋은 성적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두바이 원정 출전에 대해서는 한국 경마가 계속해서 두바이를 포함해 세계무대에 도전을 이어가게 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첫 두바이 데뷔전 소감을 밝혔다.
 
심장의고동은 앞으로 약 3~4주간의 휴식과 적응훈련을 통해 다음 경주를 준비할 예정이다앞서 5일 서승운 기수와 두바이 데뷔전을 치룬 벌마의스타’(, 5한국이종훈 마주)는 오는 26() 1200m경주에 다시 한 번 출사표를 던질 계획이다.





청룡의 비상 … 에이스 신예 대거 영입하는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한국마사회 스포츠단이 유망주로 손꼽히는 신예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청룡의 해를 시작했다.
 
안재홍.jpg안준성.jpg김화수.jpg이문진.jpg
(사진 : 왼쪽부터 안재홍, 안준성, 김화수, 이문진 선수)
 
유도단에서는 국내링킹 2위이자 작년 파리그랜드슬램 동메달리스트인 안재홍(22)을 비롯해지난 ‘20,’21,‘23년 국가대표로 선발된 안준성(26), 작년 청풍기에서 2위 기록, 60kg급에서 신체조건이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김화수(24), ‘19년도 아부다비 그랜드슬램 1위 등 다수의 국제대회 수상실적을 보유한 이문진(28) 등 총 4명의 선수를 신규 영입했다
 
작년 7월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한 이하림 선수 등이 소속되어 있는 한국마사회 유도단은 이번 신예 영입으로 국내 최고 실업팀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올해 있을 파리 올림픽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백호균.jpg한은호.jpg이다은.jpg
(사진 : 왼쪽부터 백호균, 한은호, 이다은 선수)

탁구단에서는 작년 전국남녀종별대회에서 복식 3위를 기록하는 등 복식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온 백호균(23), 영도구청 팀에이스로 활약한 한은호(19) 등 남자선수 2명과 고교랭킹 1위에 빛나는 이다은(18)을 영입했다.
 
’05년생인 이다은은 문산수억고를 졸업하고 한국마사회에서 성인 선수로서의 첫발을 내딛는다이 선수는 탁구선수 출신인 부모님의 영향으로 7살 때부터 라켓을 잡은 이래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오다 지난 2021년 고선수로는 유일하게 단식복식단체전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등 두각을 드러내 왔다.
 
이로써 서효원 등 국내 여자탁구를 이끌어 가고 있는 베테랑 선수들의 노련함에 신예 이다은의 신선함이 더해진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오는 7월 올림픽에서의 선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24 갑진년 마사회에 바라는 소망은?”
한국마사회공식 유튜브 채널마사회TV’신년 이벤트 진행
(부정기1)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오는 2월 8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새해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2024년 갑진년을 맞아 마사회TV에 공개된 ‘2024년 한국마사회의 새로운 변화함께 지켜봐주세요’ 영상에서는 야간경마 연2회 시행온라인 마권발매, e오늘의 경주 등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사업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자 한국마사회에 바라는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상품권이 제공된다.
 
참여방법은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설문폼에 구독 인증사진 업로드 및 한국마사회에 바라는 점을 작성하면 된다이벤트 기간은 2월 8일까지이며당첨자 발표는 14일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많은 국민들이 마사회TV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도 감상하고이벤트에 참여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한국마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