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경마공원 경마방송 확 달라진다!!!
서울경마공원 경마방송 확 달라진다!!!
프로그램, 영상, 컴퓨터 그래픽, 음향 등 대대적 개선
시청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최대한 반영 예정
국내 유일의 경마방송국이자 최첨단 방송시설을 갖춘 KRA 경마방송이 가을 개편을 맞아 새롭게 달라진다. 이번 경마방송 개편은 시청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십분 반영하여 한 차원 높은 방송을 만든다는 의도로 전혀 새로운 방송을 만들기 위한 흔적들을 엿 볼 수 있다. 추석이 끝나고 다시 찾게 될 서울경마공원 경마방송을 미리 한번 알아보자.
프로그램 부문 개편
경마팬들의 인기 프로그램인 “클릭! 오늘의 경마”에 새로운 코너가 추가된다. “경마장 이야기속으로(가제)”라는 코너가 그것이다. 이 코너의 주요 주제는 기존에 잘 다루어지지 않았던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과거의 명마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신규 경마팬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는 제공하고 올드팬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추억의 명마’ 시리즈와 KRA가 한국 경마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고가의 씨수말들을 다루는 ‘주요 씨수말 탐방’코너, 그리고 ‘경마공원 24시’라는 주제로 경마팬들이 잘 모르는 경마공원 이야기를 소개하는 코너도 계획되어 있다. 이런 방송물들은 KRA 홈페이지(www.kra.co.kr)를 통해서 VOD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리뷰! 오늘의 경마” 프로그램은 기존에 전문가들이 해설을 하고 단순하게 경주장면을 방송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직접 경주 주요 부분을 시청자가 보기 쉽게 처리해 송출할 예정이다.
또 “경마플러스”는 대상경주에 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경주와 달리 대상경주 예시장 화면 우측 상단에 새벽조교 장면과 전문가의 조교 분석평등이 추가돼 한층 수월하게 경주분석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영상 부문 개편
가장 눈에 띄게 바뀌는 부분은 바로 ‘결승선 통과 장면 근접 촬영’ 방식을 도입했다는 것이다. 기존 결승선 통과 장면은 중계탑에서 촬영한 영상을 단순하게 느리게 송출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개편에서는 결승선 근처에 카메라를 1대 설치하고 기존 영상에 근접 촬영 영상을 추가로 제공해 박진감 넘치는 결승선 통과 순간을 경마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주실황 재방송”도 단순한 경주 장면의 재방송이 아닌 경마팬들이 보는 영상이 아닌 비 방송용 영상을 추가로 방송할 예정이다. 기존 방송이 한번 봤던 장면을 다시 보는 것이라면 앞으로는 경주로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들이 촬영한 다양한 영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게 된다.
대상경주에 또 하나의 볼 거리가 추가된다. 그것은 발주 준비 장면과 발주 장면을 현장에서 밀착 촬영한 영상이다. 단순하게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을 벗어나 현장에서 방송촬영용 특수차량으로 발주 전 현장과 발주모습을 근접 촬영해 눈앞에서 발주가 펼쳐지는 듯한 생동감있는 화면을 경마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런 촬영 기법은 경마 선진국에서는 이미 활용중인 시스템으로 오는 9월 28일 예정인 KRA컵 클래식 경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경주장면 컴퓨터 그래픽 개편
경마팬들이 가장 쉽게 경마방송이 바뀐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실황중계 화면”을 통해서다. 실활중계에 들어가는 그래픽도 확 바뀌게 된다. 기존 중계화면에는 경주 중 중간착순이 번호로만 표시되는 방식이었지만 앞으로는 거리별 경주마의 위치와 선두마의 경주기록까지도 그래픽으로 처리되어 화면 좌측하단에 표시된다. 또한 중간착순 표시에도 마번 뿐만 아니라 마필의 이름까지 표출되어 마필의 인지도도 높이고 신규 경마팬들에게는 경주의 흥미를 더욱 가질 수 있는 효과를 노리고 있다. 예시장 화면 구성도 바뀐다. 기수와 마필의 주요 전적만 표시되었던 것에서 탈피하여 마필의 평균기록 및 구간별 기록 등 경주 분석에 필요한 세세한 부분까지도 그래픽으로 제공되어 한층 경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한편 “서울경마공원 로고송”도 새롭게 완성되어 경마방송의 각종 프로그램의 타이틀 및 배경음악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이번 경마방송의 개편으로 경마팬들의 눈과 귀가 즐거운 경마공원이 될 전망이다. 추석이 끝난 후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해 새롭게 변화된 경마환경을 만끽해보자.
단신
서울경마공원 추석 연휴로 9월 13일, 14일 양일간 경마 미 시행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양일간 경마를 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9월 경마는 총 6일간 69경주가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휴장과 무관하게 서울경마공원의 입장은 연중무휴로 가능하지만, 연휴 기간인 13일(토)부터 15일(월)까지는 공원의 각종 편익시설은 운영하지 않을 방침이다.
‘최민호를 위해 쏜다’ KRA, 노트북-디카-상품권 경품행사
‘최민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KRA 한국마사회가 올림픽 유도 선수단의 선전을 기념하는 경품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7일(수)부터 10월 16일(목)사이에 KRA 홈페이지 회원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상품권, MP3 플레이어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10월 17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자세한 사항은 KRA 홈페이지(http://company.co.kr)를 참고하면 된다.
KRA, 고객만족·감동 체험사례 공모 이벤트
고객감동경영에 전력하고 있는 KRA가 고객만족·감동 체험사례를 공모한다. KRA는 오는 9월 17일(수)부터 10월 26일(일)까지 서울경마공원 및 전국의 KRA Plaza(지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체험했던 고객 만족 및 감동 사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수 사례로 선정되면 최고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총 10명의 수상자를 뽑으며, 예비심사를 통과한 3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응모하려면 KRA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공모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ashby7@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안내데스크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서울경마공원 9월 경마시행 계획 발표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9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9월에는 추석 연휴로 인해 총 6일간 경마를 실시하며 토요일 36개 경주와 일요일 33개 경주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경주는 국산마경주인 일간스포츠배(9월 7일(일))와 동아일보배(9월 21일(일))가 혼합경주로는 KRA컵 클래식(9월 28일(일)) 경주가 예정되어 있다. 첫 경주 발주시각은 토요일과 일요일 공히 오전 11시 20분이며 마지막 경주시각은 토요일은 오후 5시 50분, 일요일은 오후 6시 10분으로 계획되어 있다. 교차경주는 토요일에는 제주 2개 경주가 일요일에는 부산 4개 경주가 계획되어 있다. 세부적인 경주계획과 발주시간표는 KRA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